모바일RPG게임추천 헌터W 런칭 소식과 사제로 플레이해본 경험
마치 자연과 물아일체가 되는 듯한 느낌을 주는 테마와 사냥이라는 원시적인 요소가 하모니를 이뤄 모바일RPG게임추천 작품을 찾는 유저들에게 관심을 받았던 헌터W가 6월 24일을 기점으로 하여 정식 런칭을 알리게 됐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좋은 성적을 거둔 작품으로 한국에서는 비록 새로 런칭됐지만 화려한 성우진으로 현지화가 잘 되어 있어 지금 시작해도 위화감이 전혀 들지가 않을 정도입니다.
본 게임은 한 명의 모험가로 시작하면서 나만의 펫을 획득하고 꾸준한 육성을 통해 야생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플레이를 경험해볼 수 있는데요. 저 또한 여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플레이를 진행하고자 했습니다.
참고로 본 게임은 모바일 버전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고 편하게 즐길 수 있지만 PC 버전과도 계정 연동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주로 PC 플랫폼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게 화면 자체가 넓다보니까 몰입이 더 잘되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바로 직업 선택 창이 뜨면서 이 중에서 내가 원하는 클래스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나온 클래스는 총 4가지 정도가 존재합니다. RPG 게임하면 당연히 익숙한 전사는 근접에서 다수의 적들을 향해 홀로 맞서 싸우는 전형적인 딜탱 포지션의 클래스이며 사제는 마법사의 역할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클래스는 바로 아처라고 생각합니다. 원거리에서 강력한 물리 딜을 지속적으로 꽂는다는 점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누려볼 수 있기 때문에 적은 과금으로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적합한 포지션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마지막으로 컨트롤 실력이 어느정도 필요한 어쌔신은 빠른 공격과 움직임으로 하나의 적을 붕괴시키기에 적절합니다.
헌터W은 메인 퀘스트를 지속적으로 수행하면서 다양하게 얽혀져 있는 본편의 스토리를 이것저것 진행하며 성장의 재미를 누려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초반 파트에는 간단한 튜토리얼로 진행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은데 숙지하기 쉬운 요소가 많으니까 딱히 진압장벽에 저해가 될만한 일은 없습니다. 게임을 좀 더 빠르게 해보고 싶다면 스킵을 계속 누르면서 진행할 수는 있으나 스토리 중심의 플레이를 하려면 잦은 스킵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죠.
필자가 이 게임을 모바일RPG게임추천 작품으로 고려하고 있는 이유 중 또 한가지는 바로 펫 시스템이 상대적으로 잘 구현되었다는 점입니다. 게임을 플레이어 혼자서만 진행하기에는 다소 따분하고 힘들다는 점을 고려해서 나온 전투 보조 시스템으로 펫 고유의 스킬과 스탯 등 여러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내가 원하는 역할군을 가진 펫과 함께 동행하면서 지속적인 전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필자가 육성을 진행하게 된 클래스는 사제인데요. 여기서는 다른 게임으로 치면 마법사의 역할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제의 장점은 다양한 광역 스킬과 막대한 마법 피해량을 보유하고 있어서 초반 사냥에도 효율적인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으며 컨트롤 개념에 아직 미숙한 초보자가 운용하기에도 제법 괜찮은 숙련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초반 플레이를 진행하다보면 탈 것도 얻게 되는데요. 이동을 좀 더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전용 탈 것이 있어야 하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장식 용도로도 사용하기에는 좋으니 멋있는 탈 것이 하나 정도는 있어야 되겠죠?
게임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다보면 티어라는 제도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플레이어의 현재 등급을 나타내고 있는 것인데 무과금 유저라도 꾸준히 성장 위주 플레이를 진행하더보면 어느새 높은 티어로 도달할 수 있는데요. 티어를 높이게 되면 스탯이 증가하게 되고 자기보다 낮은 등급을 가진 플레이어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모바일RPG게임추천 신작이라는 말이 아깝지가 않을 정도로 다양한 콘텐츠를 다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기존의 필드 전투가 아닌 던전을 탐사하면서 플레이하는 것도 있고 보스 사냥 중심의 컨텐츠와 타 유저 간의 실력을 겨루는 PVP 등 즐길 수 있는 요소는 전반적으로 다 갖춰진 느낌이라 마음에 드는 구석이 많았네요.
현재 헌터W는 공식 라운지나 인게임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 소식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제가 그 중에서 인상깊었던 것으로는 인플루언서 챌린지 이벤트로 7월 15일까지 유튜브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플레이와 공략을 마음껏 뽐내고 공식 라운지에다가 양식에 맞게 진행한 정보를 남기게 되면 추첨을 통해 호화로운 각종 리워드를 획득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무려 5명 추첨인 1등상의 경우 화련 날개 1개 , 옥토끼 파일럿 1개 , 칭호 1개 , 3성 신화 장비 3개 , 펫 뽑기권 30개 , 블루다이아 1천개 정도 제공한다고 하는데 참여를 안할 수가 없겠군요.
이외에도 본 게임의 헌터단 단장으로 등장하는 BJ 철구와 토마토 씨를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었고, 다양한 유명인사들이 나와 응원 영상을 촬영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현 시점에서 인기와 촉망을 한 가운데에 받고 있다보니 다양한 인플루언서들이 등판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것은 본 영상을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 게임 라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