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푸리나 성유물 무기 추천 세팅 가이드
원신 4.2버전 업데이트 전반부에서 5성 물 원소 신규 캐릭터 푸리나가 출시되었습니다. 귀여운 폰타인 물의 신으로서 마신 임무에서도 모습을 많이 보여준 캐릭터인데요. 이 글에서는 출시 기준 원신 푸리나 성유물, 무기 추천 세팅 가이드를 정리했습니다.
푸리나 스킬 소개
푸리나는 폰타인 캐릭터답게 모든 파티원의 HP를 이용하는 공격적인 서포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환수들을 소환해 공격시키거나 필드 위 캐릭터의 HP를 회복시킬 수 있고, 원소폭발을 사용하면 캐릭터의 HP가 증가 또는 감소할 때 주는 피해와 받는 치유 보너스가 증가합니다.
기본적으로 소환수들의 공격력과 치유량은 푸리나 자신의 HP에 기반하기 때문에 타 딜러들처럼 공격력이 아닌 HP를 챙길수록 더 강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HP와 치명타, 원소폭발을 위한 원소 충전 효율을 챙기는 것이 가장 잘 어울리는 추천 세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유물 추천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추천 옵션
원소 충전 효율 / 체력
체력 / 물 원소 피해 보너스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추천 부옵션
원소 충전 효율, HP,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
따라서 푸리나 성유물 세팅에서 고려해야 할 것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시계와 성배, 왕관 모두 2가지 선택지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원체치(원충 시계, 체력 성배, 치명타 왕관)가 가장 무난한 조합입니다. 4돌을 했거나 무기가 원충 무기라 원충에 여유가 있으면 시계에 원충을 빼고 체력을, 체력에 여유가 있다면 성배에 체력을 빼고 물원피를 줘도 됩니다. 치명타는 당연히 부족한 스탯을 주옵션으로 채택하시고요.
푸리나 성유물 종류는 황금 극단이 최고입니다. 2세트의 원소전투 스킬 피해 증가, 4세트의 원소 전투 스킬 피해 증가 모두 소환수가 주력인 푸리나에게 잘 어울립니다. 어차피 함께 쓰는 메인 딜러들이 보통 그림자 사냥꾼을 쓰니까 겸사겸사 같이 파밍합시다.
추천 무기
원신 푸리나 전무 고요히 샘솟는 빛입니다. 일단 공식 일러스트에서도 들고 있는 무기인 만큼 룩이 정말 잘 어울리는데요. 추가 능력치는 치명타 피해이며 HP가 증가 또는 감소 시 원소전투 스킬 피해가 최대 3중첩까지 증가하고 파티 내 다른 캐릭터의 HP가 증가 또는 감소 시 장착 캐릭터의 HP 최대치가 최대 2중첩까지 증가합니다.
HP는 곧 딜량과 회복량을 늘려주기에 전무답게 어울리는 무기입니다. 다만 치피를 엄청 올려주는 만큼 성유물 세팅이 타 무기와 정말 달라지게 되며 푸리나를 순수 서포터로 쓸 유저들에게는 중요도가 높지 않습니다.
반암결록은 치명타 확률과 HP를 올려줘 무난하게 쓰기 좋습니다. 다만 치확이 너무 높아지기 때문에 고요히 샘솟는 빛이랑 비슷하게 세팅 난이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이외에 5성 중에서는 성현의 열쇠와 잎을 가르는 빛도 고려할 수 있으니 가지고 있는 무기풀에 따라서 세팅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식의 검은 원충과 원소전투 스킬 피해 및 치명타 확률을 올려줘서 4성 푸리나 무기 중에서는 가장 어울립니다. 문제는 1.2버전 이벤트에서 배포된 한정 무기라 늦게 시작하신 분들은 사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신규 기행 무기인 늑대 송곳니는 치명타 확률, 원소전투 원소폭발 피해 및 치명타 확률 증가로 꽤 잘 어울리는 무기입니다. 다만 기행에서 얻을 수 있기에 재련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게 단점입니다.
일명 파이프라고 불리는 잿빛의 강 뱃사공입니다. 폰타인에서 낚시를 아주 열심히 하면 낚시 협회에서 교환이 가능한데요. 원소 충전 효율을 올려주며 원소전투 스킬의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는 무난한 효과입니다.
이도 저도 없다면 페보니우스 검을 장착해서 성유물의 원충 고민을 아예 덜어버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라이덴 쇼군을 워낙 맛있게 써서 나히다 때는 나오자마자 2돌을 했는데 후회를 좀 했습니다. 어린이 체형이라 조작감 때문에 손이 잘 안 가기도 하고 풀 파티가 대세일 때 원신을 별로 안 했거든요. 하지만 푸리나는 캐릭터성이나 스토리도 꽤 마음에 들고 요즘 느비예트 파티를 메인으로 쓰고 있어서 마음이 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