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24년 6월 연월 나선 비경 11층 12층 클로린드, 느비예트

원신 4.7버전에서 대대적인 변경이 발생하는 24년 6월 연월 나선 비경 11층과 12층을 포스팅할게요.

원신 24년 6월 연월 나선 비경

왼쪽 하단의 남은 기간을 확인

현재까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각각 2주 정도 진행되던 연월 나선 비경의 운영 주기가 한 달로 변경, 상반기와 하반기가 없어지고, 클리어 보상은 층마다 50원석이 추가된 200원석씩 획득됩니다.

상하반기가 없어진 대신, 7월부터 시작되는 신규 고정 콘텐츠 <현실 속 환상극>이 추가되기 때문에 한 달 동안 2개의 콘텐츠를 즐기는 상황은 같아요.

연월 축복: 예진의 달

원소 전투 스킬 발동 후 강력한 일반 공격 가능한 클로린드와 아야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연월 축복입니다. 효과 발동은 매우 편하지만 피해량 증가가 20%로 살짝 낮고, 충격파의 고정 피해가 3500 정도로 매우 낮은 건 아쉬워요.

원신 연월 나선 비경 11층

이번 24년 6월 연월 나선 비경 11층의 특이점입니다. 1번 방과 2번 방 후반물 원소 면역의 적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물 원소 딜러는 전반에 편성하고, 1번 방 후반부에 등장하는 거대 얼음 슬라임의 원거리 공격 때문에 수호석 보호가 상당히 어려우니 주의하세요.

지맥 이상이 번개와 물 원소 피해 증가라서 관련된 메인 딜러를 편성합니다.

전반 메인 딜러는 아야토 or 느비예트입니다. 둘 다 푸리나, 카즈하, 샤를로트와 잘 어울려요.

푸리나: 전투 스킬은 소환수로 공격을 돕고, 폭발 스킬로 아군 피해량 상승

카즈하: 전투 스킬로 적을 모으고, 확산 반응 원소의 피해량 상승 (설탕으로 대체 가능)

샤를로트: 전투 스킬로 일정 시간 적에게 얼음 원소 피해를 부여, 폭발 스킬로 적에게 얼음 원소 피해 발생과 파티원 HP 대량 회복

빙결 반응

특히 11층과 12층에서 물+얼음=빙결 반응이 전투를 매우 수월하게 진행하는데 한몫합니다.

후반에 번개 원소 메인 딜러 클로린드를 편성합니다. 자신의 HP 회복이 가능한 캐릭터라서 힐러를 배제 편성 가능합니다.

나히다: 전투 스킬의 유지 시간이 길고, 폭발 스킬로 파티의 원소 마스터리 상승

피슬: 오즈를 소환해 필드 위 캐릭터의 공격을 지원

행추: 피해 경감과 약간의 HP 회복, 폭발 스킬로 필드 위 캐릭터의 공격을 지원 (야란으로 대체 가능, 피해량은 상승되나 생존력이 떨어짐)

다양한 원소 반응을 활용

힐러가 없는 편성이고, 클로린드의 자체 HP 회복량이 낮지만 행추의 피해 경감과 약간의 HP 회복까지 포함하면 진행하는데 충분해요.

1번 방

전반은 특이점이 없고, 빠르게 슬라임만 처리하면 문제가 없어요.

후반이 문제입니다. 초기에 등장하는 물 원소 슬라임을 처치하면 얼음 원소 슬라임이 대거 등장, 수호석에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넓게 퍼져서 등장하는데다 수가 많아서 수호석 보존도가 급격하게 하락!! 플레이 경험으론, 카즈하 or 설탕을 편성해서 적의 움직임을 방해, 모아서 처치하거나 향릉과 베넷을 편성한 과부하 파티 구성이 클리어가 쉬우니 참고하세요.

이후 진행은 별다른 특이점 없이 무난히 진행됩니다. 아래에 원신 24년 6월 연월 나선 비경 11층 느비예트, 클로린드 진행 영상을 첨부할게요.

원신 연월 나선 비경 12층

12층은 전후반을 바꿔서 진행합니다. 특이점은 1번 방 전후반의 페이즈가 상당히 많고, 까다로운 적이 등장해서 클리어 시간이 상당히 빠듯합니다. 1번 방만 3별이 가능하다면 나머지는 무난히 진행되니 참고하세요.

전반

전반에 클로린드와 나히다가 필요한 이유, 1번 방에 등장하는 태고의 구조체와 3번 방의 반영구 제어 매트릭스의 투명화는 번개+풀=활성 상태가 되면 해제됩니다..

후반

후반에 불 원소 보호막을 가진 적들이 다수 등장합니다. 보호막 제거가 쉬운 물 원소 파티는 후반부 편성이 좋아요.

1번 방

태고의 구조체 3기, 유적 가디언 1기, 유적 드레이크 2기

도금 여단 2기

전반은 무려 4페이즈의 전투가 진행됩니다. 1페이즈 태고의 구조체 3기, 2페이즈 유적 가디언 1기, 3페이즈 유적 드레이크 2기, 4페이즈 도금 여단 2기 등장합니다.

태고의 구조체 투명화 발동되면 처치에 시간이 걸리니 빠르게 처치, 유적 가디언은 거리가 멀어서 이동에 시간이 소비되니 미리 등장 위치를 파악, 유적 드레이크는 근접형 적들이라 처치가 쉽고, 도금 여단 2기는 전투 중 소환하는 소환수를 처치해서 그로기 상태로 만들어 처치하는 게 좋아요.

풀 츄츄 샤먼과 화염 메이지 2기, 심연 봉독자 2기

후반은 3페이즈에 걸쳐 진행됩니다. 1페이즈에 풀 츄츄 샤먼과 화염 심연 메이지 2기, 2페이즈 심연 봉독자 2기, 3페이즈 흑 뱀 기사 2기가 등장합니다.

페이즈마다 등장하는 적이 2기 이상, 적들의 위치가 약간씩 떨어져 있어서 적을 모을 수 있는 캐릭터가 도움 됩니다.

보호막 생성 전에 빙결 가능하다

가장 처치에 시간이 걸리는 심연 봉독자는 보호막 생성 전엔 빙결 가능하니 적극 활용, 이후 물 원소를 이용해 보호막을 제거해서 처치합니다. 3페이즈에 등장하는 흑 뱀 기사도 빙결을 이용하면 쉽게 처치됩니다.

2번 방

예전에 사용하던 팁

전반 꼭두각시 검귀를 처치할 때 사용하던 팁입니다. 혹시나 사용해 봤는데 백대시 길이가 짧아진 건지....?? 예전처럼 안되네요. 관련 리플 부탁합니다.

후반 페이즈가 많아서 최대한 검귀를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클로린드의 추격이 매우 빨라서 검귀의 이동을 따라잡고 처치하긴 쉬워요.

후반의 모든 적들이 빙결 가능!! 얼리면서 느긋하게 처치 가능해요.

3번 방

투명화해도 나히다의 스킬 표식이 보인다

전반 반영구 제어 매트릭스는 전투 중 투명화되어 사라져요. 나히다의 전투 스킬을 걸어두면 표식이 허공에 보여서 찾기가 쉽습니다. 풀+번개=활성 상태되면 부품 파괴 없이도 투명화 해제되면서 그로기 상태가 됩니다.

후반은 여러 페이즈에 걸쳐 적들이 등장하고, 특이점은 없어요. 아래에 원신 24년 6월 연월 나선 비경 12층 클로린드, 느비예트 진행 영상을 첨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