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크로우 무과금 쌀먹은 이렇게 공략하자 그리고 후기까지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경크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위메이드의 신작 RPG 나이트 크로우에 대한 정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시일과 동시에 시작하진 못했지만 나름 쌀먹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시작해 봤는데요. 다양한 방법으로 쌀먹이 가능했지만 특히 무과금은 이렇게 하면 좋겠다 싶어서 공략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후기까지! 재미있게 봐주세요!

쌀먹전 준비사항

나이트 크로우의 쌀먹을 진행하기 전에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바로 격전지 상인에게 철광석, 수정 광물, 거친 가죽, 털 뭉치를 매일매일 전공 휘장을 사용하여 교환해야 합니다. 여기 있는 네 가지 재료를 모아서 무엇을 하냐면 고대 파피루스를 이용해가지고 제작을 통해서 파란색 무기를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무기뿐만 아니라 보조 무기까지 제작해서 명중과 피해량을 높여 사냥을 진행할 때 다른 플레이어들 보다 빗나감이 덜 나오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템을 먹을 확률이 올라갑니다. 아이템을 먹을 확률이 올라간다는 건..!? 다이아를 많이 벌 수 있다 이 뜻이죠.

다음은 마을로 가셔서 길드 상인에게 가면 크림 스튜(귀속)과 황금 천칭을 길드 주화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황금 천칭은 상급 전직의 증표를 못 구하는 거 아니냐라고 말씀하실 수 있는데요. 무과금 빌드를 탄 유저라면 30,000개의 길드 주화를 모으기 위해서는 몇 달간의 노력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차라리 2500개의 길드 주화를 사용하여 보옥을 주문 제작하여 기본 피해량과 치명타 피해와 같은 능력치를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보옥 주문 제작 같은 경우에는 의뢰소에 보시면 다이아를 주면서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의뢰를 할 수 있습니다. 의뢰가 완료되면 자신의 캐릭터로 아이템을 옮길 수 있으니 참고해서 진행해 주세요.

다음은 아티팩트를 강화해 주어야 합니다. 마을의 아티팩트 상인에게 가면 아티팩트 강화 주문서와 신성한 유물을 매일매일 골드로 교환해 주세요. 그리고 주문서를 사용해서 신성한 유물을 강화시켜 주면 되는데요. 강화하다가 파괴가 되는 경우도 있으니 만약 +3 짜리는 착용하고 있다면 +4로 가기 전에 예비용으로 +3짜리 하나 더 강화시킨 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렇게 아티팩트까지 강화를 하면 명중과 이중 피해 저항과 같은 능력치까지 획득할 수 있죠. 자 이렇게 하면 쌀먹의 준비는 끝이 났습니다. 이제 다이아를 벌기 위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쌀먹은 이렇게 공략하자

일단 대부분의 콘텐츠와 일일 숙제를 완료하신 플레이어는 필드 사냥터에서 자동 사냥을 돌리실 텐데요. 이런 자동 사냥을 돌리는 동안에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서 다이아를 벌 수 있는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자 어디 사냥터에서 자동 사냥을 돌려야 다이아를 많이 벌 수 있는지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거래소에서 재료를 클릭하고 수집 재료에 들어가면 다양한 수집 재료들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여기서 똑같은 등급의 수집 재료이지만 다른 재료들에 비해 비싼 물품이 존재합니다. 그러면 그 물품을 터치하고 몬스터를 누르면 어디서 획득이 가능한지 나타나는데 자신의 레벨대 구간의 사냥터에서 방치를 돌려주시면 됩니다. 같은 등급의 재료이지만 왜 가격이 비싸느냐? 그건 컬렉션에 등록하기 위해 많이 필요로 하고 좋은 컬렉션에 등록되는 재료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나이트 크로우의 일일 숙제로 불리는 번영의 땅은 매일매일 돌아주세요. 여기서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데 골드는 나중에 스킬을 배우기 위해 꾸준하게 파밍을 해야 하는 재화이니 꼭 모아주세요. 특히 번영의 땅에서 드랍되는 모리온을 획득해서 거래소를 통해 다이아를 벌 수 있으니 필수적으로 돌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레벨에 맞는 사냥터보단 1~2구역에서 많은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이 체감상 더 많은 모리온을 획득할 수 있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련의 숲을 진행할 때 퀘스트 탭의 일일을 터치하여 던전→수련의 숲의 토벌 퀘스트를 같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캐릭터의 레벨과 전투력에 따라 다르겠지만 1, 2구역 모두 빠르게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1구역 토벌 3개와 2구역 토벌 3개를 합해 총 6개의 퀘스트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경험치도 괜찮은데 중요한 건 상장입니다.

이 상자에서 고대 파피루스가 귀속이긴 하지만 드랍하고 성장의 원석은 잘 나오는 편인데요. 이 성장의 원석을 사용해서 900만 골드를 사용하여 배우는 스킬들을 2단계로 업글시킬 수 있는 기술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면 스킬의 데미지가 상승하고 사냥하는 속도가 빨라지게 되니 꾸준히 퀘스트를 진행하여 파밍 하시길 바랍니다.

이를레타 신전에서는 고대 파피루스와 월장석이 상당히 잘 드랍하는 편입니다. 일주일에 8시간이라는 제한이 있지만 여기서 많은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잘 드랍되니 꼭 모든 시간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특수 던전 중 마사르타 얼음 동굴은 고대 파피루스와 월장석뿐만 아니라 3층, 4층에서 상급 전직의 증표라는 아이템에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이 비싼 편인데 보스를 안 잡고 기본 몬스터만 처치해도 제법 드랍이 되는 편이라고 하니 위에 언급한 대로 캐릭터를 육성시키면서 상급 전직의 증표에도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게다가 여기서 무기 숙련도까지 빠르게 올릴 수 있으니 꼭꼭 진행해 주세요. 참고로 마사르타 얼음 동굴은 격전지 상인에게 마사르타 얼음 동굴 시간 충전 장치를 통해 일일 30분을 더 도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전공 휘장이 제법 많이 들어가니 전공 휘장을 사용할 곳이 없는 플레이어만 진행해 주세요.

플레이 후기

한때 오딘이라는 게임을 오랫동안 플레이를 해온 유저로써 어느 정도 비슷한 느낌의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오딘은 변신이라는 시스템이 있어가지고 과금을 하지 않으면 멋이 없는 외형을 계속 봐야 한다는 점이 아쉬웠었는데 나이트 크로우는 조금 달랐습니다.

과금 시스템이 없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캐릭터 전직을 통해 외형이 변하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 노력만 한다면 외형 정도는 멋지게 꾸리실 수 있습니다. 다만 무기는 역시 과금을 해야 멋짐이 나온다는 건 변함이 없지만요.

무기 외형은 명중이나 데미지, 시전 속도와 같은 능력치를 올려주고 탈것을 통해 공격 속도나 방어력과 같은 능력치들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멋짐이 있긴 하지만 아마 신화나 전설급을 획득하기 위해선 적어도 몇백몇천 정도는 써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과금은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만 해도 캐릭터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보였습니다. 특히 무기 숙련은 던전에서 좀 더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는데 마법 명중이나 생명력, 치명타와 같은 능력치를 올릴 수 있으니 무과금이라면 꼭 신경 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나이트 크로우 무과금 쌀먹은 이렇게 하자 그리고 후기까지 공략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리니지와 오딘도 플레이했던 만큼 비교 대상이 확실히 보였는데 성장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는 점이 차별점이었던 것 같고 그래픽은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지만 개인적으로 그래픽은 마음에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