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무기 티어 장비 등급표, 가을바다축제 팁 알려드림
새벽 1시, 오늘도 접속해버렸다. 탕탕특공대를. 한동안 시들해진 감도 없잖아 있었던 게 사실. 그런데 최근 나온 이벤트는 다시금 뒤돌아 있던 내 마음을 되돌리기에 충분했다. 왜냐면 좋은 기억이 있었으니깐.
매번 같은 콘텐츠를 되돌려 하는 방식을 취하는 게 현재의 탕탕특공대다. 지금 진행 중인 건 바로 가을바다축제다. 오늘은 이와 관련 내가 아는 팁을 전수해드리고 자 한다. 더불어 탕탕특공대 등급, 특히 무기와 장비 관련하여 전해드리려 한다. 최신 나온 혼돈의검을 비롯 모든 무기가 포함됐음을 말씀드린다.
탕탕특공대 가을바다축제, 이렇게만 해
먼저 소개해 드릴 건 바로 탕탕특공대 가을바다축제다. 잠깐 진행 될 뿐인데 무슨 공략이냐 하실지도 모른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매번 똑같은 콘텐츠의 반복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지금 잘 익혀두시면 두고두고 쓰실 날이 올 거라 생각한다.
누르는 법에 대해선 크게 말씀드릴 게 없다. 요령껏 빠르게 누르셔야 된다. 개인적으론 엄지 두 개를 써서 한 손은 짧게 톡톡, 다른 손은 조금 길게 톡톡 치며 연타를 시전한다. 혹여나 터치펜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활용해 보는 것도 방법이 될 거다. 동시에 터치 시 한 번으로 인식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미끼를 획득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여기서 메인미션은 에너지가 생기는 족족 들어갔다 바로 나가기를 해주시면 된다. 2-3일 열심히 해주시면 '완료'가 뜰거다. 보석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하루 100과 200을 써서 총 30개이 에너지를 획득하면 된다. 보석 300 소모는 손해보는 장사니 안하는 게 낫다.
몬스터 처치는 메인도전의 야생거리 1, 2번째 중 택해서 해주시면 된다. 못해도 한번에 5만 마리 이상은 잡을 수 있으니깐. 3번째는 어둠으로의 진입인지라 시야에 닿지 않게 되고 그로써 처치 수가 줄어들게 된다. 그렇게 모은 찌는 '1, 2, 5, 10'번을 한 번에 진행시킬 수 있는데 10번을 한 번에 돌리진 말길 바란다. 왜냐면 혹여나 낚싯줄이 끊어졌을 때 페이백 할 수 있는 개수가 40개로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아, 물론 자신이 있으시다면 10번으로 지정해 하시는 게 시간 낭비도 않고 좋다. '낚시 점수'는 무조건 찌와 바꿔주는 게 좋다. 비슷하거나 더 큰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니깐. 그 밖에도 일일 랭킹 진입에도 도움을 준다.
일일랭킹은 지금부터 열심히 할 필요 없다. 벌써 눈치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일이 바뀔 때마다 '1등, 2등, 3등'에 대한 보상이 점점 커진다. 내 기억에 의하면 직전엔 마지막 차에 에픽 과학 기술 부품을 1등 선물로 줬다. 한 번에 모아놨다 마지막에 터트리는 게 유익할 수 있다는 것.
어떤 게 좋을지 궁금할 땐, 탕탕특공대 무기 티어 참고
다음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할 탕탕특공대 무기 티어 소개해 드리려 한다. 최근 혼돈 시리즈가 나왔고 이를 적용하여 만들어 진 표다. 우리는 총 6개의 장비를 장착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장 기본이자 첫 번째는 바로 Weapons다.
탕탕특공대 무기 등급 S급은 단연 파괴의힘이다. 잡몹이나 보스급 누구와 붙더라도 S등급에 속한다. 다음으로는 새로 나온 혼돈의 검과 함께 '빛을 쫓는 자'가 그 뒤를 이었다. 탕탕특공대 무기 등급 B는 쿠나이가 차지했다. 사실상 제일 인기가 많은 무기기도 하다. 잡몹 상대론 B일지언정 보스 상대론 S 등급을 자랑한다.
Necklaces 중에선 '영원의 목걸이'가 최고인 걸로 나타났다. Gloves는 영원의 장갑이 탕탕특공대 장비 등급 최고 자리에 올랐다. Armor에선 영원의 전투복과 파괴자의 코트가, Belts에선 새로 나온 '비틀린 벨트'가 좋다. Boots에 있어선 파괴자의 신발의 성능이 가장 우수하다는 평이다.
보스는 쿠나이로, 잡몹은 그밖에 장비로
앞서 탕탕특공대 티어표를 살펴봤다. 그런데 무조건 S급이라 하여 좋은 건 아니라 말씀드리고 싶다. 특히 무기에 있어선 그렇다. 가장 많은 유저들이 찾는 탕탕특공대 무기 티어는 B에 위치한 쿠나이다.
쓰는 이유는 단순하다. 잡몹에겐 B급이지만 보스에겐 S급이기 때문. 파괴의힘이 강한 건 맞다. 그런데 왕에게 명중시키는 게 쉽지 않다. 엄청난 체력을 지녔다 해도 쉽지 않다. 와리가리와 컨트롤을 요하니깐.
반면 쿠나이는 다르다. 그저 피해만 다녀도 알아서 쏴준다. 잡몹은 '과학 기술 부품'으로 대처해 주면 된다. 그리고 나머지 다른 장비에 힘을 쏟아 붓는 게 훨씬 이득이다. 개인적으론 쿠나이 외에 전부 잡몹 잡기 좋은 장비로 맞췄다. 아쉽게도 파괴자의 벨트 레전드는 얻지 못해 못쓰는 상태다.
편하게 몹잡기 좋은 부품들.
여기까지 탕탕특공대 티어표와 가을바다축제에 대한 팁을 전해드렸다. 오늘은 일부만 전해드렸을 뿐 아직도 해드릴 말이 많다. 다음에 다른 내용을 들고 찾아뵙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