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여섯번째 업데이트!!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여섯번째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신규 사황인 손오공의 업데이트를 비롯 굵직굵직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만, 공식 커뮤니티의 여론은 상당히 안좋은것 같아보입니다. 솔직히, 왜 그렇게 불만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세븐나이츠의 픽업은 존재하지 않는군요. 이제 세븐나이츠의 픽업 이벤트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 것일까요? 아일린, 레이첼 복각을 기다렸건만, 그나저나 루디, 크리스 지못미..

자, 그럼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총 3종의 신규 영웅 추가

  • [jd

    [레전드] 손오공, 아수라, 나타

    [레전드] 손오공, 아수라, 나타

    총 3종의 신규 영웅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중 하나인 손오공은 사황급 영웅입니다. 하지만, 현재 커뮤니티의 여론을 통해 바라본 손오공의 평가는 상당히 좋지가 않습니다. 일단, 손오공의 주력 스킬로 추가된 약점 공격이 생각보다 효율이 별로인듯 보입니다. 이로 인해, 커뮤니티의 평가는 나쁜 캐릭은 아니지만, 사황급은 아니다, 유니크 영웅인 스피나보다 조금 좋은 캐릭이라는 정도의 평가가 주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손오공을 얻음으로서, 스테이지 진행이 확실히 쉬워졌다는 여론도 종종 보이기는 합니다만, 상위 스테이지를 진행중인 핵과금러분들의 평가로는 있으나 마나하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며, 4000이하 스테이지의 경우 손오공의 유무를 떠나서,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하향된 탓에, 손오공으로 인한 효과인지 객관적인 판단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손오공 역시, 지난번 여포처럼, 대대적인 패치가 이루어지지 말란 법은 없으니, 일단은 좀더 지켜봐야할 필요가 있을듯 보입니다.

    일단, 저는 1성만 맞춰준 상태로, 루비 존버에 들어갔습니다. 이번에 손오공을 마지막으로 사황의 로테이션이 끝이 났기 때문에, 이제 4주후 업데이트에서 구사황이 등장할 확률이 높아진 만큼, 구사황 픽업을 위한 존버를...

    [레전드] 손오공, [레전드] 시튼, [레전드] 나타 픽업 이벤트

    이번 픽업 이벤트에서는 예상과는 달리, 신규 캐릭터인 아수라가 픽업 이벤트에서 빠졌습니다. 물론, 사전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아수라는 [아수라 챌린지 패스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을거라는 언급이 있긴 했습니다만, 아예 픽업 이벤트에서 배제될 줄은 생각도 하지 못했는데 말이죠. 그리고 그 빈자리로 들어간 것은 시튼이었습니다.

    네 이번에, 업데이트를 통해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지면서, 끼워팔기 하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방깍힐러라 나쁘진 않긴 한데. 음, 무소과금 유저라면 걸러야겠죠... 아마도...

    그리고, 나타의 경우, [일반 픽업 소환권]으로 픽업이 가능합니다. 나타의 핵심 스킬은 치명타 저항 확률을 증가시키는 버프를 걸어준다는 것인데, 이전 업데이트때 장신구로 치명타 저항 확률을 추가하면서, 추후에 강력한 치명타 공격을 가하는 보스가 추가될 것이라는 언급이 있었습니다. 이때 써먹을 수 있는 영웅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무소과금 유저 입장에서 당장에는 필요가 없는 영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필요할 수도 있는 영웅이라... 이것참.. 먹고 가야할지 걸러야할지...

    이젠 [일반 픽업 소환권]이라고 막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서 말이죠. 이제 업데이트 때마다 [일반 픽업 소환권]으로 소환 가능한 픽업 영웅들이 끼어 있는 관계로 말이죠.

    ■ 아수라 챌린지 패스

    [아수라 챌린지 패스]라는 새로운 컨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정해진 기간 동안 특정 레전드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기간 한정 컨텐츠입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레전드 영웅인 아수라를 획득할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추후, 이런식으로 레전드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기간 한정 컨텐츠가 지속적으로 열리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총 20단계로 이루어져 있고, 단계를 클리어할 때마다, 아수라를 한개씩 얻을 수 있으며, 일정 루비를 사용하면, 추가로 한개를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즉, 20단계 까지 모두 완료시, 기본적으로 20개의 아수라를 획득 가능하며, 루비를 통해 추가 획득시, 최종적으로 40개까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 아수라라는 영웅이 좋은 영웅인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선발대 분들의 평가를 기다려봐야할듯 보이네요. 도감 스탯도 생명력이라 영.....

    ■ 다가오는 어둠 카니발 이벤트

    이번 카니발의 레전드 영웅은 하르말입니다. 아, 하르말이라니...

    정말로, 카니발에서 주는 레전드 영웅은 고작 1개 뿌리는 주제에, 정말 영 별로인 영웅들 뿐이로군요. 그나마 오를리 정도가 유일하게 괜찮게 느껴졌던거 같습니다.

    ■ 무한의 탑 최대 층수 확장

    - 무한의 탑 최대 레벨이 700층까지 확장됩니다.

    무한의 탑은 계속해서 늘어난다. 무한히... 네, 무한의 탑이 다시 한번 확장됩니다. 2주에 100층씩 확장되는 무한의 탑. 뭐, 좋아요, 보상을 주는 콘텐츠가 계속해서 확장되는데 나쁠 이유가 없죠. 근데, 와 이런식으로 확장되면, 진짜 1년 후에는 몇층이 되어 있을까?

    1년이 약 52주이니깐, 2주에 한번이면 26번... 2600층이 더 추가되는 건가.. 어후..

    ■ 금화 던전 / 유물 조각 던전 최대 단계 확장 및 밸런스 조정

    - 금화 던전 및 유물 조각 던전의 최대 단계가 300층까지 확장됩니다.

    - 금화 던전 및 유물 조각 던전의 전체 단계 난이도가 하향됩니다.

    아, 솔직히, 처음 이 공지를 봤을때는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아직 100층도 못뚫었는데, 300층까지 확장이 된다고... 아무리 난이도 하향이라지만...

    하지만, 난이도가 정말 대폭 하향되었습니다. 단계가 쭉쭉 밀립니다. 레알 갓패치!!!!

    ■ 일일 던전 보상 개선

    - 던전 보상 획득 가능한 표기 정보가 개선됩니다.

    - 일일 던전 각 단계 별 최초 클리어 보상이 지급됩니다.

    * 던전 최초 클리어 후 좌측 하단 [최초 클리어 보상] 항목을 통해 보상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클리어하신 단계의 경우, 업데이트 이후 [모두 받기] 버튼을 통해 일괄 수령이 가능합니다.

    레알 갓 패치입니다. 다만, 한번 받으면 끝이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스샷은 2개뿐이지만, 모든 일일 던전에 단계별 최초 클리어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보상이 어마무시 합니다. 금화 던전이랑 유물 던전의 경우 300층까지 확장된 만큼, 최초 클리어 보상이 무려 300단계나 존재한다는 사실.

    경험치 던전과 기사단 증표 던전의 경우 이미 100층이 최대 층이고 100층까지 뚫은 상태라, 더 이상 보상을 획득할 수 없다는 사실이 그저 아쉬울 따름이네요. 뭐, 그래도 기사단 던전의 경우 최초 클리어 보상 덕분에, 공격 특성과 방어 특성을 모두 최종까지 완료했고, 유틸도 고지가 멀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미 다 완료하신 핵과금러분들은... 뭐 이딴... 이러실 듯....

    ■ 고대 유물 시스템 추가

    - 새로운 성장 콘텐츠인 고대 유물이 추가됩니다.

    - '고대 유물'은 유물 조각 던전을 [101]단계 이상 클리어 시 콘텐츠가 해금되며, 신규 능력치인 [약점 공격 확률, 경감 확률]을 포함하여, 편성 중인 영웅들의 다양한 능력치를 증가시켜 주는 콘텐츠입니다.

    - 유물 조각 던전을 [101단계] 이상 클리어 시 클리어 보상으로 '고대 유물 조각'과 '고대의 흔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대 유물 조각'을 소모하여 '고대 유물'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보유중인 고대 유물은 소환에서 제외되며, 소환 비용이 점차 증가합니다.

    - '유물 조각'을 소모하여 고대 유물을 레벨업할 수 있으며, 특정 레벨 마다 '고대의 흔적'을 추가로 필요합니다. 고대 유물은 레벨이 상승할수록 효과가 상승합니다.

    - '고대 유물'은 잠금 상태로 설정이 가능하며, 반환도 가능합니다.

    *반환 시에는 잠금 상태의 고대 유물을 제외한 모든 고대 유물을 반환하며, 소환에 사용한 재화를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전설 유물의 레벨에 관계 없이 가능한 콘텐츠인것으로 보인다. 기존 유물 옆에 고대 유물 탭이 추가로 생성되어 있다. 다만, 아직 [101단계]에 진입하지 못한 관계로, 해금이되지 않아 확인이 불가능한 상태. ㅠㅠ 그래도, 이번 난이도 하향덕에 빠른 시일안에 진입이 가능할것 같다.

    ■ 신규 능력치 추가

    - '약점 공격 확률' 능력치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약점 공격 확률'은 정해진 공식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능력치 입니다.

    - '경감 확률' 능력치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경감 확률'은 정해진 공식에 따라 경감 발동 시 받는 피해량을 감소 시킬 수 있는 능력치 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었다는 고대 유물을 통해 약점 공격 확률과 경감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추가로 신규 사황인 손오공이 약점 공격 확률을 올려주는 버프를 들고 나왔다. 다만, 현재로서는 그 효율은 미지수. 좀더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 은둔자의 숲 신규 스테이지 및 가이드 퀘스트 추가

    - 신규 스테이지 [6001 ~ 6400]가 추가됩니다.

    - [가이드 -3732]까지 가이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신규 영지의 추가 없이, 기존 영지인 은둔자의 숲에 추가 스테이지가 400 추가되었다. 이로 인해, 명예의 전당 기록도 초기화. 뭐, 나랑은 관계 없는 이야기이긴 하지만...

    ■ 일부 스테이지 난이도 조정

    - 신규 스테이지 [801 ~ 4000]가 추가됩니다.

    정말 난이도 체감히 확 되는게, 막혀 있던 스테이지가 미친듯이 뚫린다. 업데이트 하루 전인 어제 저녘에 겨우겨우, 8영지를 뚫고, 9영지에 진입했었는데, 오늘 4000스테이지를 돌파할것 같다. 근데, 4000스테이지 이하 난이도 하향이며, 4001스테이지부터는 그 만큼, 난이도 차이가 더 크게 벌어진다는 이야기일것 같은데... 어후... 그건 그것대로 걱정이네..

    ■ 영향력 최대 단계 증가

    - 영향력 최대 단계가 52단계까지 확장됩니다.

    이놈의 영향력은 따라잡을만 하면, 멀어지고, 따라잡을만 하면 멀어지는구나.... 영원히 못 따라잡을것 같다. 그래도, 이번에 금화 던전 난이도 하향 및 최대 단계 확장과 최초 클리어 보상 덕에 비벼볼 여지는 있으려나.

    그외에도 짜잘한 업데이트 내역들이 있으나, 이하 생략!!!! 자세한 내용은 공식 포럼 업데이트 공지를 확인하기를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