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깜지곰 커뮤니티 데이, 다투곰 첫 등장 집중해

11월은 행사가 많다. 지난주의 미뇽에 이어서 포켓몬고 깜지곰 커뮤니티 데이가 바로 찾아왔으니까. 심지어 이번에는 새로운 형태까지 만나볼 수 있다. 특별한 날에만 진화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놓치면 1달을 기다려야 할지도 모른다. 꼭 참여하도록 하자.

그 외에도 신기술과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으니 다채롭게 즐겨보시길 바란다. 또한 해당 일자에는 비가 오기 때문에 실외보다는 저번과 마찬가지로 실내에서 즐기시길 권장 드린다. 괜히 즐기다가 감기 걸리면 손해니까 말이야. 그럼 시작해 보겠다.

시작은 언제, 지난번과 똑같아

11월 1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해보시면 알겠지만 꽤나 긴 시간이다. 그리고 참고하실 포인트가 있는데 바로 그날 비가 온다는 점. 그래서 대부분 돌아다니면서 하시기 불편하실 텐데, 스탑 혹은 체육관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에 미리 가셔서 준비하시는 게 유리해 보인다.

또한 향로 지속시간도 증가하기 때문에 동시에 켜두시길 권장 드린다. 루어도 마찬가지. 하는 장소에 다 설치해두면, 쉴 새 없이 잡으실 수 있을 테니까 말이다. 나 같은 경우에는 낙성대, 서울대 입구 또는 이수에서 주로 즐기는 편인데, 미리 카페 혹은 안전하게 잡을 수 있는 장소에서 진행한다.

개인적으로는 이수역에 있는 구산 타워를 권장드린다. 많은 스탑이 결집되어 있기 때문이지. 가보시면 알 거다. 괜히 성지가 아니니까 말이야. 많은 개체를 잡아야 색이 다른 녀석도 나올 확률이 그만큼 올라가기도 하고. 나도 이번 기회에 잡으려고 단단히 벼르고 있다.

즐기는 3년 동안 단 한 번도 만나지 못했던지라, 이번 행사를 놓칠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지. 무슨 일이 있어도 14시에는 접속하려고 애쓰고 있다. 그리고 커데 날에는 특별히 하늘에 보름달이 뜬다고 하는데, 새로운 진화형의 조건이기 때문. 자세한 내용은 마지막 챕터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다.

보너스는 뭘까, 포획 시 사탕 증가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향로와 루어 추가 타임 증가와 더불어 다른 혜택도 존재했다. 바로 포획 시 XL과 일반 사탕의 확률이 2배로 늘어난다. 강화하기 더 쉬워진 셈이지. 거기에 별모래 3배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초보 혹은 복귀 트레이너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다.

스냅샷 촬영 시 5회까지 해당 몬스터가 등장하기에 몬스터가 없는 지역에 계신 분이라면 참고하셔서 잡으시길 바란다. 조금이라도 더 잡아놓는 게 이득일 테니 말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정보인데, 바로 특별한 교환 1회가 더해진다.

반짝 프렌드가 2명 이상인 유저는 놓치지 말고, 연락하셔서 원하는 전설 혹은 필요한 포켓몬을 챙겨오시면 되겠더라. 나도 오랜만에 지인에게 연락해서 모두 교환할 참이다. 벌써 몇 달째 묵혀둔지 모르겠거든. 거기에 교환 시 별 모래 50% 감소까지 있기에 훨씬 효율적으로 거래가 가능해졌다.

다만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이니 그 점은 유의하시길. 그리고 당연하겠지만 레거시인 10만 마력도 배울 수 있다고 한다. 물론 최종 진화까지 해야 배울 수 있으니, 많이 잡아서 좋은 개체로 획득하시길 바란다. 추후에 써먹으려면 아무래도 쓸만한 녀석이 좋을 테니까.

새롭게 만나는 다투곰, 능력은 어때

레전드 아르세우스에서 만날 수 있었던 다투곰이 이번에 새롭게 나타난다. 나도 자주 쓰던 친구였는데, 여기서도 만날 수 있다니 감회가 새롭더라. 거기서도 그랬지만 특별한 날에만 진화가 가능하더라. 바로 보름달이 뜬 날. 처음 나오는 거라 그런지, 커데 날에 해당 달을 띄워준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하시면 되겠다.

만약 기간을 놓쳤다면 한 달을 기다려야 하니, 그 점은 꼭 숙지하도록 하자. 그럼 능력은 어떨까. 안타깝게도 실전에서 쓰기는 정말 어려워 보인다. 그 이유는 타입과 스킬 조합 구성이 맞지 않기 때문. 결과적으로 배틀과 레이드 어디에서도 쓸 수 없는 애매한 녀석으로 전락해버린 셈.

그래도 기본 능력치는 좋은 편이라, 추가적인 패치가 이루어진다면 쓸 수 있을 가능성도 있다. 다 보내시지는 말고, 높은 옵션을 지닌 몇 마리만 남겨두시기를 적극 권장한다. 또한 현재로썬 졸업 기술을 정하기도 모호한 상황이니 그대로 가지고 있다가, 추후에 변경하는 방향으로 움직이시면 되겠다.

포켓몬고 깜지곰 커뮤니티데이에 대해서 알아봤다. 사실 몬스터보다는 부가적인 보너스 혜택이 더 끌리는 커데가 아닐까 한다. 나도 이번에는 적당히 잡았다가 거래하는 방식으로 끝마치려고 계획을 짜고 있다. 그럼 모두 원하는 개체값 얻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재밌는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