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클래시 로얄’, 글로벌 체스 사이트 ‘체스닷컴’과 콜라보하며 ‘킹스 갬빗’ 시즌 업데이트 진행
슈퍼셀의 실시간 PvP 전략 대전 게임 ‘클래시 로얄(Clash Royale)’이 글로벌 체스 사이트 ‘체스닷컴’과 콜라보하며 51번째 시즌인 ‘킹스 갬빗’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클래시 로얄과 클래시 오브 클랜이 같이 콜라보를 진행한 체스닷컴은 2005년 미국에서 처음 개설된 이후, 작년 기준으로 가입자 수 1억 명을 달성하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온라인 체스 사이트 중 하나로 자리하고 있다.
이번 9월 클래시 로얄 신규 시즌은 체스닷컴과 특별한 콜라보가 진행되는 만큼, 체스 테마로 구성된 특별한 이벤트 및 도전, 그리고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진화 카드로 ‘진화 로얄 훈련병’이 추가되면서 기존 6종의 진화 카드들과 더불어 게임 플레이에 더욱 다양성과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킹스 갬빗 시즌에서는 콜라보를 기념해 체스 말 디자인의 ‘캐슬링 타워’ 타워 스킨과 함께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들이 출시된다. 상점, 도전, 전설의 길, 골드 패스 보상 등으로 얻을 수 있는 7종의 이모티콘과 18종의 배틀 배너까지 개성 있는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시즌 동안 매주 여러가지 이벤트 및 도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즌 시작부터 첫 주에는 신규 진화 카드인 진화 로얄 훈련병이 포함된 ‘뉴 로얄 훈련병’, 9월 11일부터는 기존 맵 대신 체스판 형식의 맵에서 전투가 진행되는 ‘체스 로얄’, 9월 18일부터는 플레이어들이 모두 동일한 덱과 첫 패를 가지고 시작하는 ‘거울아, 거울아’, 그리고 9월 25일부터는 공격을 두 번 할 때마다 속도가 빨라지는 분노 상태의 프린스가 덱에 포함되는 ‘프린스의 복수’ 이벤트가 진행되며 각 이벤트 해당 주차 금요일부터 다음 주차 화요일까지는 도전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는 로얄 토너먼트가 진행되며, 23일부터 27일까지는 트리플 드래프트가 5일간 진행된다.
킹스 갬빗 시즌의 카드 부스트는 10월 2일까지 ‘로얄 훈련병’, ‘프린스’, ‘마법 아처’, 그리고 ‘아처 퀸’까지 4종의 카드가 받게 된다. 또한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크라운 러시(9/29~10/1)와 골드 러쉬(9/8~10, 9/15~17, 9/22~24)가 진행되어 플레이에 따라 추가 보상 골드와 크라운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이번 킹스 갬빗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클래시 로얄 공식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