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PC 라운지 in Seoul 방문 후기
평소처럼 재밌을만한 이벤트를 찾던 와중 원신 PC방이 오픈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원신은 접은 지 오래됐지만 재밌는 구경이 될 것 같아서 찾아가 보기로 했습니다.
장소는 홍대입구역 4번출구에서 바로 옆입니다. 서브컬쳐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애니메이트 건물 바로 옆건물 7층에 원신 PC방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옆에 라이덴의 귀여운 모습과 미코가 있었습니다. 원신 PC방에 왔다는 느낌이 확실히 드네요.
PC방 내부의 모습입니다. 첫날이라 그런가 사람이 많아서 웨이팅을 받고있었습니다. 저는 대기번호 180번대였고 들어가는데 2시간 이상 걸린듯 합니다. 그리고 이번 주는 한 사람당 2시간씩만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찾아가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왼쪽부터 프리미엄룸, 포토존, 아케이드존
옆에는 프리미엄룸이 있었습니다. 한 시간 이용하는데 2만 원이라던데 커플끼리 이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바로 옆에는 포토존과 아케이드 룸이 있었습니다. 포토존 역시 웨이팅을 등록해야 했고 아케이드존은 아직 이용할 수 없는지 막아둔 모습이었습니다.
굿즈존에서 다양한 굿즈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역시 웨이팅을 기다려야하고 저는 150번대 번호를 받았고 입장까지 1시간 30분정도 기다린듯 하네요. 저는 원신을 하진 않기에 많이 구매하진 않았지만 예쁜굿즈들이 많았어서 제가 즐겨하는 유저였다면 다양하게 구매했을것 같네요. 한쪽에선 스크린으로 영상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구매한 굿즈는 글 아래에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에 입장하여 자리에 앉아 보이는 화면입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하고 시간을 결제해야하는데 1시간에 2000원으로 다른 PC방에 비해 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키보드부터 마우스, 헤드셋까지 전부 원신으로 되어있어 원신 유저라면 한번쯤 가볼만하다 생각합니다.
제가 매우 놀란점은 컴퓨터의 성능이었습니다. 요즘 화제의 CPU인 7800X3D와 QHD 끝판왕으로 알려진 4070 SUPER 그래픽카드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이정도면 전국 PC방을 다 찾아봐도 가장 좋은 성능의 PC방인듯 한데 원신 유저가 아니라도 좋은 컴퓨터를 사용해보고 싶은 사람들은 한번쯤 가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원신 PC방이지만 다른 게임들도 할 수 있더라구요.
다른 분들 모두 원신을 플레이하고 있길래 오랜만에 원신에 접속해보았지만 금방 종료하고 스타레일을 플레이 했습니다. 원신을 하고 미션을 진행하면 리딤코드도 주는 이벤트도 하던데 가시는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음식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가격은 전체적으로 비싼 느낌이고 저는 밥을 먹고 갔기에 경단이 왔다구!를 주문하여 먹어 봤습니다만 특별한 맛은 아니고 깨송편같은 맛이네요. 사진에는 경단 3개가 있길래 3개가 나오는줄 알았지만 그건 아니었네요. 만약 다음에 온다면 '여행에 필수! 주먹밥'과 '우삼겹을 라멘에 묻겠다' 메뉴의 맛이 궁금해서 한번 먹어볼듯 하네요.
굿즈 리뷰
먼저 장패드 입니다. 굿즈 살때마다 장패드를 구매해서 집에 장패드가 쌓여가지만 장패드만한 굿즈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장패드는 세가지 종류가 있었고 저는 미코 버전을 구매했습니다. 다시 봐도 맘에 드는 디자인이네요, 참고로 만졌을때 촉감이 상당히 부드러워 놀랐습니다, 크기도 상당히 크고요.
다음으로는 랜덤 모바일아크릴입니다. 저는 사실 카즈하가 나왔는데 다른분과 교환하여 라이덴을 얻었습니다. 맘에드네요. 그리고 3만원 구매 특전으로 엽서도 받았습니다. 5만원 구매특저도 있지만 저는 3만원만 구매했네요. 참고로 영수증에는 전부 도장을 찍어줘서 혹시라도 확인하고 버리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입장할때 받은 입도 수속 서류입니다. PC방에 시간 결제시에 입도 수속 서류에 도장을 찍어주고 랜덤으로 캐릭터 포토카드를 주는데 저는 키라라가 나왔네요. 푸드픽은 식사 메뉴 주문시 랜덤으로 증정인데 치오리로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상당히 퀄리티가 높아 원신 유저들은 찾아가도 후회는 안할것이라 생각됩니다. 원신 PC방은 상시로 운영한다고 하니 찾아가실분은 좀 기간을 두고 가시는게 사람이 적어 쾌적하게 즐길 수 있을것같습니다. 또한 원신 유저가 아니라도 컴퓨터 성능이 워낙 뛰어나 다른 게임을 즐기기에 충분히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원신 PC방 후기는 마무리하고 다음 오프라인 행사 글은 호요 랜드에 다녀오고 작성할 것 같으니 기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