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2회차 : 컨텐츠 더 살펴보기
※출처를 표기하지 않은 인게임화면은 모두 직접 찍은 스크린샷입니다.
이벤트 관련 추가
이벤트 관련 추가
이벤트 맵같은 경우에는 꽤 넓은 편이며, 일반 전투맵처럼 숨겨진 히든요소도 있었다.
그 외에도 스토리 진행에 따라 NPC가 추가되는 깨알같은 재미 요소도 있었다.
이벤트 메인 스토리 스테이지 선택화면
챌린지 스테이지
EX 스테이지처럼 레벨고정 + 자동전투 불가로 니케 조합과 피지컬로 승부하는 스테이지다.
아직 뉴비라 만만찮은 스테이지였다..
2. 임시합류
임시 합류를 통해 일정 횟수동안 만렙 니케들을 체험해 볼 수 있다.
3. 전초기지
여러가지 추가 컨텐츠와 기능을 제공하며, 재료를 모아 건물을 지어 기능을 추가해금하는 방식이다.
커멘트 센터에서는
스토리를 다시 볼 수 있는 '회상'
탐험하며 모은 히든 아이템을 모아 볼 수 있는 '유실물',
역시 탐험하며 모은 BGM을 골라 들어보고 바꿀 수 있는 '주크박스',
니케와 호감도를 올릴 수 있는 '상담'
컨텐츠가 구현되어 있다.
상담은 대화 지문 3~4개?정도로 매우 짧은 분량이다.
호감도에 따라 해금되는 스토리가 있는 걸 감안하면 상담 분량이 적은 것이 나은 것 같다.
인프라 코어에서는 재화를 모아 단계를 올리면
추후 해금될 파견, 상점이나 상담 등의 횟수 증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초기지 방어'는 보통 있는 시간제 보상 시스템이다.
☞ 지휘관 레벨 20이상까지는 순식간에 올라간다.
일주일마다 2개씩 충전해주는 티켓으로 랜덤 발생하는 스토리를 볼 수도 있다.
☞ 해당 건물에서 발생하는 특정 이벤트이기 때문에, 건물을 지어야하는 이유도 하나 늘어난다.
4. 캐릭터 관련 추가
레벨업을 진행하면 일정 레벨에서 추가 재화가 필요하다.
또한 레벨 초기화도 존재한다.
5. 블라블라 관련 추가
정확한 기준은 모르겠지만, 호감도에 따라 매일매일 블라블라 대화를 걸어오며,
대화지문 뿐만 아니라 지휘관의 생각을 알려주는 지문도 있다.
☞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지휘관과 플레이어의 동기화를 좀 더 직접적으로 도와준다.
6. 기타
프로필을 살펴보면 기본적인 소개와 대표 스쿼드 외에도
니케를 얼마나 소유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띄워주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또한 전초기지에서 추후 해금되는 기능들이 많아보였다.
특히 니케들을 유형별로 강화하는 것은 둘째치고, 프로필에서 이렇게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처음봤다.
유니온은 길드 시스템으로 길드 레벨과 더불어서 전투력과 티어가 있는 것을 보면
길드 대항 전투가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