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제르네아스 레이드 공략 - 22년 10월

이벨타르에 이어서 제르네아스가 돌아왔습니다.

2022년 10월 8일 오후 6시부터 2022년 10월 20일 오전 11시까지 전설 레이드에서 등장합니다.

운이 좋다면 색이 다른 제르네아스를 얻을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설 레이드에서 색이 다른 포켓몬을 얻을 확률은 1/19 ~ 1/20 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입 : 페어리

약점 : 독, 강철

내성 : 격투, 악, 벌레, 드래곤x2

이벨타르와는 달리 페어리 단일타입입니다. 덕분에 상성이 매우 간단하죠. 약점이 두개 뿐인 덕분에 레이드 난이도가 올라간 부분이 있지만 배틀리그 같은곳에 사용할 때에는 장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제르네아스의 기술들

레이드 추천 포켓몬

개체값 10/10/10, 레벨 40을 기준으로 하였으며 날씨나 핸드폰 상태, 친구 등급 등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메가 팬텀, 메가 독침붕, 텅비드, 로즈레이드, 독개굴, 우츠보트, 라플레시아, 펜드라, 질뻐기

독타입이 생각보다 많이 강력해졌습니다. 이제는 다른 타입들과 견주어도 크게 밀리지 않아요.

그렇게 된 데에는 텅비드의 역할이 매우 큽니다. 사실상 유일한 전설 포켓몬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죠. 강력한 공격력과 우수한 내구력을 갖고 있습니다. 제르네아스에게 독타입의 약점을 찌르는 기술도 특별히 없죠.

물론 노말 어택에 사념의박치기가 있지만 큰 영향은 없습니다.

위 포켓몬들을 사용하면 1계정으로 대략 35% ~ 53%를 깎을수 있습니다.

강철

메가 핫삼, 메가 보스로라, 메타그로스, 디아루가, 게노세크트, 지라치, 몰드류, 메가 프테라, 메가 강철톤, 절각참

언제나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는 강철타입입니다.

다만 지금까지는 거의 메타그로스 혼자서 다 책임지고 있었는데 이제는 쓸만한 포켓몬들이 더 늘어났습니다.

특히 메가 핫삼과 메가 보스로라의 등장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메타그로스에게 데미지 보너스를 줄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여전히 중위권 포켓몬들과의 격차가 크긴 합니다.

그리고 제르네아스의 인파이트를 조심해야 합니다. 강철/에스퍼타입처럼 격투타입에 대한 약점이 없는게 아니라면 데미지를 크게 입을수 있습니다.

위 포켓몬들을 사용하면 1계정으로 대략 36% ~ 54%를 깎을수 있습니다.

레이드 난이도

평범한 편입니다.

다만 2계정으로 클리어하는것은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쉬운 일도 아닐겁니다.

일반적으로는 3계정 이상으로 도전하시길 추천합니다. 3~4계정이면 무난히 클리어하실겁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제르네아스는 약점이 2개로 적은 편이라는 것입니다. 추천 포켓몬으로는 다 채우기 쉽지 않습니다.

미리 독타입과 강철타입 포켓몬들을 조금만 준비해두면 큰 도움이 될겁니다.

제르네아스

최대 CP : 4275

공격력 : 250

방어력 : 185

체력 : 246

우수한 능력치와 타입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제대로 빛을 보지 못했던 포켓몬이었습니다. 하지만 몸통박치기가 상향된 이후로는 배틀리그에서 꽤나 강력한 포켓몬이 되었습니다.

배틀리그

레이드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이드

제르네아스는 6세대 칼로스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이벨타르와 함께 칼로스 지방을 대표하는 포켓몬이...

m.blog.koreamobilegame.com

제르네아스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위 링크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