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S등급 장비 솔직 비교 및 추천 리뷰

탕탕특공대 S등급 장비 솔직 비교 리뷰

참고. 이 글은 저의 기준으로 쓴 것이니 개인차에 따라 달러질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잘못 된 점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싹 고쳐 드릴테니.

1. 무기

영원

아마 초보자들도 다 아는 유명한 무기입니다. 능력은 검기를 전방에 뿌려서 공격을 하고요, 5회 공격마다 동서남북으로 검기를 쭉 뿌립니다. 진화하면 영원의 빛이 되고 한번에 2얀속 공격을 하는 데 회전베기를 하기 더 수월해집니다.

저기준으로 30챕부터 49까지 밀다가 파힘으로 갈아탔습니다. 겁나 사기라고 하기에는 뭔가 애매한 무기네요.

파괴

고수도 모르면 접어야하는 무기죠. 파힘!

2022년 할로윈 이벤트때 달랑 하나 나왔습니다.

평가는 전체 무기중 1위를 차지할 정도의 사기성을 보여줍니다. 블랙홀을 생성하여 잔몹은 물론이요, 무려 엘리트몬스터까지 블랙홀로 빨아들이는 무시무시한 무기입니다. 다만 수동공격이기에 맞출 자신이 없으면 비추하지만 66챕터 이후 챕터에서는 거의 필수로 들어가야 하는 무기이기 때문에매우 강추합니다.

혼돈

가장 최근에 나온 S급 무기네요. 일명 혼검입니다.

공격 방식은 검이 늘어나면서 휘파람 화살처럼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공격을 하는 휘파람화살 상위호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스전에서는 최적화되어있지만 잔몹전에서는 그렇지 못한 능력을 보여주는 무기입니다.

저는 초보자들에겐 비추합니다. 하지만 보스전에서 폭딜을 넣는 무기로 잔몹전 버틸 자신 있으면 추천합니다.

2. 갑옷

영원

일명 영갑. 레전드 기준 공쩌부활을 무려 2번이나 할 수 있기에 매우 강추합니다. 시작 7일 이벤트에서 필수적으로 노려야 하는 장비입니다. 700점인가 그쯤 모아야 하므로 시작 7일 도전을 꾸준히 하면 얻을 수 이써요. 귀찮다고 안하면 나중에 매우 힘들어지니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고 무조건 하시는 게 좋습니다.

파괴

휴, 여기까지 적는데 얼마나 걸렸지?

생각보다 쓰기 좋습니다. 피가 1 남았을때 10초간 광란화가 되어 피를 흡수하는 것입니다. 잘만하면 흡수->보석부활->다시 흡수 방식으로 하여 총 3번 부활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받는데미지는 여전하므로 최대한 맞지 않고 흡혈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혼돈

가장 최근에 나온 갑옷입니다. 일단 글을 읽어봐도 알 수 있듯이 죽었을 때 20초간 유령 상태가 되어 폭딜을 박을 수 있는 장비입니다.

사기성이 꽤 짖지만 죽지 않을 자신이 없다면 비추하는 장비이다.

3. 목걸이

영원

말 그대로 목표 타깃에 체력이 높을수록 데미지가 높아지는 장비입니다. 영장과 착용하면 데미지가 눈에 띄게 높아집니다. 그리고 "목표 타겟의 체력이 높으면 데미지가 높아지니까 이론상으론 종메에서 쓰면 데미지가 오류 뜨는 거 아닌가?"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목표 타겟의 체력을 100퍼센트 40퍼센트 이런 방식으로 하여 데미지가 오라는 것입니다. 즉 종메의 보스는 체력이 무한이라서 항상 100퍼센트이기 때문에 오류가 뜨지 않는 것입니다.

파괴

영목과는 반대로 나의 체력이 낮을 시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그리고 레벨업 할 시 5초간 광란 상태가 되어서 데미지가 대폭 증가합니다. 그리고 레전드 갈 시 자신의 체력이 낮을 수록 치명타 확률이 올라가기에 헤롱이+영장+파목 하면 반드시 치명타가 될 정도로 높은 확률이 나옵니다.

혼돈

피해를 입을 때마다 분신을 소환하여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장비입니다. 이 장비는 래전드를 가야 사기성이 선명해지는데 적의 HP를 흡수하여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장비입니다. 적이 물량으로 몰려오는 사방이 막혀있는 맵에서 쏠쏠한 무기입니다.

4. 벨트

영원

공격을 받기 전에 3초간 무적상태라는데 계속 썼으면 좋겠지만 1분마다 1번 쓸수 있다. 다만 지멋데로 발동하는 게 아니라 공격을 받았을 시 무적이라 보스전에서 시간이 오래걸리면 많이 쓸 수 있다.

파괴

적을 500마리 처치할 때마다 5초간 총알 피해는 싹다 무효다. 군인같은 적들은 물론이고 파란도마뱀같은 최대 난적들의 총알도 무시해버린다. 그리고 얘가 사기인 이유는 레전드 갈 시 모든 공격 싹 다 무시해버리고 닿자마자 적을 사살해버리는 장비이다. 화력이 굉장하다면 잘하면 걍 총알들 싹 다 무효로도 만들 수 있다.

혼돈

평이 좋다. 벨트 중에서도 1티어이다. 데미지가 설명처럼불규칙하게 데미지가 나온다. 아머 설명이 80퍼센투에서 150퍼센트 공업으로 추정. 추천한다. 그리고 레전드 가면 최대 160퍼센트 공업이라는 어마무시한 데미지를 꽂아버릴 수 있다.

5. 장갑

영원

이걸 헤롱이+레전드 파목과 착용한다면 치명타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 심지어 레전드가면 자릿수부터 달라져서 매우 좋은 장비이다.

파괴

아... 너무 길다 너무 길어....

체력이 20퍼센트 이하인 적은 누구든지 즉시 사살시킨다. 레전드 갈 시에는 10초안에 보스 제외 어떤 적이든 주위에 있으면 죽는 아주 사기적인 무기이다. 그리고 군용장갑과 똑같이 엘리트/보스에게 50퍼센트나 더 되는 딜을 박을 수 있다.

혼돈

적을 사살하면 일정 확률로 부활하는데 뭔소린지 모르지만 화력이 딸리는 초보자에게는 비추한다. 그리고 부활한 적이 처치되면 죽음의 심판이 발동된다는데 이게 뭔 소린지 모르겠다. 아시는 분은 댓글 ㄱㄱ

6. 신발

영원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지나갈 때마다 불꽃이 발생해 데미지를 준다. 종메에서 초반에 보스 주위를 빙빙 돌며 딜을 낳을 때주로 사용되며 높은 체력으로 나를 따라오는 엘리트 몬스터를 처치할 때도 유용하다.

파괴

적을 일정량 처치시마다 이속이 증가하는 장비이다.

운동화가 없어도 이속이 빨라질 수 있으나 운동화와 이거를 같이 착용하면 거의 순간이동급의 이속이 될 수 있다. 이 장비가 좋은 이유가 레전드에 가면 자신보다 이속이 느린 놈(?)한테 데미지룰 증가시키는데 파란도마뱀같은 이속 느린 몬스터에게 매우 좋은 장비가 될 수 있다.

혼돈

아... 드디어 마지막이다....

영벨처럼 얻으면 안 되는 장비. 일단 자신을 역방행으로 만들어 자기 자신을 디버프시키는 위험한 장비이다. 다만 역방향 상태에서 받는 데미지가 줄어든다. 뮤빙을 잘 못 치는 초보저에게는 비추한다. 다만 레전두를 가면 역방향을 걍 무시하고 사실상 15초 간격으로 15초동안 죽음의 면역이 되는 사기적인 장비가 된다. 즉 15초동안 폭딜 박을 수 있다.

이렇게 S급 장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총정리하여

영원(영벨제외), 파괴는 얻자마저 파격적인 성능을 자랑하고 혼돈은 레전드를 가야 빛을 발하는 장비들이다.

그래서 레전드 갈 자신 없으면 영원, 파괴를 쓰고 자신 있으면 모두 조화롭게 쓰눈 것도 좋은 방법이다.

허.... 쓰느라 진짜 고생했네...

글 출처:격노의 탕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