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인연스토리 정보, 트루엔딩과 코스튬 얻는법

귀여운 정령들을 육성하는 턴제 RPG 게임 에버소울에는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의 인연스토리가 있다. 일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숨겨져있던 새로운 이야기들이 해금되는 시스템인데, 애정을 가지고 키우고 있는 정령들과 조금 더 가까워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에게 호평받는 콘텐츠다.

인연스토리 정보와 레벨별 필요 경험치

우선 에버소울 인연스토리를 보기 위해선 레벨과는 별개의 게이지를 채워주어야 한다. 영지로 이동해서 정령에게 말을걸어 확인할 수도 있고 메인화면의 캐릭터 카테고리를 누른 뒤 4번째 프로필을 눌러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인연스토리를 보기 위해선 반드시 게이지를 채워 레벨을 올려주어야 하며, 올리는 방법은 크게 대화걸기 / 선물하기 / 나들이가기 / 유실물임무 총 4가지 정도가 존재한다. 이중 대화 걸기나 나들이가기 같은 경우 수행횟수(3회)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내가 주력으로 올리고 싶은 정령들은 우선적으로 말을 걸어주는게 좋다.

또한 에버소울 나들이는 현실 시간으로 하루에 정령당 한 번씩 총 3회만 가능한데,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들과는 달리 초기화 시간이 오전 9시니까 헷갈리지 말길 바란다.

새로운 인연스토리를 해금하는데 필요한 레벨은 1부터 10까지 존재하는 듯한데(그 이상은 못 올려봐서 모르겠어요) 각각 필요한 경험치 수량은 아래와 같다. 쉽게 생각하면 우리 고등학생 때 배운 등차수열을 생각하면 된다.

인연레벨

1

2

3

4

5

6

7

8

9

경험치

60

150

250

360

490

620

760

900

1050

또한 캐시샵을 들어가 보면 월정액 패키지에 샤링팩이라는게 보일 텐데, 이걸 구입해 주면 매일 나들이 횟수가 1회 추가된다. 조금이라도 빨리 인연스토리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거까지 질러주시면 되지만 필수적인 과금요소는 아니므로 참고만 해주길 바란다.

에버소울 트루엔딩 코스튬 정리

그렇다면 에버소울 인연스토리를 해금하면 어떤 효과를 받을 수 있을까? 일단 레벨업을 할 때마다 받을 수 있는 소환 티켓은 둘째치고 가장 중요한 건 코스튬이 아닐까 싶다. 메인 인터페이스에서 캐릭터▶코스튬을 눌러보면 주인공 격인 오리진 등급의 정령들 중 일부에 한해 일종의 아바타를 입혀볼 수 있는데, 조건은 트루엔딩을 달성하면 된다.

아마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을 해본 분들이라면 트루엔딩이라는 단어를 듣자마자 어떤 개념인지 쉽게 추측할 수 있을 듯한데, 개념 자체는 굉장히 간단하다. 인연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중간에 대화할 수 있는 선택지가 등장하는데, 여기서 정해진 루트대로 선택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중간에 잘못 골랐다고 하더라도 캐시 재화 100에버스톤을 사용해 초기화할 수 있으며, 선택지를 잘 골라서 8레벨을 달성하면 트루엔딩 업적이 해금되며 새로운 코스튬을 입혀볼 수 있다.

트루엔딩을 볼 수 있는 에버소울 정령들의 목록과 코스튬을 정리해 보자면 아래와 같다.

정령이름

코스튬

메피스토펠레스

두근두근 분홍 젤리

시하

밤의 미라쥬

미카

핑크 에트왈

린지

발포하겠어

클로이

샤이닝 치어걸

프림

베테랑 퍼레이드 리더

제이드

고백의 순간

레베카

순정 쇼콜라티에

지호

스트릿무드

비올레트

주문은 유혹입니까

탈리아

한밤의 꿈꾸는 소녀

순이

나 한 입만

벨라나

시집과 가을의 너

아드리안

윈더 히어로

아야메

행복한 맺음

홍란

축배의 푸른 밤

종류가 상당히 많고 각각 트루엔딩을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정령별 에버소울 인연스토리 공략은 필자가 다음 글부터 하나씩 정리해 볼 터이니 참고해 주길 바라며, 여기까지 에버소울 코스튬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다. 아 그리고 레벨을 진짜 빠르게 올리고 싶은 분들은 영지 상점에 보면 영원꽃이라는 아이템이 있는데, 이거 초기화시켜서 하루에 6개씩 획득 가능하니까 한번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