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번개 발사기, 축구공, 드릴샷 중 과연 어떤 스킬이 가잘 좋은지 알아보자.
올만에 작성하시는 공략 글인만큼 공을 들여 장만했답니당. 금일은 이전부터 현재까지 핫한 주제였던 ’번갯불 발사기, 축구공, 드릴샷 중 과연 어떤 스킬이 가장 죽이는가‘ 에 대면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1. 번개 발사기 (천둥 빳데리)
2. 축구공 (양자공)
3. 드릴샷 (휘파람 화살)
4. 번외-로켓 발사기 (상어부리포)
5. 마무리
섬광 발사기 (천둥 빠데리)
-부품: 위상 변환기 - 온갖 레벨에서 번개 발사 횟수 +2회 / 후반보다 초반에 더 빛을 보는 부품이다. 번개 발사 횟수에 따른 공격력으로 계산했을 때 1레벨에서는 1회에서 3회로 증가하게된다면서 200%나 증가그렇지만 5레벨에서는 5회에서 7회로 증가하게된다면서 40% 밖에 증가하지 않는다.
공격력 증대가 축구공의 부품이 30%인 것에 반해 번개의 부품은 번개 발사 횟수를 공격력으로 계산했을 때 최소 40% 이상 증대이므로 효율이 죽이는 부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능력: 랜덤 적에게 여러 랭킹 번개 공격을 한다. 초반에 채택함으로서 받는 이윤이 가득하다. 먼저, 랜덤 순위가 아닌 적에게 공격을 해서 스킬 레벨이 적은 초반에 잡몹이 산발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경우 매우 빠르게 잡을 수 있다. 그러나 초반에 채택하지 못 하고, 후반에 채택하게 된다면 되레 단점이 될 수 있다. 특히 후반에 넘치는 몬스터가 몰려와서 압사 위험이 있는 웨이브에서는 주변 적이 아닌 랜덤한 적에게 공격을 해서 압사 압박을 절감하여주는데 큼직한 도움이 되지 못 한다. 한층이 자동 타겟팅에도 사정 거리가 있어서 보스가 시야에서 벗어나거나 시야의 대각선 뒤에 순위하는 경우, 번개가 보스가 아닌 맵 중앙에 내리치는 경우가 있다.
-돌파: 공격 한도와 속도가 증가한다.
-지원품: 에너지 큐브 - 온갖 공격 시간 간격 감소 / 레이저 발사기와 돌파 조합이 같아서 상황에 따라 지원품 하나를 더 세이브할 수 있다지만, 능력이 온갖 스킬과 궁합이 잘 맞아서 유용하다.
*초당 공격 계수는 보스전을 표준으로만 마음하여 계산했어요. 잡몹전을 표준으로 한다면 달라질 수 있다고하는 점 조심해주셔와요! 역시 부품은 가장 대중성 있으신 엘리트로 등급을 설정했어요.
[1레벨 기준 쿨타임]
55.29초 -> 58.34초 = 3.05초
대략 3초로 확인되었습니다.
[1레벨 기준점 초당 공격 계수]
부품 미부착: 1.8/3 = 0.6
부품 장착: 1.8*3/3 = 1.8
부품 부착 시 초당 공격 계수가 3배 증첨해요.
[돌파 규격 쿨시간]
16.14초 -> 19.01초 = 2.87초
대략 3초로 조사되었답니다.
[돌파 기준 초당 공격 계수]
부품 미부착: 3.6*5/3 = 6
부품 장착: 3.6*7/3 = 8.4
부품 부착 시 공격 계수가 40% 증가합니다. 번개 발사기의 돌파 스킬인 천둥 빳데리는 번개를 생성한 후 6개의 잔여 번개를 추가로 남기는데 그 데미지가 공격 계수로 따졌을 때 마음 외로 강해서 식을 수정할 예정이예용~.
축구공 (양자공)
-부품: 양자 편광판 - 축구공 피해량 +30% / 부품 작용은 아주 단순하지만 스킬 자체의 작용이 아주 좋아서 부품으로서 취하시는 이익이 굵다.
-능력: 적과 촉발한다면 튕기는 축구공을 투척한다.
-돌파: 적과 촉발 시 분열할 수 있게 되고, 비행 속도가 증가한다. 몬스터에게 둘러 싸였을 때, 엘리트 몬스터가 등장했을 때 분열 실력을 반영하여 위기 형세을 잘 회피할 수 있다. 또는 단일 마음에게 공격할 때 분열된 모~든 공이 딜을 넣을 수 있으신 구조여서 보스먼저서도 잘 반영할 수 있다.
-지원품: 운동화 - 이동속도 증첨 / 영원의 부츠 장착 시 쓸모 없지만 미장착 시 필수 지원품이다. 해적, 전갈류 보스의 스킬을 회피하기 위해 이동속도 증첨가 반드시 요긴하기 때문이다.
[1레벨 기준 쿨시간]
(1) 53.72초 -> 59.84초 = 6.12초
(2) 59.77초 -> 01.05.70초 = 5.93초
대략 6초로 검토되었습니다.
[1레벨 의도 초당 공격 계수]
부품 미부착: 6/6 = 1
부품 부착: 7.8/6 = 1.3
부품 부착 시 초당 공격 계수가 30% 증가합니다.
[돌파 기준 쿨타임]
13.68초 -> 17.51초 = 3.83초
대략 4초로 쿨기간이 더 감소한 것이 검사되었어요.
[돌파 기준점 초당 공격 계수]
부품 미장착: 10*7/4 = 17.5
부품 장착: 13*7/4 = 22.75
부품 부착 시 공격 계수가 30% 증첨하겠습니다.
드릴샷 (휘파람 화살)
-부품: 반물질 생성기 - 드릴 비행 속도 +30% / 비행 속도가 증가한 만큼 잡몹그 이 전에서의 DPS가 그만큼 비례하여, 또는 그 이상 증가한다고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보스그 이 전에서의 DPS는 그만큼 비례하여 증가하지는 않는 것 같다. 돌파하지 않을 경위에 유도탄이 아니기 때문에 단일 타겟에게 딜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 더군더나 돌파했을 경위에는 비행 속도가 증가한 만큼 회전 속도가 비례하여 증가하지 않으며, 조금 작은 수치로 더 늘어나기 때문에 보스그 이 전에서 부품을 장착함으로서 받으시는 이윤에 향한 체감은 잔뜩 들지 않는다.
+돌파 시 보스이일단서 원의 구조로 공격할 때 회전관성에 의해 원심력을 받듯이 그리는 원의 구조가 더 증가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돌파 스킬을 적용할 것이라면 부품을 미부착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능력: 가벼울 관통하는 드릴샷을 발사한다(돌파 전이 발사체 수량이 더 많아서 잡몹전 능력이 더 대단하다).
-돌파: 모드 수정 - 발사체 개수가 1개로 감소하시는 대신 발사체가 작을 추적하여 공격할 수 있게 된다. 추적 능력을 사용해 원거리에서 드론 후으로 보스에게 높은 계속딜을 줄 수 있어서 안정성이 높다.
지원품: 탄약 추진기 - 총알 비행 속도 증가 / 효능를 받는 엑티브 스킬이 한정적이나 사용 가치가 있다.
드릴샷은 관찰를 진행한다면서 부가로 알게된 사실이 있거든요. 그 내용을 해설하기 이미서 드릴샷의 돌파 스킬인 휘파람 화살이 공격 딜레이를 가지고 있다는 가설을 제공해준 마음가짐 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휘파람 화살의 경우 쿨시간이 없어서 공격을 한 후 또 다시 공격을 하는 간격을 쿨시간으로 보려 했습니다. 그런데 휘파람 화살은 공격을 하더라도 공격이 활용되지 않는 딜레이 간격이 있었어요.
45.54초에 공격한 후 45.84초에 공격을 다시 한 번 더 그러나 딜이 들어가지 않고, 46.04초에 공격한 딜만 이용되는 것을 볼 수 있었네요. 즉, 0.5초 정도에 딜레이 간격이 있었네요. 딜레이 간격이 있기에 부품 효능인 드릴 비행 속도 +30%는 돌파 규격으로 봤을 때는 실제상 쓸모 읍다는 실력으로 판명난 것 같았네요.
[1레벨 표준 쿨기간]
(1) 55.25초 -> 58.56초 = 3.04초
대략 3초로 체크되었네요.
[1레벨 표준 초당 공격 계수]
부품 미장착: 1/3 = 0.3
부품 부착: 1.3/3 = 0.43
부품 부착 시 초당 공격 계수가 40% 증가합니다.
[돌파 기준 쿨타임]
부품 미부착/부착: 45.54초 공격 -> 45.84초 공격 무효화 -> 46.04초 공격 = 0.5초
대략 0.5초로 쿨시간이 아주 감소한 것이 확인되었죠.
[돌파 목표 초당 공격 계수]
부품 미장착/장착: 12.6/0.5 = 25.2
번외-로켓 발사기(상어 부리포)
[로켓 발사기 (상어 부리포)]
-부품: 고작용 유지장치 - 발사 쿨기간 감소 -0.5초 / 방어류 부품이지만 스킬의 DPS를 상승시킬 수 있으신 거의 유일한 부품이여서 필자는 방어류 부품 중 제일 죽이는 부품이라고 마음한다.
-능력: 적과 촉발 시 폭발하여 한계 데미지를 주는 로켓을 발사한다. 다른 대다수의 스킬들이 맵의 영향을 많이히 취하시는 반면에 어느 구성의 맵에서나 잡몹전, 보스전 가리지 않고 모두 준수하게 운용할 수 있다.
-돌파: 발사체 개수가 1개로 감소하는 대신 공격력이 약 3배 퍼뜨리고, 로켓이 가는 길에 있는 적과 도착지에 광한도 데미지를 줄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로켓 비행 속도가 너무 느려져서 이동속도가 날쌘 보스의 경우 로켓이 닿기 먼저 이동해서 빗나갈 확률이 높은데, 이 때는 드론과 마찬가지로 총알 비행 속도를 증가시키는 ’탄약 추진기‘ 패시브로 커버할 수 있다.
-패시브: 고성능 연료 - 온갖 탄약 및 무기 범위 증가 / 두리안과 돌파 조합이 같아서요 모습에 잇따라 패시브 하본인을 더 세이브할 수 있으며, 드론, 수호자 등의 스킬에게 필수 패시브로 사용될만큼 너무 짱인 패시브다.
[1레벨 목적 쿨타임]
부품 미장착: 54.45초 -> 57.48초 = 3.03초
부품 부착: 57.07초 -> 59.54초 = 2.47초
부품 부착 시 쿨타임이 0.5초 빨라집니다. 부품 미부착 시 대략 3초, 부품 부착 시 대략 2.5초이랍니다.
[1레벨 기준 초당 공격 계수]
부품 미장착: 2/3 = 0.6
부품 장착: 2/2.5 = 0.8
부품 장착 시 초당 공격 계수가 33% 증가해요.
[돌파 표준 쿨타임]
부품 미장착: 54.45초 -> 57.48초 = 3.03초
부품 부착: 57.07초 -> 59.54초 = 2.47초
부품 부착 시 쿨시간이 0.5초 빨라집니다. 부품 미부착 시 대략 3초, 부품 부착 시 대략 2.5초이예요.
[돌파 목적 초당 공격 계수]
부품 미부착: 20/3 = 6.6
부품 장착: 20/2.5 = 8
부품 부착 시 공격 계수가 1.4만큼 증대하려고요.
마무리
부품 미부착 기준 초당 공격 계수
[섬광 발사기]
1레벨: 0.6
돌파: 6(미지정)
[축구공]
1레벨: 1
돌파: 17.5
[드릴샷]
1레벨: 0.3
돌파: 25.2
[로켓 발사기]
1레벨: 0.6
돌파: 6.6
부품 부착 목표 초당 공격 계수
[번개 발사기]
1레벨: 1.8
돌파: 8.4(미결단)
[축구공]
1레벨: 1.3
돌파: 22.75
[드릴샷]
1레벨: 0.43
돌파: 25.2
[로켓 발사기]
1레벨: 0.8
돌파: 8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해요! 내용 수정, 오타 피드백 적극 환영해요. 댓글로 남겨주셔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