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0티어 스킬 추천 정리 & 13챕터, 14챕터 무과금 공략

최근 시간가는 줄 모르게 푹 빠져있는 탕탕특공대! 나름 열심히 하다보니 느끼는 부분이 많고, 좋은 스킬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조합하면 클리어 할 수 있는지 하나씩 알게되는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무과금 유저가 선택하면 좋은 0티어 스킬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살펴보고, 13챕터(무기고 내부), 14챕터(연구소) 클리어 공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탕탕특공대 스킬 추천에 앞서 반드시 알아야하는 부분이 있다. 스킬은 본인이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다르고, 챕터에 따라서 약간씩 변동이 있을 수 있다. 그리고 과금러와 무과금러의 기준 역시 차이가 있다는걸 꼭 명심하자. 예를 들어 위움짤은 18챕터(모래언덕) 진행 모습인데, 과금러들 사이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 수호자를 사용했다. 이유는 딜이 부족해서(...) 수호자의 넉백 효과로 적을 밀어가면서 진행하는 공략 방법을 선택했다. 그 결과 아주 만족스럽게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 있었으며, 20챕터를 목전에 두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필자가 소개하는 스킬 추천이 정답은 아닐 수 있으며,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생각 200%를 반영했다는 점을 알아두도록 하자. 참고로 20챕터 도전을 준비하고 있는 장비의 상황은 위와 같다. 아주 초라하기 그지없는데, 이정도 장비로도 스킬 선택만 잘 하면, 무과금 유저도 충분히 진행할 수 있다.

무과금 유저 기준으로 최고의 0티어 스킬은 두리안+고성능연료 조합으로 만드는 가시창이라고 생각한다. 일단 두리안 자체가 적을 달라붙게하는 효과가 있고, 대미지도 은근 강력하다. 여기에 고성능연료 효과로 모든 탄약 및 무기 범위 증가시켜주므로, 후반에는 두리안과 가시창이 엄청나게 커지는 효과를 만끽하게 된다.

가시창은 가시탄을 사방으로 발사하면서 계속 돌아다니는데, 관통 효과는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 추가 피해까지 입힐 수 있어서 어려운 웨이브를 쉽게 통과하게 만들어주는 최고의 스킬이다. 단, 보스전에서는 큰 활약을 펼치지 못한다. 하지만 웨이브를 확실하게 클리어해주는 약속된 승리의 검이니 꼭 선택하도록 하자.

무과금 유저 기준 두 번째 0티어 스킬은 벽돌+피트니스 안내서 조합으로 마드는 덤벨이다. 벽돌은 1레벨 상태일 때는 효과가 미미하지만 4레벨, 5레벨쯤되어서 벽돌이 계속 추가되고, 피해량이 증가되면 세로방향에 있는 적들의 뚝배기를 제대로 깨주는 최고의 스킬이다. 여기에 피트니스 안내서는 최대 HP +100% 효과까지 있어서 몸빵까지 할 수 있게 해준다.

최종 진화 스킬인 덤벨은 가시창과 마찬가지로 관통 효과가 있으며, 딜이 엄청나게 높아서 웨이브와 보스전까지 두루두루 기용되는 최고의 스킬이다. 또한 날아오는 총알도 무효화 시킬 수 있어서 매우 좋다.

탕탕특공대 무과금 유저에게 추천하는 세 번째 0티어 스킬은 번개발사기+에너지 큐브 조합으로 만드는 천둥 배터리다. 번개발사기를 처음 사용해보면 랜덤한 영역 한 곳에 번갯불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높은 화력을 기대하기 힘들지만 이후 번개발사기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번갯불이 추가되고, 피해량도 증가하게 된다. 여기에 쿨타임을 감소 시켜주는 에너지 큐브를 조합하면 그야말로 미친듯이 번개를 쏘아되는 엄청난 스킬이 된다.

최종 진화 스킬인 천둥 배터리가 완성되면 번개를 5번 내리치는 범위 공격을 하게되는데, 딜이 굉장히 강력하고, 스킬도 매우 자주 발동되어서 어려운 웨이브를 쉽게 만들어주는 1등 공신 역할을 한다. 그리고 보스전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은데, 보스의 공격을 사이드쪽으로 피하면서 열심히 도망다니면 천둥 배터리가 알아서 보스를 공격해줘서 개꿀이다.

다음은 1티어 스킬인데, 첫 번째는 축구공+운동화 조합으로 만드는 양자공이다. 축구공은 3레벨부터 축구공의 비행 속도가 빨라지며, 피해량도 증가되어 제대로된 성능을 발휘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운동화는 캐릭터의 이동속도를 최대 +50%까지 상승 시켜주므로, 보스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 탕탕특공대에서 웨이브 상황을 제외하면 이속이 굉장히 중요한데, 축구공을 선택하면 반드시 운동화를 골라서 양자공까지 가는걸 추천한다. 양자공 자체로 좋기도 하지만 운동화는 정말 못참는다.

최종 진화 스킬인 양자공은 굉장히 빠른 속도로 사방을 튕기면서 다니고, 타격 시 매우 큰 피해를 입힌다. 광역 피해는 아니지만 워낙 공격 속도가 빠르고, 다수의 철제공이 공격하므로 웨이브 상황에서도 도움이 된다. 그리고 맵이 작을수록 효과가 극대화되는데, 보스를 코너로 몰아넣은 상황에서 양자공이 제대로 터지면 그야말로 순삭 시킬 수 있다.

두 번째 1티어 스킬은 화염병+석유채 조합으로 만드는 기름통이다. 화염병은 불을 지르면서 지속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로, 곤총(나비 같은 애들)이 죽으면서 남기는 독성을 지우는 효과가 있다.(레이저 발사기도 곤충의 독성을 지울 수 있음) 그래서 곤충들이 많이 나오는 맵에서 사용하기도 하고, 화염병과 짝을 이루는 석유채(골드 획득 최대 +40%) 효과 때문에 골드 앵벌 맵에서(4챕터, 5챕터) 주로 선택되기도 한다.

최종 진화 스킬인 기름통은 8개 정도의 기름통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던져서 파란 불을 지르는데(가장 뜨거운 불의 색깔이 파란색) 딜은 조금 아쉽지만 지속 피해가 상당해서 웨이브 시 깔아두면 중간 보스가 나왔을 때 대처를 용이하게 한다.

탕탕특공대는 정답이 없는 게임이다. 본인의 플레이 성향, 사용하는 무기, 챕터 등, 고려해야할 변수가 너무 많다.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필자의 13챕터(무기고 내부) 무과금 클리어 영상을 첨부한다. 13챕터는 맵이 좁아서 방어막+에너지 드링크=중력장을 사용했으며, 나비들의 독을 지우기 위해서 레이저발사기+에너지 큐브=죽음의 레이저를 선택했다. 마지막 보스 빠삐용 여왕이 유도 미사일을 사용하니 이 부분만 조심하면 어려운 건 없을 것이다.

14챕터(연구소)는 타워에서(중간 보스) 군인들이 3마리씩 소환되는데, 얘네들이 상당히 아픈 총을 발사한다. 수호자를 선택해서 총알을 막아주는게 좋고, 필자는 부메랑 스킬을 사용해서 길을 뚫으면서 도망다녔다(...) 12분부터 지옥이 시작되는데, 주변에 파란색 감시탑(?) 같은걸로 길이 막혀있는데, 여기를 빠르게 파괴해야 생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때는 천둥 배터리를 사용해서 광역 피해를 계속해서 입히는걸 추천한다. 참고해서 탕탕특공대 재미있게 플레이 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