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11월 20일 새로운 업데이트 추측! 오아시스 맞을까?

지금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면 새로운 팝업 이미지가 추가된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캐릭터 3명의 실루엣과 함께 2024년 11월 20일을 큼직하게 표시하고 있고, 뒷배경에는 깨끗한 물과 야자수의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는 모습이다. 평소 게임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실루엣 3인방은 군주, 다앨, 법사인 것으로 추정할 수 있고, 배경과 업데이트 날짜를 미루어 추측해보면 오아시스 3탄이 아닐까 추측된다.

리니지M에서 오아시스 업데이트를 처음 선보인건 2021년 11월 17일이었다. 오아시스: 도약의 샘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했었고, 본섭에는 여러 클래스들이 케어를 받으면서 한층 강력한 모습을 뽐냈던 기억이 있다. 그리고 이때 당시 공성전 리뉴얼 등, 여러 변화가 있어서 전체적으로 큰 만족감 선사했던 업데이트로 추억되고 있다.

그 후 1년이 지나서 2022년 11월 30일에는 오아시스2탄 업데이트가 있었고, 많은 게이머들이 기다리던 광전사 리부트가 단행되었다. 오직 광전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파괴적인 힘을 스킬에 고스란히 구현해서 재미있다는 평가를 받았었다.

오아시스2탄 업데이트 당시 경험치 합산 같은 성장 지원 이벤트도 있어서 신규/복귀/기존 유저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것으로 회상된다. 만약 올해 11월 20일에 오아시스 4번째 업데이트가 맞다면 다시 한 번 이러한 성장 지원 이벤트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바로 작년인 2023년 11월 29일에는 오아시스 3탄 넥스트 웨이브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지금도 기억이 생생한데, 이때 당시 암흑기사 클래스 체인지를 필두로 여러 변화가 있었다. 암흑기사 클체는 그야말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서 많은 이들이 게임에 복귀하도록 인도했었다.

그리고 TJ쿠폰과 더불어 오아시스 쿠폰이 공개되어 게이머들에게 박수를 받았었다. 이번에 오아시스 4번째 업데이트가 맞다면 다시 한 번 오아시스 쿠폰을 볼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를 해보게 된다. 가만보면 오아시스 업데이트가 매번 11월에 있었기 때문에 올해도 11월 23일이 가장 유력하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한 장의 팝업 이미지도 오아시스를 암시하는 것 같은 분이기라서 거의 확실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사실 최근의 리니지M은 거의 매주 새로운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다. 지금 게임에 접속하면 새롭게 리뉴얼된 오만의 탑 보스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오만의 탑 보스 몬스터의 공격 패턴 슼리이 추가되어 더욱 난이도가 높아졌으며, 강력한 보상을 드랍한다.(각 보스 별 신규 희귀 성물 카드 10종 확률에 따른 보상 추가 / 기존 보상 수량 증가 및 일부 보상 확정 드랍)

오만의 탑 보스를 처치해서 얻을 수 있는 신규 희귀 등급 성물 10종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자.

그리고 지금 게임에서는 황금빛 슬라임 대소동 이벤트가 한창이다. 다들 열심히 즐기고 있을 것 같은데, 11월 20일 수요일까지 2라운드 황금 소나무 막대가 진행된다.

이벤트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황금 소나무 막대를 사용해서 보스를 소환한 후 처치하고 다양한 보상을 받으면 된다. 막대는 '황금빛 소나무 막대' 이벤트 퀘스트를 받아서 아무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하면 황금빛 상자를 받을 수 있고, 여기서는 드래곤의 성수 1개, 이벤트 아지트 이동 주문서 1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은빛 소나무 막대 1개와 황금빛 소나무 막대 1개는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만약 막대를 얻었다면 혈맹 아지트 및 내성 내, 이벤트 아지트에서 소나무 막대를 사용해 슬라임을 소환하면 된다.

소나무 막대 종류에 따라 소환할 수 있는 슬라임이 다르고, 드랍 아이템에도 차이가 있다.

그리고 이벤트 전용 드랍 아이템도 있으니 매일 꾸준히 돌아주도록 하자.

11월 20일 ~ 11월 27일까지 황금 드래곤 포획 이벤트, 11월 27일 ~ 12월 4일까지 대왕 황금 슬라임 침공 이벤트도 예고되고 있으니 기대를 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