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투사와 군주 리부트 스킬 안내 및 5종 TJ 쿠폰 제공과 더불어 공성전, 해적섬, 시탑 개선

리니지M은 용의 진노 업데이트 전에 운동회를 열어 투사 & 군주 리부트 핵심 스킬 안내와 TJ 쿠폰 5종을 포함한 각종 아이템을 제공했다. TJ 쿠폰의 경우 9월 20일에 스페셜 룬 복구 쿠폰이 제공되고 이후로는 2주차(스페셜 마법 인형 합성), 3주차(스페셜 변신 합성), 4주차(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5주차(성물 합성) 출석체크 보상으로 쿠폰을 받게 된다.

이 밖에도 마스터 공성전에 새로운 버프와 석상이 추가되고 해적섬과 시련의 탑이 개선된다. 업데이트 외에도 축복받은 스페셜 기프트 선물(클래스 체인지 티켓, 속성 세공 주문서 선택 상자, 속성 무기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명예 코인 상자, 축복 부여 주문서)과 숨겨진 용들의 땅, 코인 상자, 리부트 버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폭주하는 체인소드 투사 리부트

폭주는 체인소드로 공격하면 확률적으로 폭주가 발동되어 무기 사거리가 증가하고 추가 대미지를 준다. 무기 사거리는 등급에 따라 최대 6셀까지 공격할 수 있다.

투사의 신규 스킬 첫 번째 신화 아수라는 적에게 다수의 칼날을 날려서 구속을 한 뒤에 지속적인 퍼댐을 입히면서 체력을 회복한다. 폭주가 끝나는 시점에 아수라를 연계기로 사용하거나 타깃이 까다로운 적들을 빠르게 붙잡을 때 용이하다.

두 번째 신규 스킬 패링은 체인소드로 가드를 해서 물리 공격을 흘리거나 반사시키면서 이동할 수 있다. 가드할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고 가드 중에 크리티컬 패링이 발동되면 타깃이 해제되고 경직과 슬로우가 부여된다.

드래곤 마스터(페이탈)는 강화 스킬로 변경되어 체인소드 사거리 증가 버프 추가와 스킬 성능이 향상된다. 4대 각성 효과가 패시브로 변경되어 일반 등급 스킬 하나만 등록해서 사용하면 된다. 스킬을 등록해서 사용하면 빠르게 버프를 교체할 수 있는 전용 UI가 생성된다.

UI를 열지 않더라도 어떤 버프가 활성화 중인지 알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각성 버프는 2개를 사용할 수 있다. 대미지 감소 버프 효과도 추가되어 안타라스는 근거리 대미지를 감소시키고 발라카스는 대미지 감소 무시 버프를 활성화시킨다.

투사의 전설급 드래곤 스턴이 패시브에서 액티브 스킬로 변경되고 피어는 평타에 맞으면 발동된다. 모든 체인소드에 붙어 있던 적중 옵션이 스턴 적중으로 변경된다. 드래곤 마스터리를 습득하고 각성 발라카스를 활성화하면 드래곤 스턴이 돌진형 스킬로 변경된다.

하트시커는 ON / OFF 타입의 원거리 스킬로 투사가 영웅 체인소드 마스터리를 습득하면 몬스터를 당겨서 공격할 수 있다. 평타로 피어를 원거리에서 발동시킬 수 있다. 체인 블로우는 ON / OFF로 광역 공격을 할 수 있다.

전장의 마에스트로 군주 리부트

투사에 이어 리니지M에서 두 번째로 진행하는 리부트 군주는 변수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부여받아 전장의 참전 여부에 따라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존재로 제작된다. 신화 카이저 스킬은 군주의 최종 병기로써 다수의 적을 공포에 떨게 만들거나 서로를 공격하게 만드는 원거리 광역 CC기다. 군주의 새로운 전용 망토 패왕의 위엄에는 카이저의 공포 적중 증가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

임페리얼 배리어는 CC기에 걸렸을 때도 사용할 수 있고 사거리도 8셀로 증가된다. 패왕의 위엄 망토를 착용하면 체력을 회복시켜 준다.

콜 클랜은 군주가 있는 위치로 혈맹원을 호출할 수 있는 스킬이다. 트루 타깃은 시전 시 혈맹원 50명이 점사를 하게 된다.

엑스칼리버(마스터)는 스킬 사거리와 적중률을 증가시키고 스턴에 걸린 대상자에게는 회피율이 추가로 감소된다.

글로잉 오라는 동일한 맵에 있으면 군주와 멀어지더라도 파티원에게 오라가 적용된다. 프라임 오더는 맵 전체에 혈맹원과 파티원에게 오라가 적용된다.

프라임 소드는 검기를 사용해 원거리의 적을 공격하는 선점기다. 디그니티는 단검을 더욱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OFF 상태일 때는 단일기를 사용할 수 있고 ON 상태일 때는 광역기로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M 클래스 체인지와 사전예약 보상

9월 20일 18시부터 10월 4일 새벽 2시까지 진행된다. 군주 클래스 체인지는 서버당 5회만 가능하다. 사전 예약 보상에는 신규 전용 장비인 아덴 기사단 세트가 주어진다. 단, 무기는 강화와 거래가 불가하다. 아덴 기사단 무기의 경우 9강 뇌신검의 명중률을 가지고 있지만 추가 대미지가 높다.

또 아덴 기사단 방어구 5셋을 착용하면 힘1, 민1, 인트1 증가와 경험치 보너스 5%가 추가된다.

마스터 공성전 신규 버프와 혜택

리니지M 공성전에 새로운 석상과 버프가 추가되고 아덴 성에는 큰 외성문과 내성문이 2개 배치된다. 외성문은 12셀이고 내성문은 기존의 문과 다르게 단단하게 제작됐다. 내성문을 파괴하기 위해서는 바리스타를 사용해야 한다. 수성측에는 방어 포탑이 있다.

석상을 파괴하면 혈맹 버프 또는 1인 버프 외에 2가지 버프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석상은 버프 기능 외에도 수호탑과 연결이 되어 있다. 수호탑을 파괴하기 위해서는 4개의 석상을 모두 제거해야 한다.

마스터 공성전 혜택으로 황금빛이 나는 호칭과 몇 백만 단위 세금, 전리품 상점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첫 번째 마스터 공성전은 10월 8일 일요일에 진행된다.

해적섬, 시련의 탑, 혈맹 파티 시스템 개선

리니지M에서 불편했던 콘텐츠 해적섬이 앞으로는 매일매일 이용할 수 있는 섬으로 바뀐다. 또한 스펙이 좋은 유저도 이용할 수 있게 밸런스 부분도 개선될 예정이다. 해적섬이 개편되면 근거리, 원거리, 마법 등 공격 타입이 다른 사냥 지역이 생기고 신규 아이템과 정예 몬스터 및 이벤트로만 등장하던 현상범이 정규 보스로 등장한다.

시련의 탑이 계정 단위로 변경되어 1일 1회 플레이가 가능하고 1층부터 시작이 아닌 유저가 원하는 층부터 시작할 수 있다. 밸런스도 현재 유저의 스펙에 맞춰진다. 기본 보상과 상점도 개편된다. 혈맹 파티 시스템이 지휘권자가 자유롭게 파티원을 배치하거나 파티원이 자유롭게 위치를 바꿀 수 있게 개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