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순위 10월 1주차 트릭컬 리바이브 대박인데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네이입니다!

이번 포스팅부터는 기존 모바일게임순위와 달리,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으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5위까지 정리하며, 게임별로 코멘트를 자세히 다는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이번 주는 신작 트릭컬 리바이브가 출시하여 한 번에 순위권에 올랐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게임순위 10월 1주차 트릭컬 리바이브 대박인데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모바일게임순위 10월 1주차

모바일게임순위 10월 1주차 5위는 슈퍼젤리입니다.

간단하게 젤리들을 떨어뜨리고, 튕겨서 최대한 많은 젤리를 얻는 것이 목표입니다.

간단한 퍼즐게임 정도로 생각할 수도 있으나, 인게임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마다 실제 기프티콘을 지급하는데요.

게임 플레이가 그리 어려운 것도 아니라 틈날 때마다 짬짬이 해주면 앱태크로도 사용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작성일 기준 5만 회 이상 다운로드, 평점 4.6점을 기록 중입니다.

모바일게임순위 10월 1주차 4위는 세븐나이츠 키우기입니다.

원래부터 인기 있던 세븐나이츠 IP를 이용해 만든 방치형 RPG 게임으로, 다양한 유닛을 활용한 전투가 매력적입니다.

현재 이벤트로 7일간 출석만 하면 뽑기권 1777개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 외로도 보상을 많이 주는 편입니다.

실제 플레이해본 결과, 진입장벽이 낮았으며 캐릭터들을 하나씩 수집하는 맛이 쏠쏠했습니다.

작성일 기준 100만 회 이상 다운로드, 평점 4.5점을 기록 중입니다.

모바일게임순위 10월 1주차 3위는 테이밍 마스터 : 소환수 키우기입니다.

테이밍 마스터 : 소환수 키우기는 방치형 RPG 게임으로, 소환수들을 메인으로 게임을 플레이해나갑니다.

특이하게도, 소환수마다 등급이 존재하며 진화, 환생 등 스펙업 요소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다만, 소환수 자체가 수집요소고 이 역시 뽑기로 진행되기 때문에 스펙을 뽑기에 의존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현재 출석 보상으로 높은 등급의 소환수를 지급 중이라 진입장벽이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작성일 기준 10만 회 이상 다운로드, 평점 4.4점을 기록 중입니다.

모바일게임순위 10월 1주차 2위는 포트리스 사가 : 방치형 RPG입니다.

나만의 포트리스를 이끌어 적을 처치해나가는 방치형 RPG 게임으로, 실제로 필자가 리뷰도 한 바 있는데요.

기존 양산형 방치형 RPG에 비해 캐릭터들의 개성 등 이 게임만의 특색이 보였으며

꼭 스테이지 클리어뿐 아닌, 요새를 키우고 꾸미는 맛도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작성일 기준 50만 회 이상 다운로드, 평점 4.8점을 기록 중입니다.

모바일게임순위 10월 1주차 대망의 1위는 바로 트릭컬 리바이브입니다.

유닛들을 소환하고, 배치해 적을 클리어해 나가는 RPG 게임으로 쿠키런 킹덤의 PVE와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특이하게도 그저 덱을 설정하는 것뿐 아닌, 게임마다 랜덤하게 등장하는 카드로 덱을 만들어나가는 메커니즘이었는데요.

그 과정에서 롤토체스 느낌도 나고, 돈 관리도 해야 해서 생각할게 많아지는 게임이었습니다.

초반에는 재밌었으나, 후반에는 랜덤 덱이라는 운빨 요소에 고통받지 않을까 싶은 트릭컬 리바이브였습니다.

작성일 기준 10만 회 이상 다운로드, 평점 4.1점을 기록 중입니다.

이상 모바일게임순위 10월 1주차 트릭컬 리바이브 대박인데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