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메이플스토리M’ 리뷰 MMORPG의 주자
모바일 게임 ‘메이플스토리M’ 리뷰
MMORPG의 주자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제가 평소에 즐겨하던 게임을 소개시켜 드리려고 해요. 이 게임은, 여러분들이 컴퓨터에서 플레이하시는 그 게임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거의 '필수'로 하게 되는 게임이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게임 '메이플스토리M'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
메이플스토리M(MapleStory M)은 개발과 유통 모두 넥슨에서 진행했습니다. 넥슨은 유명한 우리나라의 게임사라고 생각합니다. 넥슨이 개발, 유통을 모두 진행하였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가 있겠죠? 오리지널 게임이었던 PC버전 메이플스토리는 이 게임이 필수가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플랫폼은, 안드로이드와 아이오에스, 그리고 여기에 추가로 아이패드오에스가 있습니다. 장르는 MMORPG로, 모든 사람들이 즐겨 게임할 수 있는 장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게임은 CBT가 두 번 이루어졌습니다. 아무래도, 대규모 게임이다보니, 조금 오랜 기간동안 두 번의 차례에 걸쳐서 진행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첫 번째 CBT는 2016년 1월 28일부터, 2016년 2월 1일까지. 그리고 두 번째 CBT는 2016년 7월 26일부터 2016년 8월 1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꽤나 긴 기간동안 빈 공간이 있었는데, 그 빈 시간 사이에 많은 패치가 이루어졌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실제로 이 CBT에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자세히는 모릅니다만,...
사람들의 말씀들을 들어보면, 1차때와는 크게 달라진 것은 느끼지 못했으나, 세세히 들어가있는 요소들이 모두 깨끗하게 패치되었다고 하셨습니다. 또, 정식 출시는 2016년 10월 13일에 되었습니다. 물리엔진은 유니티(unity)를 사용했습니다. 대부분 많은 게임회사들이 많이 사용하는 물리엔진입니다.
심의 등급은 전체 이용가로, 모든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고, 어른들도 사용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관련 사이트는 유튜브와 공식 홈페이지, 그리고 팬카페가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한동안 순위권에서 내려오지 않던 게임인 메이플스토리M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즐겁게 하실 것 같습니다.
우리의 옛 추억이 담겨있는 추억의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이어,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된 메이플스토리M(MapleStory M)은 아마도, 여러분들이 추억 속으로 다시 들어갈 수 있는 버튼을 제공해줄 것 같습니다. 한 번 즈음은 플레이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그럼, 오늘의 게임, 메이플스토리M(MapleStory M)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