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8월18일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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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이즈게임은 지난 8월 13일과 14일, 일본 도쿄 국제 전시장에서 개최된 '코믹 마켓'을 참관하고 왔습니다. 현장의 모습을 이를 사진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디스이즈게임 현남일 기자 일본 도쿄에서 1년에 2회 개최되는 '코믹 마켓'(コミックマ?ケット, 이하 코미케)는 서브컬처 문화 콘텐츠를 좋아하는 마니아들에게는 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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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아카이브

#넥슨게임즈

7월29일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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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게임즈의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서브컬처 본고장인 일본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흥행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게임즈 MX 스튜디오가 개발한 블루 아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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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게임즈 MX 스튜디오가 개발한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7월 21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2위를, 26일 구글 플레이 3위를 기록했다. 해당 순위는 지난 2021년 2월 4일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최고 성과로, 종전 일본 양대 앱 마켓 최고 매출 순위는 구글 플레이 4위, 애플 앱스토어 8위였다.

블루 아카이브의 이번 기록은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우선,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 한국 게임 중 블루 아카이브보다 높은 매출 순위, 즉 1위를 기록한 게임은 2개가 전부다. 2017년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1위를 기록했으며, 2019년에는 ‘일곱 개의 대죄’가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경쟁이 치열한 일본 시장에서, 특히 서브컬처 장르의 본고장이자 성지인 일본 시장에서 한국 게임 개발사가 자체 개발한 IP로 거둔 성취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

일본 모바일게임시장 규모의 경우, 184억 5000만 달러로 57억 2000만 달러 규모인 한국의 3배 이상에 달할 뿐만 아니라(시장조사 업체 ‘센서타워’) 마켓별 비중에 있어 애플 앱스토어가 약 60%를 차지해, 앱스토어의 매출순위가 곧 흥행의 바로미터로 여겨진다.

일본 애플 앱스토어 시장규모를 감안할 때 매출 기준 10위 권 이내를 기록한 것 만으로도 한국 양대 마켓 최상위 수준의 성과를 낸 것으로 추정된다. 그만큼 ‘블루 아카이브’의 2위 기록은 정량적으로도 상당한 가치를 지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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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ORPG를 즐기는 유저라면 한 번쯤 상상해 본 세계가 있다. 내가 게임의 룰을 정할 수 있는지 혹은 다른 유저들과 진정 함께 할 수 있는가에 대한 물음이다. 기존 MMORPG는 게임사에서 제공하는 규칙 안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했으며 유저들이 개입할 여지는 없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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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2

8월25일 출시

최근 게임주 중에 유달리

#넥슨게임즈 가 강세를

보여줬던 이유들

히트2까지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