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행] 리니지M 제로 60레벨 찍어보자...사냥터와 쾌속 레벨업에 대해

지난 번 리니지M 쾌속 35레벨 체험기에 이어 두 번째 기행이다. 지난 체험기가 40레벨까지였다면, 이번 체험기는 그 이후를 다루고자 한다. 이런저런 궁금증이 생겼고, 그 궁금증을 어떻게 풀었는지에 대한 과정이다.

40레벨을 달자마자 시련던전이 오픈됐는데, 53레벨인 지금 아직 한번도 가 보지를 않았다. 퀘스트만 하기도 바빴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제 던전 시간에 제한이 걸리다보니 이런저런 콘텐츠를 둘러 보게 된다. 다른 콘텐츠에도 눈이 간다.

채팅창을 보니 마검사 리세마라 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 그도 그럴만한 것이 리니지M 초보인 기자도 영웅 변신 하나 얻었더니, 이렇게 게임 할 맛이 나는데 하물며 린잘알들이 리세마라를 안 할 이유가 없다. 리세마라를 할 수록 그 가능성이 높아지니 충분히 이해가 간다. "광전사가 하다가 마검사 알비노 신세계네요"라고 하는 글도 눈에 띈다.

리니지M /게임와이 촬영

제작은 아직 멀어 보인다. 그러고 보니 까먹고 있던 것인데, 지금 7주년 이벤트를 통해 좋은 무기를 얻고 보니 관심도 안 가지게 됐지만 초록색 무기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급 철이 필요하고, 일부러 해당 지역과 몬스터를 공략하지 않는 이상 고급 철을 얻기가 결코 쉽지 않은 모양이다. 제작의 재미를 알리려면 좀 더 개발진이 재료도 주고, 제작을 하도록 푸시를 해야할 것 같다.

리니지M /게임와이 촬영

엔씨가 7주년으로 제공하는 아이템들은 모두 8월 21일이 마감이다. 삭제가 되기 때문에 강화 주문서 모으는 작업을 계속해야 한다. 방어구 주문서 등은 상점-명예코인 탭에서 480코인으로 구매할 수있다. 47레벨 즈음에 3400개가 있을 정도면 놓치지 말고 모두 구매할 만 하다.

리니지M 기간제 아이템은 8월 21일 삭제된다. /게임와이 촬영

미리미리 주문서를 구매해 두자. 리니지M /게임와이 촬영

50레벨이 될 동안 엔씨는 꽤 많은 사료를 줬다. 아인하사드도 있고, 전투 강화 스크롤도 있고, 음식도 있다. 이중 음식도 있는데, 서로 상반되는 것이 있는 듯 하다. 둘을 동시에 퀵슬록에 등록한 상태에서 아래로 내려 자동 사용을 하면 다른 하나가 올라간다. 둘 다 동시에 사용되지 않는 것이다.

사료 받아라! 리니지M /게임와이 촬영

[전체기사보기]

https://www.gamey.kr/news/articleView.html?idxno=3008953

지난 번 리니지M 쾌속 35레벨 체험기에 이어 두 번째 기행이다. 지난 체험기가 40레벨까지였다면, 이번 체험기는 그 이후를 다루고자 한다. 이런저런 궁금증이 생겼고, 그 궁금증을 어떻게 풀었는지에 대한 과정...

www.game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