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스네즈나야 우인단 집행관 PV 공개 & 서열 정리
7월 11일 원신에 등장하는 대표적인 적 세력인 우인단의 우두머리 집행관들이 티바트편 막간 PV 영상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타르탈리아, 스카라무슈, 시뇨라 정도만 인게임에 등장했었죠. 이번 글에서 PV에 나온 우인단 집행관들의 종류와 서열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원신 우인단 집행관
PV 영상입니다.
총 11명의 집행관이 존재하지만 2.7 버전 기준으로 시뇨라는 사망, 스카라무슈는 탈주 상태이기 때문에 영상에서는 9명만 등장합니다.
아직 오피셜로 공개되지 않은 서열이나 명칭은 다루지 못하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열 1위 페드롤리노
켄리아 출신의 최초의 우인인 페드롤리노입니다.
서열 5위 풀치넬라
짜리몽땅하게 생긴 풀치넬라입니다. 목소리도 그렇고 뭔가 인자해 보여서 선역으로 등장해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전체 모습
서열 6위 스카라무슈
1.1 버전 돌아오지 않는 꺼진 별에서 처음 등장했던 스카라무슈입니다. 이후의 스토리에서 라이덴과 관련이 있는 인물로 밝혀졌죠. 현재는 우인단을 배신한 것으로 추측되며 영상에도 등장하지 않습니다.
서열 8위 시뇨라
메인 스토리에서 처음 등장해 벤티를 가지고 놀 정도의 힘을 보여주었으나 라이덴 쇼군에게 처형당한 시뇨라입니다.
영상에서는 시뇨라의 관짝과 추모사로 간접적으로 등장합니다.
서열 9위 판탈로네
판탈로네는 야란의 스토리에서 나오는데요. 판탈로네가 여왕에게 바치려던 공물을 야란이 훔쳐서 망토로 만들어서 쓰고 있다고 합니다. 그 정도면 그리 세지 않을지도?
서열 11위 타르탈리아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원신 우인단 집행관인 타르탈리아입니다. 집행관 최초의 플레이어블 캐릭터이기도 한데요.
집행관 중에서도 서열 꼴찌, 말석이라는 위치가 왠지 웃겨서 웃음벨 같은 느낌의 캐릭터가 되기도 했습니다. 저는 첫 픽업 때 타탈을 뽑고 2년 지난 현재까지 한 번도 안 써봤습니다.
서열 ?위 카피타노
엄청 세 보이는 카피타노입니다.
서열 ?위 ?
소녀의 외형을 하고 있는 집행관입니다. 이런 캐릭터가 의외로 서열 높고 센 경우가 많죠.
서열 ?위 도토레
원신 공식 만화에서 처음 등장한 집행관인데요. 유적 가디언을 만든 장본인입니다.
서열 ?위 산드로네
거대한 몸체의 인형의 손 위에 앉아 있는 여성 집행관입니다. 딱 인형사 느낌이죠.
서열 ?위 아를레키노
인게임에서 이름이 몇 번 등장한 여성 집행관입니다.
지금까지 원신 우인단 집행관 종류 및 서열 정리였습니다. 극 초반에 시뇨라와 타르탈리아만 나왔을 때는 이렇게까지 스케일이 커질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었는데요. 어느새 이나즈마도 거의 끝났고 4번째 지역인 수메르를 앞두게 되니까 가슴이 웅장해지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나즈마 때 전체적인 퀘스트의 퀄리티가 올라가서 되게 좋았었는데 수메르에서 그 이상을 보여주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