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4화
임무 실패로 돈이 부족한 아루는 대출을 받겠다고 하지만 무츠키가 아루가 은행 블랙리스트에 들었다고 말하며 아루는 부정하고 지명수배를 당해서 계좌가 동결된 것뿐이라고 합니다.
현금 788만 3250엔 이자를 내고 이번 달도 어찌어찌 넘겼다고 합니다. 노노미는 카이저론이 어째서 변제를 현금으로 밖에 안 받지 의문을 품고 선생도 계좌로 송금하는 게 빠른데다 간단하다고 하며 의문을 품습니다.
정례 회의에서 저번에 입수한 부품이 블랙마켓을 경유해 입수했단 게 판명됐다고 합니다. 키보토스 내부의 조약으로 금지되어 있는 불법 물품도 다수 유통되면서 연방 학생회의 허가를 받지 않은 비인가 부활동도 잔뜩 존재하는 위험한 곳인데, "흥신소 68"도 자주 들락거린다고 합니다. 세리카는 흥신소 68이 헬멧단이랑 마찬가지로 우리 학교가 표적인 것 같다고 합니다. 호시노가 빈번히 습격당하니 뭔가 뒷배가 있을 거 같다고 합니다.
아비도스 학생들과 선생은 블랙마켓 도착하고 주변을 둘러보고 시로코가 연방 학생회의 손이 닿지 않는 에어리어가 이 정도로 거대 화해 있었다고 말하며 호시노가 우린 늘 아비도스 학구 안에만 있으니 몰랐고 밖은 이상한 곳이 꽤 많다고 합니다.
총소리가 들리고 트리니티 학생 히후미가 도망치는 중 아비도스 학생들이 히후미를 도와줍니다.
호시노가 트리니티 아가씨가 왜 이런 곳에 있냐고 묻자. 찾는 물건이 좀 있다고 하며 지금은 판매되지 않는 물건이라고 합니다. 그 말을 들은 아비도스 학생들은 전차, 불법 화기, 생화학 무기냐고 묻습니다. 놀란 히후미는 아니라고 하며 페로로 한정 굿즈라고 합니다. 노노미가 굿즈 사진을 보고 모모 프렌즈라고 하며 자기도 정말 좋아한다고 합니다.
히후미가 아비도스 학생들 보고 어째서 이곳에 왔냐고 물어보니 선생이 우리도 찾는 게 있다고 하며 시로코가 손에 넣기 힘든 물건이라고 합니다. 선생이 히후미보고 굿즈를 사기 위해서 온 건데 봉변을 당했다고 말하며 히후미는 여러모로 위험한 곳이라는 이야기는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연방 학생회의 손이 미치지 않는 걸 빌미 삼아 기업이 멋대로 구는 곳이라는 이야기도 들리다고 하고 이것 전용 금융기관이나 치안기관이 따로 있다고 알려줍니다. 그 말을 들은 세리카는 그건 물론 인가받지 않는 불법 단체냐고 물어보며 특히나 치안기관은 피하는 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호시노가 이것저것 많이 아는 걸 보고 구해준 답례로 우리가 물건 찾는 것도 도움 좀 받아볼까라고 합니다.
히후미가 찾으시는 불법 부품의 정보 분명히 있긴 할 텐데 나오질 않는다고 하자. 판매 루트, 보관 기록 전부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감추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이곳을 쥐어잡고 있는 기업이라고 해도 이 정도까지 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말하며 시로코가 이상한 상황인 거냐고 묻자. "보통 이렇게까지 하나?" 하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곳에 기업은 어떻게 보면 배 째라는 식으로 못된 짓을 하고 있으니 오히려 괜히 감추고 그러지 않는다고 합니다. 히후미가 빌딩을 가리키며 블랙마켓 안에서도 유달리 유명한 "암흑 은행"이라고 합니다. 소문에 의하면 키보토스에서 범죄에 연루된 금융자산의 15% 가까이가 저곳으로 흘러들어간다고 하며 횡령, 강도, 유괴 등등. 온갖 범죄로 인해 획득된 돈이 무기나 병기로 바뀌어 또 다른 범죄에 쓰이는 그런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는 거라고 합니다. 노노미가 은행이 범죄를 조장하고 있는 거나 다름없다고 하며 은행마저 범행 조직이라고 히후미가 알려줍니다.
히후미가 마켓 가드를 보며 여기 치안 기관 중에서도 최상위 조직이라고 합니다. 시로코가 카이저론 은행원이 암흑 은행에 돈을 주는 걸 보고 카이저 론과 암흑 은행이 연루돼 있다고 추측합니다. 히후미가 악명 높은 <카이저 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고금리 금융 업체라고 하며 위험한 곳이라고 합니다. 카이저 그룹은 불법과 합법 사이인 그레이존에서 교묘히 활개치는 다각화 기업이라고 합니다.
히후미가 아비도스 학생에게 카이저 론한테 대출이라고 받았냐고 묻자. 호시노가 얘기하자면 길어진다고 합니다. 노노미가 생각해 보니 변제를 현금으로만 받던 건 이력이 남지 않고 추적이 어려워서라고 말하며 세리카가 그럼 범죄 자금을 계속 제공했던 거냐며 추측하지만 아야네는 아직 그렇다고 판명 난 건 아니라고 하며 우리 돈을 암흑 은행으로 옮겼다는 증거도 없다고 합니다.
히후미가 수금할 때 수령 증명서가 나오지 않냐고 하자. 그걸 발행한 기록을 찾으면 증거가 되지 않냐고 합니다. 서류는 이미 은행에 있을 테니 입수할 수 없을 거 같다고 합니다.
시로코가 은행을 털자고 하며 노노미가 종이봉투를 히후미에게 씌우고 같이 은행에 들어갑니다. 선생은 너희의 돈이 범죄에 쓰이고 있다면 그건 심각한 문제라고 하며 은행 털기에 도와준다고 합니다.
아루는 대출받기 위해 심사 결과는 어떻게 됐냐고 묻자. 은행원 로봇이 이번에는 좋은 인연이 아니었다고 하며 불합격됩니다. 아루가 제대로 사무소도 운영하는데 이유가 뭐냐고 묻자. 사무소는 임대. 자산이라 부를만한 건 총화 기류뿐이라고 하며 이래서는 대출해 줄 수 없다고 합니다. 담보 잡을 수 있는 재산 혹은 당신에게 신용이 있다면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선, 그전에 일용직이나 인력공사나 알아보는 건 어떠냐고 합니다.
열받은 아루는 은행 돈이나 털어버릴까 생각하지만 마켓 가드가 있어서 무리라고 생각하고 블랙마켓을 적으로 돌릴 용기는 없다고 합니다.
복면 수영복단이 은행에 침입하여 무기를 버리고 투항하라고 합니다. 아루는 블랙마켓의 은행을 터는 강도들의 용기를 보고 동경심에 빠집니다. 시로코는 수금 기록을 받고 철수합니다.
가방을 열어 돈과 수금 기록을 얻었고 세리카가 돈을 챙기려고 하자. 아야네가 그런 짓은 하면 안 된다고 말립니다. 이 돈은 애초에 우리가 피땀 흘리면 번 돈이라고 하며 그게 암흑 은행에 흘러들어갔던 거라고 합니다. 악당의 돈을 훔친 게 뭐가 잘못이냐고 하며 노노미는 세리카의 의견에 찬성이라고 합니다. 호시노가 우리한테 필요한 건 서류뿐이라고 하며 돈이 아니라고 하며 이번에는 악당의 자금이니까 괜찮다고 넘기면 다음은 어쩔 거냐며 이런 짓에 익숙해져 버리면 앞으로 또 위기에 빠졌을 때 "어쩔 수 없지~" 같은 소리나 하면서 해선 안 될 일에 손을 댈 거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아루가 복면 수영복단을 쫓아와 본인은 적이 아니라고 하며 아까 그 습격이 감탄이 절로 나왔다고 하며 불과 몇 분 만에 공략하고선 훌륭하게 철수. 정말 보기 힘든 무법자 다운 풍모였다고 하며 극찬을 합니다. 아루가 조직명을 알려달라고 하자. 복면 수영복단이라고 하며 아루는 속마음으로 너무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복면 수영복단이 두고 간 돈 가방을 보고 놀랍니다.
흥신소 68 멤버들이 복면 수영복단 정체를 말해주니 아루는 충격 먹으며 내용이 마무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