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신의탑 새로운세계, 세븐나이츠 콜라보 레이첼 연희 세인 스킬 등급표 티어

모바일게임 업데이트 소식

신의탑 새로운세계

세븐나이츠 콜라보 레이첼 연희 세인

사진 출처 : 신의탑 새로운세계 공식 카페

안녕하세요, 겜쟁이 하늘입니다.

수집형RPG 모바일게임 신의탑 새로운세계는 2주마다 정기적으로 대형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며, 오늘은 같은 넷마블 소속 모바일게임인 세븐나이츠와 콜라보를 해서 새로운 동료를 세 가지나 냈다고 하니 같이 살펴보러 가시죠.

제가 과거에 세븐나이츠를 했었지만, 얼마 안 하고 그만했던 모바일게임이라 세븐나이츠랑 콜라보 한다고 했을 때, 콜라보 할 유닛들이 뭐가 있나 싶었습니다만 그래도 개발진들이 가장 인기 많은 캐릭터를 가져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신의탑 새로운세계 세븐나이츠 콜라보, 불멸의 화신 레이첼

그럼 SSR+ 녹속성 레이첼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거리 마법사 역할로 창지기 포지션을 맡고 있는 레이첼은, 총을 무기로 사용하며 세븐나이츠에서는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는 인물 중 하나라고 합니다.

레이첼의 패시브인 불멸은 적군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15% 확률로 녹속성 결정을 부여합니다.

결정 상태인 적군이 녹속성 아군의 피격 시, 결정이 폭발하여 15초 동안 녹속성 저항률은 10% 감소하며 6중첩까지 가능합니다.

치명타로 적중 시, 10초간 치명타 확률이 30% 증가하여 대상 적군에게 전투 종료 시까지 중첩이 가능한 불사조의 화상을 입히며, 매초 공격력 20%의 대미지를 입고 5중첩 이상일 경우 0.5초마다 피해를 입게 됩니다.

레이첼은 딜러 포지션에 걸맞게 패시브는 딜로 찍어누르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이첼의 첫 번째 액티브인 염화는 자신에게 부여된 디버프를 해제하고, 주변으로 대미지를 입히는 불꽃을 8초간 유지합니다.

해당 스킬이 발동되면, 급속, 공격속도, 디버프와 상태 이상에 면역이 되며 아군이 불꽃 범위 내에 있다면 체력이 매초 공격력 200%만큼 회복됩니다.

급속, 공격속도, 디버프에 걸리면 쿨타임이 초기화가 되며, 재시동까지 8초가 소요됩니다.

사기 딜러라는 게 증명되는 염화는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 아군까지 힐을 해줄 수 있으며 디버프와 상태 이상 면역으로 암살자에게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레이첼의 두 번째 액티브인 일제 사격은 10초간 치명타 확률이 40% 증가하고, 여러 개의 총을 소환하여 경로상에 있는 모든 적군에게 공격력의 160%, 320%, 640%의 대미지를 연속으로 입히며 1초간 기절시킵니다.

해당 스킬 사용 시, 레이첼은 상태 이상 면역이 됩니다.

마지막 레이첼의 필살기인, 염화의 날개는 불사조를 날려서 적군에게 공격력 800%의 피해를 무조건 치명타로 명중시키고 넉백 시킵니다.

범위 내의 적군에게는 공격력 200%의 공격하고, 대상이 지금까지 불사조의 화상으로 입은 피해의 200%만큼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스킬 사용 중 역시나, 레이첼의 상태 이상 면역이 됩니다.

레이첼의 전용 장비인 아그니의 찬란한 영광은, 치명타 확률 및 대미지 증가, 받는 대미지 감소, 체력 회복을 하는 사기적인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이첼과 전용 장비를 보니, 녹속성의 에반켈이라고 느껴집니다.

S~A급 정도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현재 다른 속성에 비해서 밋밋함을 유지하고 있던 녹을 이끌어줄 동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모든 스킬에 면역이 붙어있는 것도 매우 좋아 보이고, 계수 자체가 딜로 찍어누르는 게 심해서 좋아보이는 느낌입니다.

풀돌을 하지 않았을 때는, 크게 화력을 발휘될 것 같지 않지만 사용하시게 된다면 전용 무기까지만이라도 강화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콜라보 이벤트 기간 외에는 얻을 수 없기 때문에, 과금 유저분들을 저격하는 동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신의탑 새로운세계 세븐나이츠 콜라보, 백화마검 세인

녹속성 SSR 동료 세인은 레이첼과 달리, 칼을 무기로 하는 동료입니다.

마법사 전사 역할이자 탐색꾼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세인은, 성십자단이지만 악마의 힘을 사용하는 콘셉트며 세븐나이츠에서는 검은색 머리던데 신의탑 새로운세계에서는 힘을 받기 전 모습으로 출시를 했나 봅니다.

사진 출처 : , 세븐나이츠

세인의 패시브인 흡혼은 적군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15% 확률로 레이첼과 동일하게 녹속성 결정을 부여합니다.

녹속성 동료가 피격 시, 15초간 녹속성 저항률이 10% 감소하고 최대 6중첩이 가능합니다.

전투 시작 시, 악마의 혼 2개를 지니고 있으며 자신의 체력이 30%가 될 때마다 1개씩 흡혼하여 체력의 40%를 즉시 회복합니다.

흡혼 후, 치명타로 적중할 때마다 치명타 대미지의 20%만큼 회복하며 두 번째 흡혼 후에는 치명타 대미지 4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딜러의 포지션에 맞게 방관과 피흡으로 유지력을 높이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확정적으로 두 번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는 점이, 일부 스테이지에서 사기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세인의 첫 번째 액티브인 비명 흡수는 부채꼴 형태로 6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미지 이후에 범위 내에 있는 적군을 끌어당겨서 2초간 에어본 시키고, 10초간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 시, 10초간 치명타 대미지를 10%씩 강탈하며 최대 5중첩까지 가능합니다.

에어본과, 디버프를 동시에 걸고, 딜 계수 자체가 매우 높아서 풀돌이라는 가정하에 암살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세인의 두 번째 액티브인 백귀난무는 적군을 관통하는 검기를 6번 날려 각각 공격력 160%의 대미지를 입히며, 치명타로 적중 시 비명 흡수의 쿨타임이 1초씩 감소하게 됩니다.

치명타 확률이 높아질수록, 남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계속 공격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여, 패시브 발동 빈도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세인의 필살기인 악마베기 멸은, 범위 내의 적군을 마구 베어서 공격력 200%의 대미지를 6번 입히고 경직시킵니다.

치명타로 적중 시, 10초간 치명타 확률을 8% 증가시키고 최대 5중첩이 가능합니다.

악마베기를 사용하는 동안은 무적 상태가 되면서,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세인의 전용 무기 스킬은 치명타 확률과 체력을 회복시켜 유지력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SSR+ 레이첼보다는 세인이 풀돌 했을 때, 혼자서 다하는 그림이 보일 듯싶습니다.

성능 자체는 S급으로 보이며, 치명타가 얼마나 터질지는 모르지만 잘 터진다는 가정하에 연이화급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라면 레이첼보다 우선적으로 세인을 키울 것 같습니다.

신의탑 새로운세계 세븐나이츠 콜라보, 종말의 인도자 연희

마지막 세븐나이츠 콜라보 캐릭터, 종말의 인도자 연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법사 서포터이자 파도잡이 역할을 지닌 연희는, 앞서 설명한 레이첼이나 세인과 달리 사념이 없는 채로 잠만 자는 설정입니다.

연희 패시브인 자각몽은 적이 위치한 지역에 폭발을 일으키며, 15% 확률로 녹속성 결정과 15초 동안 저항률 10% 감소, 최대 6중첩까지 가능합니다.

전투 중 최초로 사망에 이르기 하는 대미지를 입을 경우, 주변 적군을 3초간 수면시키고 연희는 무적 상태로 매초 400%만큼 체력을 회복하는 꿈의 결계를 전개합니다.

서포터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동료들과 결정을 쌓으며 죽기 직전에 무적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아 보입니다.

연희의 첫 번째 액티브인 몽환의 손짓은 범위 내 적군에게 3초간 매초 공격력 160%의 대미지를 입히며, 구들이 흩어질 때 주변 적군을 4초간 수면 시킵니다.

생각보다 스킬 범위가 넓고, 광범위 수면 스킬이라서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연희 두 번째 액티브인 접근금지는 적군을 관통하는 구체 10개를 발사하여, 공격력 80%의 피해를 입히고 밀어냅니다.

에너지 구체에 피격된 대상이 결정 상태가 아닌 경우, 100% 확률로 결정을 부여합니다.

연희의 필살기인 운석 소환은 범위 내의 적군에게 공격력 600%으로 공격해서 에어본을 시킨 후, 10초간 마법 저항률을 40% 감소시킵니다.

운석에 피격된 적군이 3명 이상일 경우, 광범위 수면 스킬인 몽환의 손짓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가 됩니다.

연희 전용 장비 스킬은 쿨타임을 빠르게 돌리는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힐러의 개념보다는 녹속성 딜러들의 지원해 주는 디버퍼 느낌이 강한 서포터입니다.

스킬 구성 자체는 나쁘지 않으나, 사기라는 느낌까지는 없으며 녹덱에서는 사용하면 좋은 동료라고 생각이 듭니다.

수면과 마법 저항률 감소밖에 없는 유닛이라서, 앞서 소개해 드린 캐릭터에 비해서 사기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녹덱 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무적이 혼자만 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다른 덱과 쓰기에는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수집형RPG 모바일게임 신의탑 새로운세계가 처음으로 콜라보 동료를 낸다는 소식에 기대 반 걱정 반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래픽 자체가 너무 신의탑 IP랑 다르게 이질적이라서 아쉽긴 해도 생각 이상으로 어여쁜 동료들이 추가되었다는 게 좋기도 하고, 녹속성은 데이터 자하드말고는 사용하기 어려운 캐릭터들이 많았는데 이번에 녹속성만 추가가 되어서 밸런스 상으로 좋아 보입니다.

다만, 콜라보 동료임에도 불구하고 사기적인 스킬 구성을 갖고 있고 게다가, 과금 외에는 풀돌할 수 없는 시스템으로 만들어져서 저를 포함한 무과금 분들은 명함 이상으로 획득하는 것 자체가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셋 중에 하나만 풀돌한다면, 무조건 저는 세인을 할 것 같고 무과금이시라면 콜라보 이벤트보다는 일반 암시장을 노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번 신의탑 새로운세계 이벤트들이 기존 이벤트와 달리, 이것저것 많이 퍼주고 있는 상황이니 복귀를 하실 생각이 있거나 새로 게임해 보실 분들은 지금 시작하시는 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수집형RPG 모바일게임 신의탑 새로운세계 세븐나이츠 콜라보 동료인 레이첼, 세인, 연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