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덕질] 메가MGC커피 x 원신 콜라보 메뉴 리뷰

원신과 메가커피가 약 한 달간 콜라보를 진행합니다.

https://cafe.koreamobilegame.com/genshin/5762931

지금껏 씹덕 게임과 카페의 콜라보를 보면 상대적으로 지점수가 적고 가격이 비싼 커피점들이 지정됐었던 것과 다르게, 많은 지점과 가벼운 가격으로 아주 접근성이 용이한 메가 MGC 커피가 콜라보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콜라보 기간은 소 제목의 내용처럼

2024년 07월 25일 ~ 2024년 08월 28일 로 약 한 달간 콜라보 메뉴와 콜라보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메뉴들을 오프라인에서 즐기는 것은 한 달간, 자유롭게 구매하실 수 있으나

콜라보 이벤트의 경우는 특정한 방법을 요구합니다.

이 세 가지 상품의 맛을 리뷰하기 앞서, 먼저 콜라보 이벤트 참여 방법을 가볍게 언급해 보려고 합니다.

위 보상은 총 5잔의 콜라보 메뉴를 메가오더를 통해 먹어야 챙길 수 있는 보상입니다.

개인적으로 원신 콜라보 메뉴에 흥미가 있으시면, 아래의 이벤트 참여를 권장 드립니다.

개인적인 평가이지만 이벤트를 참여하실 목적이 아니면, 솔직히 사 먹을 만한 매력을 모르겠습니다.

원신 스태프 챌린지 참여 방법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메가 MGC커피 멤버십 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MEGA MGC COFFEE is an official mobile application.

play.google.com

그렇게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광고 창 배너로 원신 스탬프 챌린지를 최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이미 3잔을 마셔서 페이몬스탬프 3개가 채워져 있지만,

최초 주문 시에는 모라 이미지, 우는 츄츄족?, 원석 이미지 순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우측 사진 하단을 보면, 메가오더로 라는 조건이 있기 때문에 메가오더로 구매하셔야만, 스탬프가 채워집니다.

그 메가오더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가 MGC 어플 최하단 메가오더를 누른 후,

1. 매장을 선택하시고

2. 주문하기를 클릭 후, 신메뉴-원신 카테고리에서 메뉴를 선택하신 다음

3. 매장에서 먹을 건지, 포장할 건지 유무와 결제 방법을 선택하시면 끝입니다.

만약 현재 이용할 수 없는 상품이 있다면, 아래의 사진처럼 품절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이것으로 콜라보 이벤트 참여 방법을 마치고,

이번 포스트의 목적인 메뉴 리뷰를 써내려가 보겠습니다.

메가커피 x 원신 콜라보 메뉴, 맛 리뷰

저는 이틀에 걸쳐 두 번 방문하여, 3가지 메뉴 모두를 마셔보았습니다.

하지만 좋은 소리를 쓴 것은 아니기 때문에 미리 언급하고 넘어가 보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이 메뉴들에 복합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물론 저는 너무 단것을 싫어하는 사람이라서, 제 평가를 객관적인 평가라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마셔보고 느낀 점은 타 게임들 콜라보 메뉴가 그리웠습니다.

그럼에도~ 리뷰는 진행해 보겠습니다.

첫날은 구름 동화 소다 컵 빙수하이볼 에이드 를 매장에서 마셔봤습니다.

당연히 이벤트 참여를 위해 먼저 메가 오더로 주문한 뒤, 마시러 찾아갔습니다.

그렇게 받은 두 메뉴의 비주얼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주얼 적으로는 매우 만족한 채, 조금의 기대와 함께 두 상품을 먹어봤습니다.

순서대로 먼저, 컵빙수의 맛부터 서술해 보겠습니다.

1. 소다 컵빙수의 리뷰

소다 컵빙수는 크게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소다 라는 단어처럼, 뽕따 아이스크림이 베이스로 깔린 것 같은 맛이 났습니다.

그리고 휘핑크림에 슈팅스타 알갱이, 오레오 가루, 버블티의 펄? 이 들어있는 빙수? 였습니다.

이름이 빙수라고는 하지만, 기대했던 우유 얼음 같은 우유 맛은 크게 나지 않고 얼음 알갱이가 씹혀, 먹을 때마다 빙수보다는 음료에 가까운 맛이 났습니다.

그리고 생긴 것처럼 역시나 달았습니다.

사실, 소다 컵빙수의 첫 입의 느낌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먹을 때마다 씹히는 얼음과 진한 달콤함 느낌은 그렇게 반갑지 않아 서서히 제 평가가 부정적으로 기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달콤한 메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3상품 중 가장 합당한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문제는 이다음의 메뉴입니다.

2. 방랑자! 하이볼 에이드

위의 레이어드 들어간 메뉴와 위의 보라색 음료는 동일한 상품입니다.

사진 간의 시차는 단 2분으로, 살짝 저으면 위와 같이 보라색으로 변합니다.

솔직히 색깔이 신기해서 보는 맛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하면

저는 이 상품을 다시는 안 마실 것 같습니다.

저는 항상 신기한 것이나 새로운 것을 체험하면, 메모를 남기는 성격인데 정확히 이렇게 적었습니다.

진짜 저기 적힌 그대로, 기대와 함께 먹으면 웃음이 나는 맛이었습니다.

솔직히 어떻게 묘사해야 하나 싶은데, 저는 보라색 맛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포도 맛이 아닌 진짜 보라색 맛이 있다면 이런 느낌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은 너무 과하게 달았고, 묘한 맛이라 추천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그 묘한 맛이 궁금하시다면 먹어보시는 것 좋겠습니다만 저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3. 수메르, 초코 젤라또 녹차라떼

초코 젤라또 녹차라떼의 경우, 그다음 날 포장의 형태로 즐겨보았습니다.

그리고 어제의 경험을 떠올리며,

소비자 요청 사항에 이렇게 기입한 뒤 메뉴를 받아보았습니다.

'녹차는 조금만 주시고 덜 달게 부탁드립니다~'

설탕의 공포를 느끼고 싶지 않아 이런 요청 사항을 기입하고 마셔본 것이라 아마 오리지널의 맛은 아닐 것 같지만 그래도 리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과연 초코맛 프로틴 쉐이크를 이길 수 있을까~라는 생각과 함께 기대 없이 마셔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체적인 맛은 그냥 녹차라떼 + 초코라떼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요청사항을 잘 적은 탓인지는 몰라도 그렇게 달 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녹차는 좋아해도 녹차 맛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서, 빙수를 제외하고는 녹차 맛이나 말차 맛을 찾지를 않는 사람이지만 이 음료는 막 못 먹을 만한 맛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 떠도는 후기처럼, 생각보다 고 카페인 음료 같다는 생각이 확 들 정도로 가슴을 때리는 카페인의 묵직함이 느껴졌습니다.

헬스를 다녀오고 마셨었는데, 헬스를 가기 전에 마실 것이 후회되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그래도 맛에 대한 결론을 내리자면, 프로틴 쉐이크와의 대결에서는 승리할 정도의 맛은 되었습니다.

당연히 건강은 좌측의 쉐이크가 압도적으로 건강할 것이라, 그렇게 반가운 소리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제랑 비교하면 꽤나 괜찮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ㅋㅋ

즉, 저는 타인에게 초코 젤라또 녹차라떼의 경우, 단것을 좋아하다면 추천할 의향은 있는 정도입니다.

당연히 카페인 쌔고, 녹차 맛이 진하다는 평가 또한 전달해서 말입니다.

메가커피 x 원신 콜라보 후기

저는 위에 살짝 나왔지만, 연수역점 메가커피를 갔습니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벚꽃로 114

그리고 그곳에서 방랑자로 꾸며진 메가 커피를 들렀고 상품의 맛은 아쉬웠지만,

디자인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메뉴 판도 방랑자, 굿즈 판매 칸도 방랑자의 콜라보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특히 마음에 들었던 것은 아래의 음악으로, 대한민국의 페이몬 성우님이 부른 메가 MGC 노래가 들려 매우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그 기쁨을 주체하지 못하고 슬쩍 동영상도 촬영해 보았습니다.

기존 ITZY의 메가 MGC 노래와 번갈아가면서 들리는 데, 메가 커피를 자주 이용하는 소비자이자 원신 유저로써 매우 반가운 노래였습니다.

ITZY의 MGC 노래는 위의 유튜브 영상과 같고, 제가 촬영한 김가령 성우님의 노래는 아래의 영상과 같았습니다.

그리고 어제 김가령 성우님의 유튜브 계정에, 해당 노래의 풀버전의 동영상을 올려주셨어서 영상도 첨부해 봤습니다.

결론은 메뉴에 대해서는 좋은 평가를 내릴 수 없지만,

위처럼 디자인적으로는 매우 만족스러운 콜라보였던 것 같습니다.

구매 특전 개봉기

비닐에 비친 것은 제 휴대폰 케이스입니다.

콜라보 MD, 스틱커피를 구매했기 때문에 따라온 홀로그램 포토카드도 공개해 보았습니다.

제가 주력으로 쓰는 방파레베의 방랑자, 파루잔, 레일라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라는 생각도 잠시, 방랑자를 바로 뽑았더라고요 ~!!

레일라랑 파루잔도 가지고 싶긴 한데.. 또 사기에는 막 가벼운 것은 아니고 그리고 사더라도 둘이 나온다는 보장도 없어서요. 아마 트라이는 안 할 거 같네요~ 한다면 한 번 정도 더?

이것으로 원신 X 메가커피 콜라보 메뉴 리뷰를 마쳐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