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블루 아카이브 1화

출처: 공식 홈페이지(https://sh-anime.shochiku.co.jp/bluearchive-anime/)

게임으로 이미 유명한 <블루 아카이브(원제 : ブルーアーカイブ )>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드디어 한일 동시 방영이 되었습니다. 우리 나라는 2024년 4월 8일 새벽 0시 30분에 첫 방송을 했습니다. 사실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고 작년부터 이미 대대적으로 홍보한 상태였고, 이미 올해 1월에 4월에 방송 예정될 것이라 공지한 상태였기 때문에 차질 없이 방영됐습니다. 이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은 총 12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11주를 함께 더 할 수 있다는 소리죠.

1. 주요 내용과 등장인물

스토리는 사막화가 진행되는 아비도스 지역에 빚이 천문학적 수준으로 쌓여있는 아비도스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5명의 대책위원회를 둘러싼 이야기입니다. 이번 애니메이션에서는 게임상에서 극의 초반부를 다룰 예정입니다.

출처: 공식 홈페이지(https://sh-anime.shochiku.co.jp/bluearchive-anime/)

등장인물은 여럿 나오겠지만 1화에서 주요 인물인 아비도스가 주인 만큼 대책위원회 5명인 오드아이 소유자인 동시에 아비도스 최강자 '호시노', 금수저 집안의 '노노미', 늑대소녀 '시로코', 차분한 '아야네', 다혈질의 '세리카'가 아비도스 고등학교를 지키기 위하여 고군분투합니다.

2. 감상평

솔직히 1화 보자마자 느낀 건 '다음 화가 기대 안 된다'였습니다. 홍보를 대대적으로 하며, 애니메이션 퀄리티 높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팍팍 높여 놓았는데 막상 뚜껑 열어 보니 퀄리티가 이래서야 원... 이란 생각 뿐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싫어하는 색감입니다. 돈이 없어서인지, 도대체 저 파스텔톤의 투명한 색감 진심 보기 싫어 죽겠습니다. 저 채도와 명도 높인 색감 좀 버렸으면 좋겠어요. 저런 색감은 선명하지 않고, 명암이 확실하지 않다 보니까 사실 입체감이 떨어집니다. 보케 넣어서 명도 채도 싹 다 올려 놓으면 선명하겠냐고요. 도대체 그 감성사진 필터 재질을 왜 애니메이션에다가 계속 적용시키는지 알다가도 모를 일입니다. 진짜 돈이 없어서 그런가?

그리고 전반적인 스토리 진행과 연출력이 센스가 좋지는 않은 듯해요. 은근 지루하달까... 아비도스 대책위원회가 선생님의 지휘에 따라 움직여 전투하는 씬도 뭔가 싶기도 하고... 요 근간에 나온 애니메이션 중에서 퀄리티가 좋다고 보기는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결과적으로 돈 문제 때문이겠죠... 역동성 떨어지는 건... ㅜ_ㅜ;;;

그리고 오프닝과 엔딩 음악 모두 다 저에겐 별로였고요....... 차라리 게임 BGM이 더 괜찮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도 퀄리티 좋을 것이라는 홍보를 많이 들어서 그런가 1화에서 되게 많은 것들을 내려놓게 되더라고요. 퀄리티는 딱히 올라가지 않을 것 같아 이 이상 기대는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마 예의상(?) 보게 될 것 같긴 하지만요.

3. 무엇보다도 용서가 안 되는 것

바로 밑의 얩니다.

난 얘가 용서가 안 돼!!!!!!!!!!!!!

출처: 공식 홈페이지(https://sh-anime.shochiku.co.jp/bluearchive-anime/)

미연시 게임도 아니지만, 미연시 같은 느낌의 이 <블루 아카이브>의 선생님의 애니메이션 작화를 보자마자 "와... 저건 진심 용서가 안 된다"였어요. 이 키보토스에 있는 모든 여학생들의 워너비이자 정말 극에 달하는 하렘의 주 요인이 저 선생님인데 말입니다. 키보토스 모든 여학생들 눈이 단체로 뭐 어떻게 된 거니? 싶어서....................

물론 그럼 너는 선생님 작화를 어떻게 하고 싶니? 라고 묻는다고 할 때 ... 저도 아무 생각이 안 들긴 하는데... 진심 상상도 안 돼. 그런데 차라리 헤노헤노모헤지가 훨씬 더 낫다 싶으니까!!!!

사실 생각해 보면 제작진이 가장 고심했던 부분이 저 선생님이란 인물을 실체화 시키는 것이라 생각해요. 저 작화가 어떻게 보면 최선일 수도 있다 싶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게임하면서도 도대체 얘가 뭐길래 이 모든 여학생들이 이 난리일까 의아해하면서 한 당사자로서는 저 작화가 진심 최선일 수도 있다 싶긴 해요. 저 얼굴과 저 피지컬을 보고 누가 봐도 엥??? 스러운 부분이 있으니까요. 그렇게 치면 뭐 나름 선방한 건가 싶기도 합니다.

그래도 용서가 안 돼.

4. 방영 요일과 시간

우리나라에선 애니박스에서 방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