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전략배틀 장르의 기대작 마블스냅 플레이 리뷰, 새로나온모바일게임 중 독보적인 게임성
새로나온모바일게임 소식
마블스냅
장르 - 덱기반 카드전략배틀
제작 - 세컨드디너 (벤 브로드)
플레이가능 플랫폼 - AOS, IOS, PC(스팀)
출시일 - 22년 10월 18일
새로나온모바일게임 기대작, 마블스냅 론칭
안녕하세요. 헤이즐겜입니다. 지난달 소개드렸던 마블스냅이 드디어 출시를 하였습니다. 빠른 템포의 게임플레이타임을 가진 덱기반 카드전략배틀 게임이라는 점 때문에 1차적으로 관심을 모았고 블리자드에서 하스스톤을 개발했던 벤 브로드가 퇴사 후 설립한 '세컨드디너'에서 개발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출시 전부터 지대한 관심을 받게 된 게임이었습니다. 또한 마블IP를 활용하였기에 카드마다 익숙한 마블 영웅와 빌런이 등장하기에 마블팬으로서도 놓칠 수 없는 작품이 되어버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않아도 최근 마블 관련 드라마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어서 엔드게임 이후로 평온해졌던 마블 팬의 가슴에 다시금 불을 지피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마블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게임의 출시는 그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사업의 끝은 2차 창작이 아니겠습니까. 총 150여종의 카드를 통해서 영웅들의 일러스트와 고유 스킬을 다시 만날 수 있으며 이는 카드 콜렉션을 통해서 수집욕을 끌어올리는 단계까지 우리를 이끌게 됩니다.
결정적으로 게임 자체의 재미가 중요한데 제가 플레이를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하게 되었는데 그저 캐릭터성에 기댄 게임이 아니라 게임이 갖추어야 할 본연의 게임성을 착실히 보여주고 있다는게 저의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상대와 내가 동시에 턴을 진행하여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없애고 오히려 이러한 점을 통해 매턴 전략적인 면이 부각되게 만든 것을 보고 벤 브로드가 이번 게임은 제대로 뽑았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최근 새로나온모바일게임 중에서는 독보적인 게임성이 아닐까 합니다.
공식 유튜브에서는 마블스냅에 대한 흥미를 끌어올릴 재미있는 영상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닉퓨리 영상은 정말 대박이라고 할만큼 재미있게 본 영상이었습니다. 새롭게 마블 영웅들을 이끌 플레이어의 등장으로 쉴드에서 경질되는 닉퓨리의 감칠맛나는 연기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이걸 보고 마블스냅을 설치안하는게 말이 될까요?
마블스냅 공식라운지 이벤트 소식
마블스냅 정식출시와 함께 공식라운지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는데요. 현재 총 3가지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한데 하나씩 알아보면서 놓치면 아쉬운 보상을 노려보는게 어떠신가요? 저도 물론 참여해서 여러분의 경쟁자가 될 예정입니다!
스냅샷 이벤트
11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스냅샷 이벤트는 공식라운지 가입한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오프라인에서 마블스냅의 광고를 보신다면 촬영해서 인증샷을 라운지 내 '마블스냅 광고 인증' 게시판에 업로드하시면 30명을 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오! 마블스냅 광고네? 하고 넘어가지 마시고 재빠르게 인증샷을 확보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스트리머 방송 시청 이벤트
11월 1일까지 트위치에서 마블스냅을 플레이하는 아래 스트리머의 방송을 시청하시고 라운지 내 '스트리머 응원하기' 게시판에 댓글을 정성들여 작성하시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리머마다 20명이라고 하니 자신의 운을 시험해보세요!
유튜브 구독인증 이벤트
마지막으로 3번째 이벤트는 11월7일까지 진행되는 유튜브 구독인증 이벤트로 마블스냅 공식 유튜브를 구독하신 분, 인증샷을 '유튜브 구독인증' 게시판에 올리시면 10명을 추첨하여 구글 기프트카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참여하기 쉬운 3가지 이벤트를 통해서 게임 라이프에 살이 되고 뼈가 되는 상품을 얻을 기회를 잡아야겠죠?
마블스냅 실제플레이 팁
그렇다면 이렇게 소개드린 마블스냅의 실제 인게임 플레이는 어떤 느낌일까요? 그래서 제가 해봤습니다. 새로나온모바일게임이라면 플레이를 통한 제대로된 리뷰를 여러분께 드리는게 인지상정이죠. 현재 모바일과 스팀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상태인데요. 스팀과 모바일 모두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최적화가 상당히 잘되어서 부드러운 플레이가 가능하였어요. 덱카드를 드래그해서 이동시키는데 실수가 나올 일은 없어보입니다.
마블스냅은 턴제 카드전략배틀 장르이니만큼 자신만의 덱 구성을 하는게 매우 중요한데 기본적으로 1코스트부터 6코스트까지의 카드를 균형있게 덱에 배치해야만 상대와의 수싸움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수 있답니다. 일단 초반에는 게임에 익숙해지는 단계이므로 총 12장으로 구성되는 덱 가운데 절반은 1코스트와 2코스트로 채워주시고 나머지 6장의 공간에 3코스트 ~ 6코스트를 채워주시면 좋습니다. 특히 5~6코스트는 자신의 덱 컨셉에 맞게 1장씩만 넣어주셔도 초반 멀티플레이에서 승리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면 덱카드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카드는 기본적으로 일반 / 출현 / 지속 카드로 나뉘어지는데 일반카드는 아무런 옵션이 없는 대신 기본 공격력이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출현카드는 카드를 드로우하는 그 순간에만 효과가 발동합니다. 마지막으로 지속 카드는 드로우해두면 게임이 끝날때까지 그 효과가 지속되게 됩니다. 이러한 카드 특성도 덱을 구성하는데 중요 고려사항인데 고코스트 카드의 능력 중에는 이러한 카드 종류에 따라서 버프를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그러면 게임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기본적으로 마블스냅의 매 판 목표는 화면 중앙에 있는 3개의 구역을 6턴이 끝나는 시점에 상대보다 높은 공격력으로 많이 확보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구역 3개 중에 2개에서 적보다 높은 공격력으로 경기를 마치면 된다는 것이죠.
1턴부터 시작되어 6턴까지 진행되며 1턴 덱카드를 드로우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는 1부터 턴마다 1씩 증가하게 됩니다. 이 수치는 고정된 것으로 이번 턴에서 에너지를 안쓰고 턴을 넘겨도 에너지가 더 늘어나거나 하지는 않는답니다.
5턴정도까지 진행해도 사실 승부를 예측하기 어려운데 가끔 운이 따라줘서 초반부터 이길 것 같은 느낌이 올때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화면상단의 큐브를 터치하면서 스냅을 외치고 승리 시 보상 큐브 갯수가 증가하면서 상대방에게 압박을 줄 수 있답니다. 이것은 일종의 레이팅같은 수치로 승패에 따라서 화면 상단에 표시된 큐브 수치만큼 오르거나 내려가는데 이를 통해 랭킹이 변화하게 되죠. 신병에서 시작되어 인피니트까지 가는 랭킹시스템에 따라서 보상도 주어진답니다.
사전예약 시 공개된 정보처럼 매 경기는 3~5분안에 끝나는 빠른 템포를 자랑하는데요. 카드를 드로우하는데 고민을 하지 않는다면 3분보다 더 빨리 경기가 끝날정도로 신속한 게임이 진행됩니다.
게임 진행간 여러 임무를 완수하는 일일과제과 주간과제가 있으며 시즌패스 등을 통해서 다양한 보상을 얻어서 게임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런 카드전략배틀 게임에서는 최대한 많은 카드를 확보하는 것이 유니크한 덱을 만드는 지름길이기에 꼭 체크해야 할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점에서는 골드를 통한 카드 및 독특한 변형카드를 구입할 수 있으며 일정시간마다 크레딧을 이용한 빠른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니 이쪽도 놓치지말고 활용해야 합니다. 특히 크레딧은 일정시간마다 무료로 50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으니 놓치지마세요!
믿음의 벤 브로드가 제작했다는 것만으로도 관심을 얻었던 마블스냅은 출시 후 기대에 부응하는 게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의 게임 진행은 플레이에 대한 부담감이 없기에 캐쥬얼하게 즐기기에도 적합하고 그 짧은 시간 속에서도 상대방과의 두뇌싸움은 깊이감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3개의 구역 가운데 어디에 나의 진심을 담은 공략을 할 것인지를 상대에게 들키지 않으면서 오히려 상대방을 압박해야 하는 카드전략배틀 게임, 마블스냅은 최근 새로나온모바일게임 가운데 독보적인 게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공식라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