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팀 전투 롤토체스 롤체지지 14.21 패치노트
패치 하이라이트
체계 변경 사항
차원문
- [jd
- [jd
보물 골렘 차원문이 비활성화됩니다. 보물 골렘의 명복을 빕니다.
- [jd
보물 골렘 차원문이 비활성화됩니다. 보물 골렘의 명복을 빕니다.
보물 골렘 차원문이 비활성화됩니다. 보물 골렘의 명복을 빕니다.
대규모 변경 사항
특성
- [jd
- [jd
탐 켄치 체력: 20/40/65/110 ⇒ 20/40/60/105
- [jd
탐 켄치 체력: 20/40/65/110 ⇒ 20/40/60/105
탐 켄치 체력: 20/40/65/110 ⇒ 20/40/60/105
- [jd
제라스 고정 피해량: 2/2.5/4.5/7% ⇒ 2/3/4.5/7%
제라스 고정 피해량: 2/2.5/4.5/7% ⇒ 2/3/4.5/7%
- [jd
(2) 시공간 체력 회복 계수: 20% ⇒ 15%
(2) 시공간 체력 회복 계수: 20% ⇒ 15%
- [jd
(4) 시공간 주문력: 45 ⇒ 55
(4) 시공간 주문력: 45 ⇒ 55
- [jd
(5) 섬뜩한 힘 소환수 스킬 지속시간: 4초 ⇒ 8초
(5) 섬뜩한 힘 소환수 스킬 지속시간: 4초 ⇒ 8초
- [jd
(7) 섬뜩한 힘 소환수 스킬 추가 공격 속도: 40% ⇒ 60%
(7) 섬뜩한 힘 소환수 스킬 추가 공격 속도: 40% ⇒ 60%
- [jd
서리 공격력/주문력: 16/35/50/90 ⇒ 16/40/55/90
서리 공격력/주문력: 16/35/50/90 ⇒ 16/40/55/90
- [jd
벌꿀술사 입힌 피해량 계수: 6/11/18% ⇒ 7/13/20%
벌꿀술사 입힌 피해량 계수: 6/11/18% ⇒ 7/13/20%
- [jd
벌꿀술사 받은 피해량 계수: 3/4/8% ⇒ 3/5/10%
벌꿀술사 받은 피해량 계수: 3/4/8% ⇒ 3/5/10%
유닛: 1단계
- [jd
- [jd
잭스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획득량: 60/75/95 ⇒ 75/90/110
- [jd
잭스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획득량: 60/75/95 ⇒ 75/90/110
잭스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획득량: 60/75/95 ⇒ 75/90/110
- [jd
워윅 추가 피해량: 공격력의 60% ⇒ 공격력의 70%
워윅 추가 피해량: 공격력의 60% ⇒ 공격력의 70%
- [jd
워윅 체력 회복량: 18/20/30 ⇒ 20/25/30
워윅 체력 회복량: 18/20/30 ⇒ 20/25/30
유닛: 2단계
- [jd
- [jd
아리 주 구슬 피해량: 220/330/500 ⇒ 230/345/520
- [jd
아리 주 구슬 피해량: 220/330/500 ⇒ 230/345/520
아리 주 구슬 피해량: 220/330/500 ⇒ 230/345/520
- [jd
아리 여우불 고정 피해량: 13/20/30 ⇒ 15/25/35
아리 여우불 고정 피해량: 13/20/30 ⇒ 15/25/35
- [jd
닐라 공격력: 50 ⇒ 55
닐라 공격력: 50 ⇒ 55
- [jd
럼블 마나: 20/60 ⇒ 30/70
럼블 마나: 20/60 ⇒ 30/70
- [jd
쉬바나 체력: 750 ⇒ 700
쉬바나 체력: 750 ⇒ 700
- [jd
신드라 스킬 30+ 사용 시 추가 피해량: 30% ⇒ 35%
신드라 스킬 30+ 사용 시 추가 피해량: 30% ⇒ 35%
유닛: 3단계
- [jd
- [jd
징크스 공격력: 52 ⇒ 55
- [jd
징크스 공격력: 52 ⇒ 55
징크스 공격력: 52 ⇒ 55
- [jd
카타리나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입히는 피해 계수: 155% ⇒ 165%
카타리나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입히는 피해 계수: 155% ⇒ 165%
유닛: 4단계
- [jd
- [jd
라칸 보호막: 최대 체력의 20% + 180/200/1,000 ⇒ 최대 체력의 18% + 160/180/1,000
- [jd
라칸 보호막: 최대 체력의 20% + 180/200/1,000 ⇒ 최대 체력의 18% + 160/180/1,000
라칸 보호막: 최대 체력의 20% + 180/200/1,000 ⇒ 최대 체력의 18% + 160/180/1,000
증강
- [jd
- [jd
균형 예산+ 라운드당 골드: 9 ⇒ 10
- [jd
균형 예산+ 라운드당 골드: 9 ⇒ 10
균형 예산+ 라운드당 골드: 9 ⇒ 10
- [jd
5등급 공격력 계수: 90% ⇒ 85%
5등급 공격력 계수: 90% ⇒ 85%
- [jd
이제 스테이지 2-1에서 상처 지지기 (화염) 증강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이제 스테이지 2-1에서 상처 지지기 (화염) 증강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 [jd
전투 마법사 보호막 지속시간: 4초 ⇒ 3초
전투 마법사 보호막 지속시간: 4초 ⇒ 3초
- [jd
이제 스테이지 2-1에서 빨리 감기 (시공간) 증강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이제 스테이지 2-1에서 빨리 감기 (시공간) 증강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 [jd
광란의 사냥 (사냥꾼) 기본 공격 속도: 10% ⇒ 5%
광란의 사냥 (사냥꾼) 기본 공격 속도: 10% ⇒ 5%
- [jd
주문 습득 기본 주문력: 18% ⇒ 12%
주문 습득 기본 주문력: 18% ⇒ 12%
- [jd
작은 친구들 1단계 및 2단계 챔피언당 공격 속도: 9% ⇒ 7%
작은 친구들 1단계 및 2단계 챔피언당 공격 속도: 9% ⇒ 7%
- [jd
왕실 근위대 (요정) 체력 회복량: 4% ⇒ 3%
왕실 근위대 (요정) 체력 회복량: 4% ⇒ 3%
- [jd
암살자의 공구함이 비활성화됩니다.
암살자의 공구함이 비활성화됩니다.
- [jd
지원 골렘 II가 비활성화됩니다.
지원 골렘 II가 비활성화됩니다.
유물 아이템
- [jd
- [jd
타락한 흡혈의 낫이 비활성화됩니다.
- [jd
타락한 흡혈의 낫이 비활성화됩니다.
타락한 흡혈의 낫이 비활성화됩니다.
- [jd
거물의 갑옷 중첩당 체력: 5 ⇒ 7
거물의 갑옷 중첩당 체력: 5 ⇒ 7
- [jd
존야의 역설: 주문력 45 ⇒ 40
존야의 역설: 주문력 45 ⇒ 40
지원 아이템
- [jd
- [jd
불안정한 보물 상자 아이템 제공 개수: 3 ⇒ 4
- [jd
불안정한 보물 상자 아이템 제공 개수: 3 ⇒ 4
불안정한 보물 상자 아이템 제공 개수: 3 ⇒ 4
- [jd
서풍 아군 공격 속도 제공: 8% ⇒ 2%
서풍 아군 공격 속도 제공: 8% ⇒ 2%
소규모 변경 사항
특성
- [jd
- [jd
(4) 폭파단 유닛 피해 증폭: 35/60% ⇒ 35/65%
- [jd
(4) 폭파단 유닛 피해 증폭: 35/60% ⇒ 35/65%
(4) 폭파단 유닛 피해 증폭: 35/60% ⇒ 35/65%
- [jd
(6) 사냥꾼 유닛 공격력: 70/110% ⇒ 65/100%
(6) 사냥꾼 유닛 공격력: 70/110% ⇒ 65/100%
- [jd
(7) 요술사 유닛 주문력: 115 ⇒ 110
(7) 요술사 유닛 주문력: 115 ⇒ 110
- [jd
(6) 학자 유닛 체력 회복량: 15% ⇒ 10%
(6) 학자 유닛 체력 회복량: 15% ⇒ 10%
유닛
- [jd
- [jd
아칼리 돌진 피해 공격력 계수: 260% ⇒ 280%
- [jd
아칼리 돌진 피해 공격력 계수: 260% ⇒ 280%
아칼리 돌진 피해 공격력 계수: 260% ⇒ 280%
- [jd
트리스타나 스킬 공격력 계수: 340% ⇒ 360%
트리스타나 스킬 공격력 계수: 340% ⇒ 360%
- [jd
바드 스킬 피해량: 110/165/255 ⇒ 105/160/245
바드 스킬 피해량: 110/165/255 ⇒ 105/160/245
- [jd
스웨인 마나 조정: 70/140 ⇒ 70/130
스웨인 마나 조정: 70/140 ⇒ 70/130
증강
- [jd
- [jd
끝판왕(요새)의 툴팁이 기능과 일치하도록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다른 요새 유닛이 죽으면 ⇒ 다른 유닛이 죽으면
- [jd
끝판왕(요새)의 툴팁이 기능과 일치하도록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다른 요새 유닛이 죽으면 ⇒ 다른 유닛이 죽으면
끝판왕(요새)의 툴팁이 기능과 일치하도록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다른 요새 유닛이 죽으면 ⇒ 다른 유닛이 죽으면
버그 수정
- [jd
- [jd
대격변 실패: 이제 유닛에게 변이 주술 또는 대격변 생성기 증강의 효과를 적용해도 행운의 장갑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jd
대격변 실패: 이제 유닛에게 변이 주술 또는 대격변 생성기 증강의 효과를 적용해도 행운의 장갑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대격변 실패: 이제 유닛에게 변이 주술 또는 대격변 생성기 증강의 효과를 적용해도 행운의 장갑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jd
언제나 따르는 행운: 이제 행운의 장갑 증강을 선택한 라운드에 이미 보유한 도적의 장갑도 업데이트됩니다.
언제나 따르는 행운: 이제 행운의 장갑 증강을 선택한 라운드에 이미 보유한 도적의 장갑도 업데이트됩니다.
- [jd
이제 정의의 손길을 여러 개 중첩해서 착용했을 때 모든 피해 흡혈 수치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이제 정의의 손길을 여러 개 중첩해서 착용했을 때 모든 피해 흡혈 수치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jd
이제 용족 숙련 증강이 용 특성이 비활성화되어 있더라도 용 유닛에게 추가 능력치를 제공합니다.
이제 용족 숙련 증강이 용 특성이 비활성화되어 있더라도 용 유닛에게 추가 능력치를 제공합니다.
- [jd
너무 혼돈스러운: 이제 혼돈의 부름 툴팁에 무작위 증강을 5개 제공하는 것이 아닌 4개 제공한다고 정상적으로 명시됩니다.
너무 혼돈스러운: 이제 혼돈의 부름 툴팁에 무작위 증강을 5개 제공하는 것이 아닌 4개 제공한다고 정상적으로 명시됩니다.
- [jd
불안정한 보물 상자의 툴팁이 새로운 대상 선택 체계와 일치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불안정한 보물 상자의 툴팁이 새로운 대상 선택 체계와 일치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jd
영웅의 여명 부활 - 괴수가 특정 상황에서 푸른 파수꾼 아이템을 복사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영웅의 여명 부활 - 괴수가 특정 상황에서 푸른 파수꾼 아이템을 복사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영웅의 여명 부활 - 괴수가 수상한 외투의 효과로 분열될 때 올바르지 않게 능력치를 너무 많이 얻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영웅의 여명 부활 - 괴수가 수상한 외투의 효과로 분열될 때 올바르지 않게 능력치를 너무 많이 얻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영웅의 여명 부활 - 아침 이슬 증강이 올바르지 않게 마나를 너무 많이 제공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영웅의 여명 부활 - 아침 이슬 증강이 올바르지 않게 마나를 너무 많이 제공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너무 강한 종결자 효과: 종결자 효과가 동시에 재생될 때 카타리나의 종결자 효과가 다른 플레이어들의 종결자 효과에 영향을 주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너무 강한 종결자 효과: 종결자 효과가 동시에 재생될 때 카타리나의 종결자 효과가 다른 플레이어들의 종결자 효과에 영향을 주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황금 호랑이 시장 결투장을 장착하고 다른 플레이어를 정찰할 때 화면이 찢어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황금 호랑이 시장 결투장을 장착하고 다른 플레이어를 정찰할 때 화면이 찢어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더 이상 토끼 사탕 비스트로의 연승 시각 효과가 일시적으로 전략가 단계를 투명한 유령 버전으로 만들지 않습니다.
더 이상 토끼 사탕 비스트로의 연승 시각 효과가 일시적으로 전략가 단계를 투명한 유령 버전으로 만들지 않습니다.
출처 : 라이엇게임즈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