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원신 일기 - 캐릭터 육성 근황[7월]

매 포스팅 미리보기 똑같음 방지용

아야토 픽업 날 다이루크 어르신 합류. 그 이후로 픽업 뽑기 한번도 안 돌렸습니다. (그런고로 다음 픽업 확☆정)

사실 아야토 반천장 노리고 돌렸지만 어르신이 짜잔~

???: 잘 들어라. 애초에 기대를 하니까 배신을(중략)

오히려 좋아

사실 다이루크도 갖고 싶었으니 잘됐다 싶어서 육성 열심히 했습니다.

*불 캐릭터 소개

킹받는 방어력 옵션

(저 방어력 옵션들이 치확 치피였다면ㅠㅠ)

마녀쪽 성유물이 별로긴 한데 이것도 힘들게 맞춘거라서 봐주세용

요즘 카즈하 준다고 청록/소녀 비경 도는데 마녀 비경까지 돌리기에는 받쳐줄 정신력이 없습니다. 이미 정신력 소모율은 한계라고!!!

소녀 성유물 나오면 악단, 왕실 성유물 교환 or 바바라, 노엘에게 짬처리 중.

저 방어력 옵션이 치확이었다면ㅠㅠ

그리고 또 다른 메인 불 딜러 연비.

???: 다이루크 나왔으니 연비 버려도 되는거 아님?

아니아니 아니죠 ☝️ 같은 메인 불 딜러인거는 맞지만 상황에 따라 적재적소 캐릭터를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예시1)

플레이어를 보면 근접으로 들이대는 츄츄족 떡대 몬스터가 부담스럽다고요?

이럴 때는 양손검이라는 훌륭한 대화수단으로 그들과 상남자식 대화를 나눠보세요!

는 장난이고 요런 애들은 근접 대검캐가 와리가리 치면서 잡아야 편합니다. 활, 법구 캐로도 잡아도 되지만 캐릭 자체가 종잇장 체력인 경우가 대다수라 상대하려면 상당히 부담스러운 면이 있죠.

특히 활, 법구 캐릭인데 저런 근접 몬스터가 우르르 몰려오는 난전 상황이라면 대처하기 더 힘들어요.

예시2)

공중에서 플레이어를 농락하는 몬스터의 경우에는 법구 캐릭으로 공략하세요. 법구 캐릭터는 유도 판정이 후해서 공중에 떠다니는 몹도 손쉽게 잡을 수 있답니다. 리사, 연비, 코코미같은?

활 캐릭의 평타 공격도 어느 정도 유도 판정이 있긴 한데 법구가 좀 더 낫더라고요.

다만 예외가 있다면 클레? 클레의 경우는 단신에다가 평타 공격이 통통 폭탄 던지기라서 그게 공중에 닿을지는 의문입니다. 이토 같은 장신캐가 야구 투수마냥 던진다면 모를까(...)

클레 플레이 영상을 보니까 거의 근접캐로 다뤄야 하던데. 클레는 여러모로 유니크한 케이스 같습니다.

그리고 서브 딜러 궁 원툴 향릉과 서포터 베넷입니다. 메인 딜러 포지션이 아니라서 상대적으로 신경을 덜 썼는데 성유물 옵션은 묘하게 잘나오는 듯 합니다.

이쯤되면 방어력 옵션의 저주로 봐야 할듯

마지막 불 캐릭 소개로 토마. 절연 성유물 교체가 시급하군요. 종려가 있기는 하지만 종려 없는 파티에 불 공명 요소로 넣기 좋은 캐릭이 토마입니다.

나선비경 혹은 여러 파티가 필요한 던전의 경우 종려는 몸이 하나라서 한 파티에 이미 종려를 넣어버렸다면 나머지 파티는 다른 실더를 채용할 수 밖에 없어요. 이럴 때 노엘, 토마, 디오나,신염 같은 캐릭을 넣는거죠.

토마는 종려 뽑기 싫은 가성비 유저에게 (디오나와 함께)적극 추천하는 캐릭터에요. 무려 종려 다음으로 두터운 실드를 가지고 있다고요!

게다가 잘생겼잖아요(주요 본심)

*물 캐릭터 소개

메인 물 딜러 타르탈리아

원신 시작한 후부터 쭉 가지고 싶었던 타탈이. 아야토에게 걸러져서 현재도 제 메인 물 딜러입니다. 아야토를 뽑았어도 타탈이를 버리지 않았을 테지만요. 단지 잘생긴 물속성 오빠가 둘! 이 정도?

현재 보급형 야란 취급인 행추

상위 호환캐인 야란이 등장했지만 여전히 잘 쓰이는 행추입니다. 애초에 저는 야란에게 관심이 없는지라 행추나 잘 키우렵니다.

*얼음 캐릭터 소개

얼음 서포터 케이아

서폿이지만 은근 딜이 잘나오는 케이아 입니다. 제 애정캐이기도 하죠. 언젠가 절연셋도 맞춰주고 싶네요.

중운은 아직 육성중이라서 공개할 수준은 아닙니다.

*번개 캐릭터 소개

초반 원신 시작할 무렵 제 메인 딜러가 돼주었던 레이저. 마땅한 5성 딜러도 없던 제게 한 줄기 구원의 빛이었어요.

???: 리세마라 안하고 시작함?

저는 웬만하면 리세마라 없이 헤딩하는 플레이 스타일이라서 초반엔 있는대로 즐겜했어요. 리세마라 과정도 귀찮아서 하다가 나가떨어질 것 같아서 아예 안한답니다.

사실 지금 다룩이가 들고 있는 고화 대검은 원래 레이저가 쓰던 무기에요. 지금은 더 적합한 무기를 쥐어줘서 쓰던 무기를 다룩한테 넘겨줬죠.

마땅한 번개 딜러가 없기도 하고(레이저는 순수 번개 딜러라기 보단 번개+물리 딜러) 심심해서 키우기 시작한 리사. 감전 메타가 개꿀잼인 관계로 성능 좋은 물뿌리개 모집중.

갠적으로는 코코미 넣으면 재밌겠다고 생각중입니다. 아니면 아야토 물 장판이랑 조합해도 좋을 것 같고

어디까지나 예능용이라서 과몰입 금지.

*바위 캐릭터 소개

제 든든한 메인 실더 종려입니다. 사실 예능용 리사를 키울 여유가 있는 것도 종려 덕입니다. 실드만 있으면 스킬 캔슬될 일이 없거든요.

그리고 타탈이처럼 긴 존버 끝에 뽑은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잘생기고 목소리도 꿀인 돌킹킹킹님!

바람캐 소개를 준비 못했네요. 마땅히 잘 키웠다고 내세울 캐가 없어서요. 벤티, 설탕이 특성작, 성유물 세팅도 덜해서ㅠ

카즈하 뽑으면 벤티, 설탕 육성도 평균은 해놔야겠군요.

그럼 글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