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여름 쇼케이스 통해 신규 캐릭터 포함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

'메이플스토리M'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이 발표됐다. 이번 여름 신규 캐릭터가 추가될 뿐 아니라, 캐릭터 성장 난이도가 완화돼 성장의 재미가 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지난 20일 '메이플스토리M' 온라인 쇼케이스 '리멤버(REMEMBER)'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라이브 방송에는 '메이플스토리M'을 총괄하는 넥슨 김현승 디렉터, 이사라 기획팀장이 자리해 여름 업데이트 내용과 로드맵을 소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첫 번째 신규 콘텐츠로 '메이플스토리M'에서 처음 출시되는 아니마 종족 캐릭터 호영이 공개됐다. 호영은 부적 도술과 두루마리 도술 스킬을 구사하고, 근두운을 활용한 뛰어난 기동성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이 호영을 빨리 육성할 수 있도록 전용 버닝 이벤트와 다양한 선장 지원 이벤트도 진행된다.

최고 레벨은 기존 250에서 270으로 확장된다. 이에 V코어 슬롯이 추가되고, 최대 V코어 소지 개수를 99개에서 200개로 늘려 V매트릭스 편의성이 강화될 예정이다. 245레벨 신규 지역 모라스와 신규 군단장 루시드도 추가되며, 루시드 클리어 시 고급 장비 아이템 몽환의 벨트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개발진은 캐릭터 성장 난이도를 완화시켜 빠른 육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190레벨부터 230레벨까지의 필요 경험치는 줄이고, 이케인리버 일일 퀘스트 경험치와 몬스터 파크 효율을 상향한다. 아케인 심볼 최초 지금 퀘스트와 아케인리버 던전을 통한 심볼 지급량을 늘리면서 심볼 강화 비용은 대폭 완화한다.

이외에도 최상위 유니온 등급 슈프림 유니온이 추가되며, 길드 영지와 길드 상점 등 각종 길드 콘텐츠의 편의성 개선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규 캐릭터 호영을 비롯한 전용 버닝 이벤트 및 레벨 달성 이벤트는 29일 업데이트 이후 진행되며, 신규 군단장 루시드와 신규 지역 모라스, 최고 레벨 확장, 필요 경험치 단축 등의 개선은 7월27일에 업데이트된다.

한편 넥슨은 쇼케이스를 통해 응원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를 선택하고 구매한 패키지의 일정 금액을 후원하는 '넥슨 크리에이터즈' 프로그램과 PC버전 결제 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크레딧 시스템 도입을 발표했다. PC 버전에는 많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넥슨캐시를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결제 수단이 추가될 예정이다.

출처 : 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