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월 하반기 연월 나선 비경 12층 전후반 메인딜러를 바꿔보다
쵸코소보루입니다. 바텐더 도전도 때마침 끝난 타이밍이라 이제 뭘 해야하나 생각하던 차였는데 타이밍 좋게 연원 나선 비경의 리셋입니다.
3월 상반기에 11층과 12층의 등장하는 적들과 지맥 이상이 크게 변한터라, 예상했던데로 하반기는 연월축복의 변화말고는 별다른 변화가 없어요.
연월 축복:
3월 하반기 연월축복: 신의달은 번개 원소가 부착된 적을 명중 시, 적의 위치에 충격파를 방출해 고정 피해를 준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흰색 고정피해량
녹화된 영상을 보며 충격파가 발생했을 때 피해를 살펴보니 대략 8000~10000정도의 고정피해가 발생.
피해량이 크진 않지만, 2초마다 1번 발생하고 번개 속성 공격만으로 간단하게 발동된다.
연월 나선 비경 12층
연월 나선 비경 11층과 12층도 상반기와 동일하고, 등장하는 적도 똑같다.
기본적인 공략은 앞서 작성한 3월 상반기 공략을 참고하자.
이번 포스팅은 12층을 클리어하면서 파티 변경을 하고 느꼈던 특이점에 대한 내용정도로만 작성한다.
좌측 전반부 파티, 우측 후반부 파티
상반기 전반부: 라이덴, 카즈하, 야에, 코코미 후반부: 아야카, 신학, 알베도, 종려에서 중요 딜러들을 서로 바꿔서 진행했다.
후반부 파티에 황금 늑대왕의 늑대 머리를 파괴하기 위해 구성했던 알베도를 빼고, 감전 반응을 일으키기 위한 행추를 구성.
가지고 있는 한정 5성 캐릭터들은 전부 명함이다.
1번 방이 공격력 테스트 구간
다시 한번 클리어하면서 느꼈지만 1번 방의 적들은 모으기도 힘들고, HP가 굉장히 많아서 처치에 시간이 오래걸린다.
1번 방을 7분이상을 남기고 클리어 할 수 있다면, 파티의 공격력은 충분하니 2번, 3번 방도 3별이 가능하다고 본다.
원소 공격으로 파괴 가능하다
2번 방 후반에 등장하는 황금 늑대왕 패턴 중 사자머리 파괴는 바위 속성이 가장 잘 파괴할 수 있지만, 다른 원소 공격으로도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화면처럼 종려의 창조물을 설치해 지속적인 바위 속성 피해를 가하면서, 다른 캐릭터의 원소 공격을 이용해 조금이마나 빨리 파괴가 가능하다 .
그래도 역시 알베도와 종려로 처리할 때가 빠르고 편했다.
종려만으로 사자 머리를 처리하다보니 시간이 부족할까 걱정했지만, 전체적인 딜량이 안정적이고, 꾸준한 딜이 가능해 오히려 얼음으로 진행할 때
보다 시간도 많이 남고, 편안하게 진행했다. 1층과 2층 전반부에 등장하는 적들의 처치는 빙결을 이용해 순간 폭딜이 가능한 아야카가 더 좋았다.
3층 전반부. 적들이 모여주면 좋았겠지만, 빙결시켜 처치하니 시간도 단축되고 편안~~~
12층의 모든 방 전반부는 번개 파티를 이용할 때 보다, 얼음 파티가 더욱 안정적이고 시간 단축에 좋았다.
후반부엔 야에의 설치형 스킬과 행추의 원소폭발을 사용해 감전반응도 일으키며 지속적으로 많은 양의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순간 폭딜이 가능한 얼음팟으로 진행할 때보다 훨씬 수월하고 빠른 느낌이다.
최종 클리어 타임을 8분 가량을 남기고 12층 3번 방 후반부도 클리어.
아야카를 메인딜러로 한 얼음 파티를 운영하면서 느낀 점은 적의 HP가 많아질수록 처치에 걸리는 시간이 번개 파티를 운영할 때보다 훨씬 오래걸렸다. 아마도 파티의 구성이 아야카의 공격력만을 올리는 구성이고, 아야카 역시 원소 폭발 말고는 매우 강력하다 할만한 특징적인 공격이 없는 것과 원소 에너지를 모으기 힘든 것도 한몫하는 듯하다. 그리고 빙결이 안되는 적들에 대해선 얼음 원소 공격에 대한 이득이 훨씬 줄어든다.
간략하게 포스팅하고 끝낼까하다 파티를 교체했더니 양쪽 파티의 장단점이 확실히 느껴져서 어느새 비교글이 된 것 같은....
어쨋든 두 파티를 운영하고, 구성을 교체해 진행하면서 양쪽 파티의 장단점이 분명하게 보이기 시작했다.
다시 말하지만 5성 캐릭들은 전부 명함이다. 운명의 자리를 돌파하면서 많은 단점들이 보완되겠지만 명함 캐릭터들은 이런 느낌이었다.
다음 나선 비경을 도전할 땐 아야카의 시계를 원충으로 교체해서 진행하면 어떨지 호기심도 생긴다.
영상은 빠른 이해를 위해 참고용으로 첨부한다.
원신 3월 하반기 연월 나선 비경. 전후반 메인딜러를 바꿔보다 포스팅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