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순위 평정중인 타워 오브 판타지
요즘 꽤 반응 좋은 게임 중 한가지가 바로 타워 오브 판타지 입니다. 그래서 모바일 게임순위 평정 중이라는 말이 나오는데요 오픈 월드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모험은 물론 수많은 오브젝트가 필드에 널려있고 수집아이템도 아주 많습니다.
확실히 cbt의 인기를 이어 오픈 후에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 아포칼립스를 곁들인 세계관의 오픈월드 게임입니다. 옴니엄이 폭발하면서 행성이 파괴되고 방사능에 물들게 되는데 개척자가 되어서 행성을 탐험, 탐사하는 형태의 스토리까지도 흥미로운 게임이죠. 아마 판타지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아주 반가운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레플리카 클라우디아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홍련검을 사용하는 물리 계열의 레플리카로, 명예를 중시하고 약자를 보호한다는 설정과 물리계열에 걸맞은 스타일리쉬함 때문에 탐이나는 신규 레플리카입니다. 9월 15일부터 10월 5일까지 무기, 칩셋 획득확률 UP 이벤트를 진행하니 이 기간 동안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오픈월드 게임인데 그래서 그런지 광활한 맵을 돌아다니고 중간 중간 비이클을 확보하여 탐험을 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제트팩부터 제트 보트, 바이크 등이 있어서 편안하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탐험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다양한 탈것이 있고 이를 활용해서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탐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죠.
타워 오브 판타지는 노력을 통해 골드 코어와 블랙 코어를 획득할 수 있도록 오픈 월드 곳곳에 숨겨 두었습니다. 무과금 또는 소과금 유저들도 반드시 해야 하는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데 돌아다니다 보면 민들레처럼 눈에 잘 띄는 것도 있고 불 속성이나 상성 관계인 무기로만 쳐야 얻을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좌표 없이 스스로 찾을거면 미니맵을 활용하면 되는데 미니 맵을 보면 다양한 물체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원 모양의 캡슐처럼 된 물체가 블랙 코어 혹은 골드 코어가 나오는 위치라고 할 수 있죠. 그 외에도 사이트 등을 통해 위치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 플레이를 하다 보면 벽타기가 은근 쉽지 않을 수 있는 데 스태미너도 소모되고 귀찮은게 있잖아요. 제트팩을 막 사용할수도 없고 벽타기 공략은 초반에 배워두는게 좋습니다. 모바일은 안되지만 PC 버전에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높은 곳 올라갈 때 편하지만 스태미너 소모때문에 아쉬웠던 제트팩이 있는데 업그레이드 하면 스태미너가 소모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제트팩 조각을 20개 모아서 업그레이드 하면 되고요 유적 탐험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모험, 추천, 유적 참여로 가서 B-01유적을 공략하면 보상으로 제트팩 조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쉬움 난이도로 클리어함 해도 열리기 때문에 허용되면 바로 깨주는게 필요하죠.
이 게임은 전투시스템이 중요한데 전투 시스템에서는 타임 일루전이 아무래도 돋보이는데요 이 부분을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가 보스를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는지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전투를 위해서 공격에 필요한 무기를 장착하는게 좋은데 무기 장착은 총 3가지를 할 수 있습니다.
근거리, 원거리 등 상황에 맞춰 본인에게 맞는 무기를 사용하면 되고 상황에 따라 레플리카를 획득하면서 자동으로 얻을 수 있는 무기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무기는 개조를 통해 옵션을 잘 추가 해주는게 중요하죠. 레플리카의 경우 다른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데 언제든 변신이 가능하고 원하는 레플리카로 변신한 상태에서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타임 일루전 등의 전투시스템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요. 또 레플리카가 보유한 고유 무기로 전투를 할 경우 추가 능력치가 생기게 됩니다.
처음 시작 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야 할 점이 화면 우측 상단에 상점 아이콘이 생기는 단계에 뽑기가가 가능해집니다. 일단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 모든 혜택을 받아줘야 합니다. 플레이를 하다 보면 은근 생활컨텐츠도 흥미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자신이 획득한 재료를 가지고 자체 연구도 가능합니다. 레벨리카 뮤직비디오도 공개되었는데 일단 보고 가는 센스!
또 하나, 최근 인공섬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인공섬 맵에는 대량의 기믹 퍼즐과 블랙코어, 골드코어가 숨겨져 있고 일부 레드코어도 해당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공섬의 일정 탐색진도 또는 일정 레벨 달성시 건설 기능이 오픈되고 자기만의 섬을 소유할 수 있는데 오픈 조건은 레벨이 50 레벨을 넘으면 가능합니다. 인공섬 곳곳에는 워프 포인트가 있어서 한 곳을 통해 다른 한 곳으로 전송된다고 하죠.
인공섬 업데이틀 기념으로 7일 간 접속만 하더라도 골드와 무기 돌파 옵션 상자, 레드코어, 원소 광석 상자, 무기 돌파 옵션 등을 받을 수 있고 28일까지 진행되는 아이다 카페 이벤트를 통해 레드코어, 특수증서, 한정 칭호 등도 받을 수 있으니 이벤트에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규 레플리카 클라우디아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홍련검을 사용하는 물리 계열의 레플리카로, 명예를 중시하고 약자를 보호한다는 설정과 물리계열에 걸맞은 스타일리쉬함 때문에 탐이나는 신규 레플리카입니다. 9월 15일부터 10월 5일까지 무기, 칩셋 획득확률 UP 이벤트를 진행하니 이 기간 동안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여튼 최근 타워 오브 판타지 인기가 심상치 않은데 게임 완성도는 물론 TOF 뮤직비디오까지 왜 이게임이 모바일게임 순위를 평정중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다들 한번 탑승해보시길 추천 드려요.
게임 라운지 ▶
공식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