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순위와 타워 오브 판타지(TOF) 등급표 바꿀 신규 레플리카는?

오픈 월드 어드벤처 RPG '타워 오브 판타지(TOF)'가 출시된 지도 어느덧 한 달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출시를 앞두고 진행됐던 사전예약에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던 게임이다 보니 출시와 동시에 무난히 모바일게임순위 상위를 달성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앞서 공개됐던 '프리그'에 이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또 하나의 새로운 레플리카 '클라우디아'와 신규 지역 '인공섬'이 공개된다는 소식에 관심을 두게 됩니다.

먼저 공개됐던 신규 레플리카 '프리그'의 위력은 타워 오브 판타지 등급표를 통해 검증되고 있습니다. PVE와 PVP 두 가지 항목 모두 S+ 티어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어쩌면 앞서 공개됐던 이런 특징 때문에 이번 업데이트에 더 관심을 두게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기와 방패 역할을 하고 있는 레플리카가 전투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점도 신규 캐릭터의 등장에 촉각을 곤두세우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죠.

신규 지역 인공섬 오픈

이번 업데이트로 개방된 신규 지역 인공섬은 대량의 기믹 퍼즐과 블랙코어, 골드코어가 숨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레드코어도 획득이 가능하고 일정 탐색 진도나 레벨을 달성했을 때 '인공섬 건설'이라는 기능이 오픈되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 나만의 섬을 소유하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나만의 섬은 레벨 60 또는 인공섬 탐색 진도 840을 달성하면 건설할 수 있습니다. AI 서번트가 작업장에서 물자를 채집해 특수 증서나 프로필, 프레임, 중공업 코인 등을 교환할 수 있는데요. 중공업 코인은 신규 비이클 붉은 슈팅 스타 교환에 활용되기 때문에 관심을 둬야 합니다.

총 세 가지 등급으로 구분된 신규 전투 장치도 새롭게 등장합니다. 해당 지역에서 몬스터를 소환하여 처치하게 되면 에너지 수정, 스피넬을 획득하게 되는데요. 앞서 살펴봤던 인공섬, 섬 외부 구역 등의 탐색 진도 따른 보상과 함께 플레이 과정에서 관심을 두게 되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규 레플리카 클라우디아

또 하나의 새로운 레플리카 '클라우디아'가 추가된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홍련검을 무기로 스킬로는 근거리 타격, 점프 공격, 헥사그램 슬래시, 연계 스킬- 검기의 군림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사전 공개됐던 PV 영상에 담긴 전투 장면을 보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빠져들게 됩니다.

전투 장면을 보고 있으면 왠지 타워 오브 판타지(TOF) 등급표의 상위 티어를 차지하고도 남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점프 공격과 연계해서 홍련검으로 공중을 휘젓고 다니며 무자비한 검기를 보여주는 장면은 압권이라 생각되는데요. 시크한 느낌의 블랙 의상을 차려입은 비주얼도 매력적입니다.

새로운 재미를 부여하는 요소

신규 지역 '인공섬'과 신규 레플리카 '클라우디아'의 추가는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더해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장르의 매력을 더해주는 요소로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과연 이번 업데이트가 모바일게임순위 변화에 미치게 될 영향이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인공섬 곳곳에 배치된 워프 포인트를 적절히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한 모험 진행 간 효율성을 높여주는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곳을 통해 정해진 다른 방향의 한 곳으로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신규로 추가된 레플리카 클라우디가 주는 재미도 빠뜨릴 수 없습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 등급표는?

신규 레플리카 '클라우디아'가 등장하기 전까지 타워 오브 판타지 등급표의 상위 티어는 '프리그'와 '네메시스'에 대한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았습니다. PVE와 PVP 모두 S+ 등급의 높은 티어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인데요. 클라우디아 역시 괜찮은 티어로 평가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출시 초기부터 최상위 티어로 분류됐던 '네메시스'는 번개 속성 힐러 Utility 타입이지만 딜량이 좋은 점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최근 새롭게 등장한 얼음 속성의 '프리그'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확인된 등급표를 절대적인 기준으로 접근하기보다 보유하고 있는 대상의 속성 조합 등을 고려한 최적의 구성을 만들기 위한 참고 자료 정도로 활용하는 게 바람직한 활용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레플리카 시스템이 주는 재미

레플리카는 특정 무기와 함께 소환되는 외형처럼 보이지만 단순히 겉모습만 바꿔주는 건 아닙니다. 다른 인격과 행동 패턴을 가지도록 만들어주면서 전투 방식에도 영향을 주는데요. 전용 무기처럼 해당 레플리카만 사용이 가능한 건 아니지만 스킬에서 결정적인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레플리카 캐릭터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주는 요소들도 존재합니다. 각성도가 특정 단계에 도달하게 되면 단계별 보상과 함께 새로운 레플리카 외형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이런 특별한 시스템이 주는 재미도 출시와 동시에 모바일게임순위 상위권 달성한 결과에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무기를 바꿔가며 즐기는 전투

무기를 바꿔가며 진행되는 전투 방식도 플레이 과정에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입니다. 어쩌면 이런 시스템 때문에 타워 오브 판타지(TOF) 등급표와 같은 정보에 더 관심을 둘 수밖에 없는데요. 조합을 구성할 때 함께 관심을 둬야 할 부분은 상생 관계가 적용되는 속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조작하며 구현하는 스킬 콤보는 액션 타격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적절한 타이밍에 회피를 했을 때 적용되는 효과와 무기를 바꿔가며 구현되는 스킬은 화려한 이펙트를 동반하기도 하는데요. 액션 쾌감을 제대로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TOF)의 화려한 이펙트와 그래픽은 아이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PRO 소개 화면을 보며 낯익은 풍경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아이폰14 PRO 소개 화면에서 고사양 그래픽 성능의 게임 예시로 뽑힌 것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공섬 출석 이벤트와 확률 UP!

업데이트 기념으로 인공섬 출석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주일간 출석만 해도 20,000골드, 무기 돌파 옵션 상자 10개, 레드코어 3개, 원소 광석 상자 5개를 챙길 수 있는데요. 새로운 탐험 요소와 콘텐츠가 주는 재미를 느끼면서 보상까지 챙길 수 있는 기회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신규 레플리카 획득 확률UP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이벤트 주문 '검의 심판'을 통해 SSR 무기 획득 시 50% 확률로 클라우디아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클라우디아 칩셋 획득 확률도 증가되고, 이벤트 주문 '홍련의 열반'에서 SSR 칩셋 획득 시 50% 확률로 클라우디아 칩셋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다 카페 이벤트로 레드 코어, 한정 칭호, 채팅 말풍선, 프레임 획득이 가능합니다. 레벨 17이상 참여가 가능하고 매일 3명의 고객이 가게에 방문하면 대화를 통해 선호하는 음식을 유추할 수 있는데요. 월드 탐험으로 식재료를 획득한 뒤 음식을 대접해 매출을 올리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신규 지역 인공섬과 신규 레플리카 클라우디아는 모바일게임순위 상승의 요인으로 관심을 둘만해 보입니다. 특히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두게 될 타워 오브 판타지(TOF) 등급표에도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단순히 외형만 바꿔주는 게 아니라 전투 방식과 스킬 등의 다양한 부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분류 등급에 대한 정보와 조합 및 속성 등을 고르게 확인해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게임 라운지 바로 가기 /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