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레지기가스 졸업스킬 약점 레이드 공략, 스탯과 이로치도 참고하자

이번에도 포켓몬고에서 레지시리즈의 새로운 포켓몬이 레이드 배틀용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그 이름은 바로 레지기가스(Regigigas)인데, 4세대 레지 시리즈에 헤당되며, 포고 기준으로는 괜찮은 종족값과 cp값을 보유하고 있지만 스킬 배치가 애매하고 그래서 제대로 써먹질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성능용으로 쓰는 것보다는 수집 및 병풍용으로 쓰는 경우가 많은 상황이다.

포켓몬고 레지기가스 레이드 기간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5월 24일 수요일 10시부터 6월 1일 목요일까지 전설 레이드배틀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도감 등록 용도가 아니라면 안잡아도 무방하기는 하다. 여담으로 이번에 같은 기간에 진행되고 있는 메가 레이드배틀 포켓몬은 메가파비코리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이로치는 왼쪽의 노란색을 띄우고 있는 오리지널과 다르게 파란색 계열로 색칠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근데 개인적으로는 별로 그렇게 간지는 안나는 느낌이 들어서 관심은 없는데, 이로치 도감을 확보할 목적이라면 디자인 상관없이 노려봐도 좋다.

기본적인 스탯

레지기가스는 공격력 287, 방어력 210, 스태미너 221의 수치를 가지고 있어서 단순히 스탯만으로 평가한다면 좋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타입이 노말 단일이기도 하고 스킬배치도 애매하니까 이 높은 스탯을 제대로 써먹지를 못한다는 것이다. CP는 40레벨 4346, 최대 CP로는 4913까지 챙겨볼 수 있다.

포켓몬고 레지기가스 졸업스킬 추천

애가 맞출 수 있는 스킬을 나열해보자면, 노멀 기술로는 사념의박치기(에스퍼), 잠재파워가 있으며 스페셜 기술로는 기가임팩트(노말), 기합구슬(격투), 번개(전기)가 있다. 여기서 잠재파워는 본인이 원하는 대로 속성별로 배우는 것이 가능하지만 애초에 이 포켓몬 자체가 노말 단일 타입으로 설계되었기에 별 메리트가 없다.

그래서 레지기가스 졸업스킬은 크게 요구되는 사항이 없다. 높은 dps를 기준으로 삼아본다면 사념의박치기와 기가임팩트를 조합해서 스킬 세팅을 해주면 된다. 근데 애초에 육성 목적으로 키우는 것이 아니라 그냥 도감작할 사람들이라면 졸업스킬에 목숨걸 이유가 없다.

포켓몬고 레지기가스 약점

노말 단일 타입 포켓몬이니까 약점도 되게 심플하다. 약점이라고는 격투 타입 포켓몬밖에 없다. 그리고 저항하는 타입은 고스트밖에 없다. 외우기도 참 쉽기도 하고 대충 본인이 잘 키워둔 고스트 타입의 포켓몬으로 승부를 벌여도 무난하게 포획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면 카운터가 뭐가 있는지 한번 자세히 참고해보도록 하자. 테라키온(두번차기, 성스러운칼), 케르디오(안다리걸기, 성스러운칼), 그림자 괴력몬(카운터, 폭발펀치), 메가 번치코(카운터, 기합구슬), 그림자 하리뭉(카운터, 폭발펀치), 노보청(카운터, 폭발펀치), 메가 후딘(카운터, 기합구슬), 루카리오(카운터, 파동탄), 메가 엘레이드(안다리걸기, 인파이트)등이 있다.

이외에도 코바르온, 비리디온, 괴력몬, 그림자 뮤츠, 메가 그란돈, 버섯모, 메시봉, 원시 가이오가, 그림자 골루그 등이 있다. 어차피 잡기도 어려운 포켓몬도 아니라서 카운터 포켓몬 중 아무거나 써도 무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여기까지 포켓몬고 레지기가스 졸업스킬이나 약점 등 레이드에 필요한 공략을 알아봤지만 수집 용도가 아니라면 그다지 별 감흥이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