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드레이븐 전설 전리품 보상 (전략적 팀 전투, TFT)
롤토체스 전략적 팀 전투 전설 선택
패치 전에는 트페 전설을 먹고 판도라로 3신기 아이템을 만드는게 대세였다면, 이제는 완전히 드레이븐 전설 시대입니다.
너도나도 드븐 전설을 들고 연승 스쿼드 필드를 강하게 가지고, 골드 보상 챔피언 복제기로 4코 3성 나오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드레이븐 전설을 선택하면 첫 증강 2-1 스테이지에서 전리품 1,2,3을 먹을수있는데 실버 골드 프리즘 상관없이 그냥 무조건 먹어주세요.
실버 전리품이 나왔네요.
골드가 10% 확률 증가, 프리즘이 20% 확률 증가인데 골드가 셋중에서는 제일 별로인것같고 실버 프리즘은 둘 다 좋아보입니다.
전리품 보상은 기본적으로는 적 처치시 골드, 돈을 줍니다.
이게 확률이라 운이 좋으면 2스테이지에 3원이 나오기도합니다.
저는 3스테이지에 구인수 칼리스타로 4원을 얻었습니다.
골드 대신 이렇게 상자를 주기도하는데 여기에선 뭐가 나올까요?
챔피언 복제기(니코)가 나왔습니다.
하급 챔피언 복제기가 아니라 5코스트도 복제되는거라 빠르게 4코 2성을 볼 수 있고, 여유가 있다면 4코 3성 찍기도 수월합니다.
또 챔피언, 아이템 등등 상자를 먹으면 랜덤으로 보상이 주어집니다.
이번판은 1스테이즈에 갈리오 2성이 붙어서 데마시아 기반으로 운영해보았습니다.
드레이븐 전설을 고르면 2스테이지부터 연승을 목표로 템 다 소모하면서 필드에 강한 유닛을 올려주세요.
좋은 초반 빌드업
아이오니아 빌드업으로 2~3라운드 연승하면서 전리품 보상 챙기기에 좋습니다.
또 구인수 아이템이 있다면 도전자 칼리스타가 3스테이지까지 국밥입니다.
4라운드부터는 4코 밸류덱으로 쉽게 전환 가능!
최종 덱 조합은 4도전자 3아이오니아 기반으로 완성시켜주세요.
여기서 도전자, 그림자 군도, 아이오니아 등 증강체 뒤집개 등을보고 유닛 구성 추가해주시면됩니다.
패치 이후 제리, 아펠, 필트오버가 다 죽어서 야스오 카이사 칼리스타 기반으로 위 덱 구성을 짜는게 가장 강력합니다.
요거 대신 슈리마 책략가 아지르 역시 여전히 1티어덱으로 쓸만합니다.
(아지르 자르반 나서스 럭스 스웨인 탈리아)
모두 트페 판도라 먹던 시절보다, 지금 드레이븐 점유율이 더 높은것같습니다.
랭겜 돌리면 5~6명은 드레이븐 전설을 들고있을정도인데 이걸로 초반부터 템포가 빠르고 아이템 소모를 빨리해서 덱을 강하게 설정하는게 유리합니다.
드레이븐 증강을 다 먹고 8렙 무한 리롤 + 골드, 챔피언, 챔피언복제기 보상으로 4코스트 3성 특히 도전자 야스오가 많이 나오는것같습니다.
갑자기 긴급 패치가 되지않는이상 그냥 무조건 드레이븐 전설 선택하고 게임 돌리시는걸 추천합니다.
럭스 3성
드레이븐 보상으로 먹은 챔피언 복제기로 럭스 3성을 찍었습니다.
이처럼 매판마다 4코 3성이 하나는 나올정도로 메타가 바뀌었으니 겹치지 않는 4코스트 유닛을 중점적으로 8렙 리롤이 대세가 된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