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케랜드 탐욕의 영역 공략 및 장비 강화석 팁

34레벨이 되면 '공허한 환상 세계' - '탐욕의 영역'이 오픈된다.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룬조각'을 얻을 수 있고, 올 클리어 시 뽑기권을 준다.

클리어하는 데 몇 분 걸리지 않으므로 SSR 룬을 위해 바로 클리어해보도록 하자.

[슬라이드] '탐욕의 영역' 34레벨 오픈.

[ 탐욕의 영역 ]

'불운한 광부'가 몹들에게 쫓겨서 도망치는 스토리이다. 첫 번째 스테이지는 열매를 먹는 연습을 하고, 두 번째 스테이지에선 '둔화' 디버프가 걸리는 폭탄 함정에 대한 연습을 한다. 세 번째 스테이지에선 앞에서 연습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도망을 치면 된다. 네 번째 스테이지에선 스킬을 사용하는 적 1종이 추가되고, 광부가 '폭탄 함정'을 스킬로 사용해 설치할 수 있게 된다. 적절한 타이밍에 폭탄으로 '둔화'를 걸어주면서 적을 피해 목표 지점에 도착하면 클리어할 수 있다. 시간을 아끼고 싶다면 아래의 동영상을 보고 클리어해보자.

불운한 광부 (직업: 워리어, 속성:무)

[ 탐욕의 영역 1 ]

[ 탐욕의 영역 2 ]

'탐욕의 영역 2'에선 '폭발 함정'에 대한 튜토리얼이다. 함정이 발동하면 '둔화'디버프가 걸리며 이동력이 줄어든다. 게임 설정상 모르는 누군가가 설치해둔 거라 플레이어 캐릭터에게도 발동한다고 하니 유의해서 클리어하면 된다.

[ 탐욕의 영역 3 ]

'탐욕의 영역 3'에선 1,2번 스테이지의 응용편이다. 꼬아 놓은 부분이 없어서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다.

[ 탐욕의 영역 4 ]

'탐욕의 영역' 마지막 스테이지다. 새로운 적이 추가되고, 스토리 상 3번째 스테이지를 도망쳐 나오면서 들고 온 함정이 있어서 설치 가능한 함정이 생긴 설정이다. 골렘들에게 적절한 위치에서 함정을 설치해 주면 다음 턴에 '둔화' 디버프가 걸리면서 쫓아오지 못하게 된다. 전투가 없기 때문에 금방 클리어 한 느낌이다.

[슬라이드] 골렘이 스킬을 쓴다. 플레이어는 함정을 직접 설치 가능하다.

[슬라이드] 금방 끝나버린 '탐욕의 영역'

모두 클리어했다면 '가방'으로 가서 '룬조각'을 합성하여 SSR 룬을 얻어 보자. 스펙 올리기엔 룬이 최고!

다음은 '수호의 영역'인데 43렙에 오픈이었다. 조금 더 재밌었으면 좋겠다.

[ 장비 강화 미세 팁 ]

여러 영웅을 키우다 보면 가장 모자란 것 중 하나가 강화석일 것이다. 강화석 던전도 돌고, 의뢰도 보내고, 아쉬운 대로 의외의 만남에서도 강화석을 모아보지만 늘 모자라다. '아리스 마물 소굴'에서 35레벨 던전부터는 4단계 강화석을 주는데 처음엔 어디에 사용하는지 알 수가 없었다. 빨간 무기 강화석을 보고 '저건 어디 쓰는 걸까?' 란 의문이 들었는데 오늘 궁금증이 해결되었다.

각 장비를 35렙까지 올리고 나면 드디어 4단계 재료를 사용한다. 1단계 재료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됐다. 다시 확인해 보니 강화석 던전인 '아리스 마물 소굴'에서도 35레벨 이상 던전에선 1단계 강화석은 얻을 수 없었다. 1단계가 그렇게 모자랐는데 이젠 2단계가 모자랄 것으로 예상된다...

30레벨 이상 장비들을 대부분 맞추신 분들은 1단계 강화석은 곧 안 쓴다는 사실을 알면 도움이 될 거 같아 미세 팁으로 남겨본다.

[슬라이드] 35레벨 장비 강화 & 35레벨 마물 소굴 보상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오늘의 공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