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거대코뿌리 졸업스킬과 약점 그리고 진화 시 필요한 재료는
안녕하세요. 포켓몬고에 대한 공략을 남기는 블로거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할 포켓몬은 바로 거대코뿌리라는 이름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해당 포켓몬은 4세대에서 추가된 코뿌리의 진화 형태에 해당되며 현재 포고에서 높은 능력치에 해당되는 수준을 보유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오의 돌만 확보한다면 육성 난이도가 현저히 쉬워지기 때문에 상당한 장점이 많습니다.
거대코뿌리의 진화 과정은 3단계로 구분되는데요. 먼저 가장 초기의 형태라고 볼 수 있는 뿔카노를 가지고 있어야하며 뿔카노가 진화하게 되면 코뿌리로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진화를 한번 더 진행을 한다면 우리가 아는 거대코뿌리로 거듭나게 되는데요.
그런데 거대코뿌리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100개의 사탕과 신오의 돌이라는 별도의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신오의 돌의 수급처는 배틀 리그 및 리서치 7일차 보상 아니며 트레이너와의 배틀을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이거만 제대로 확보만 하고 있다면 손쉽게 진화를 할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기본 스탯 정보
기본적인 스탯에 대해 언급하자면 공격력 241, 방어력 190, 스태미너 251등 전반적으로 밸런싱이 좋게 나온 것 같습니다. cp에 대해서 언급한다면 40레벨 기준으로 봤을때 3733 cp에 해당되는데요. 메가 포켓몬이 아닌 것 중에서는 나름대로 상위 티어에 속할 만한 스탯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하네요.
포켓몬고 거대코뿌리 졸업스킬
거대코뿌리는 다양한 타입의 스킬을 보유하고는 있지만 여기서 졸업스킬로 활용하기 좋은 것을 설명하자면 바위 타입 기준으로는 떨어뜨리기, 암석포(레거시 스킬) 이렇게 맞춰주는 것이 베스트라고 생각하고요. 바위가 아닌 땅 타입으로 가게 된다면 진흙뿌리기, 지진 이렇게 두 가지로 맞춰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거대코뿌리 약점은
바위와 땅 타입을 보유하고 있는 포켓몬고 거대코뿌리의 약점은 엄청나게 많은 편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물, 풀 타입에게는 2.56배의 데미지를 입히게 되고 나머지 격투, 땅, 강철, 얼음 타입을 가진 포켓몬에게는 1.6배의 데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반대로 노멀, 비행, 바위, 불꽃, 독, 전기 타입에게는 내성을 보이고 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물, 풀, 격투, 땅, 강철, 얼음 등 다양한 카운터 타입들이 존재해서 PVP 시에는 유의할 점이 많다고 느껴지는데 상대방의 포켓몬이 2.56배의 피해를 내는 물과 물 타입을 지니고 있다면 조심해야될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카운터 포켓몬들이 있는지 여기에 관해 설명을 하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카운터로는 메가 거북왕, 종이신도, 그림자 대짱이, 그림자 장크로다일, 메가 갸라도스, 메가 이상해꽃, 자루도, 그림자 토대부기 ,그림자 갸라도스 이렇게 존재하는데요. 역시나 여기에 나와있는 모든 포켓몬들이 전부 물과 풀 타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그림자 덩쿠림보, 그림자 이상해꽃, 가이오가, 쉐이미(스카이폼), 대짱이, 그림자 나시, 킹크랩, 그림자 알로라 나시, 장크로다일, 그림자 거북왕, 로즈레이드, 토대부기, 덩쿠림보, 세레비, 갸라도스 이렇게 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이번 시간에는 포켓몬고 거대코뿌리 졸업스킬과 약점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고 다음 시간에도 유용한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