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RPG게임 카운터사이드 사전예약, 자체서비스 스타트! NEW ORIGIN 카운터사이드 쿠폰번호~

2023년 1월 28일 삼성역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모바일RPG게임 '카운터사이드'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습니다. 해당 쇼케이스에서는 카운터사이드 신규 업데이트 뉴 오리진과 올 상반기 로드맵이 공개되었고, 다양한 변경점이 소개되었는데요.

올 2월 넥슨과 퍼블리싱 계약 만료와 함께 개발사인 스튜디오비사이드로 자체서비스를 알린 만큼 많은 분들이 기대할만하거나 불안해할만한 요소들을 속 시원하게 공개하며, 3주년과 함께 이관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모바일RPG게임 카운터사이드는 서비스 3주년을 앞두고 있고, 글로벌 서버의 경우 이미 스튜디오비사이드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기에 넥슨과 퍼블리싱 계약이 만료된다고 해서 달라지는 점은 없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 개발사에서 오랫동안 운영을 한 게임이라 앞으로가 더 기대되기도 하죠.

게임 개발 인력을 꾸준히 증가시켰고, 이미 글로벌 서버를 자체 서비스하고 있었기에 오히려 변화가 있는 게 더 이상하다고 볼 수도 있는데요.

이관 후에도 기존 개발 인원들은 꾸준히 해당 게임을 개발하기에 퀄리티나 서비스 저하에 대한 걱정은 잠시 접어두셔도 좋습니다.

글로벌 서버 어플을 통해 국내 유저들의 계정을 그대로 이관받는 방법으로 한국 서버가 신설되기에 3주년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맞물려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이 다시 카운터사이드를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글로벌 서버의 서비스 기간이 약 6개월 정도되다 보니 해당 어플 내에서도 각각의 서버가 분리되어 운영되므로 신규 유저들도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기 좋고, 기존 유저들은 동일 계정으로 계속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쇼케이스 1부의 시작은 스튜디오비사이드 대표가 무대 위에 올라 3주년을 앞둔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했고, 뒤를 이어 박상연 PD가 지난 3년을 돌아보며 다양한 데이터를 설명했습니다.

한국, 일본, 글로벌 서비스 기간과 함께 만렙인 100레벨에 도달한 유저가 총 2,374명, 90레벨은 5280명으로 건틀렛 최고 등급은 챌린저 달성 전적이 있는 유저가 무려 1,089명이나 됩니다.

특히 출시 후, 매일 접속한 유저 수가 2,777명으로 집계되어 놀라움을 자아냈죠. 여기에 93편의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일러스트 260장, 150여곡의 OST까지 카운터사이드의 지난 3년간 남긴 발자취를 돌아보니 어마어마함이 느껴졌습니다.

2023년 2월 8일 정기 점검 후, 진행되는 모바일RPG게임 카운터사이드 서비스 이관은 별도의 신청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한국 계정에 연결할 수 있는 이관 코드만 입력하면 되는데요.

해당 코드는 인 게임 내 설정 - 계정 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관과 함께 대대적인 UI 리뉴얼을 예고했는데요. 타이틀 로비 및 테마 디자인 UI 리뉴얼로 접근성과 편의성이 향상됩니다.

UI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편을 통해 유저 친화적으로 변경된다고 하니 기대해 봐도 좋을 듯싶네요. 모바일 게임에서 편한 인터페이스는 더 자주 더 많이 접속하게 하는 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게임이 재밌어도 불편한 UI로 게임을 즐기고 싶은 유저들은 없을 겁니다.

복귀 유저는 말할 것도 없고, 신규 유저들에게 모바일 RPG게임은 높은 진입장벽이 문제입니다. 카운터사이드는 그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시스템 간소화에 대한 부분을 꽤 디테일하게 만들고 있는데요. 전역 시스템 삭제와 함께 서브스트림 통합 신설로 자유계약 컨텐츠를 포함한 전역 전투가 모두 제거되고, 소대 전투 형식으로 변경됩니다.

컨텐츠별로 소대 편성 기능 추가 및 공개된 외전과 기간제 이벤트 에피소드 모두 서브 스트림으로 편입되어 상시 접근이 가능하면서도 관련 스토리 상점이 개편되어 추가됩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진입장벽을 조금이나마 낮추고자 신규 유저들을 위한 개편이 마음이 드네요. 개발사에서 현재 유저들이 겪고 있는 불편함을 제대로 인식하고 있는 만큼 기존 높았던 진입장벽을 낮추는 부분에 많은 신경을 쓸 것으로 보입니다.

유닛 성장 부분도 눈여겨볼 만하죠. 한계 초월/ 한계 융합 시, 더 이상 중복 유닛 소비 삭제 및 재무장 스킬 훈련 인물데이터를 소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와 함께 카운터패스로 지급되던 보상이 일부 조정되는데, 3회 융합분의 중복 유닛이 4회 융합핵 재화로 변경 지급되니 참고하세요.

너무나 많은 컨텐츠 역할도 정리됩니다. 총 3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질 예정인데요. 돌파, 도전, 협동 3가지로 컨텐츠별 스킵 지원이나 보상 상향, 그리고 접근성 상향 등의 개편도 이루어질 예정이니 3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더 쉽고 간편하게 컨텐츠를 즐겨보세요.

중복 유닛을 활용하는 신규 전장 콘텐츠인 전술 업데이트와 디멘션 트리밍 통합 개편으로 고급 장비를 단계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단계적 장비 파밍 구조는 시간은 걸려도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컨텐츠 별 획득할 수 있는 재화 역시 각각 1종으로 통합되어 편하게 장비를 맞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타 6.0 변경사항으로 회사 레벨 확장, 멘토 시스템 삭제, 챌린지티켓 무료화 등이 있는데요.

먼저 회사 레벨 확장으로 최대 회사 레벨이 200까지 확정되며, 관련 업적이 추가됩니다. 멘토 시스템은 접근성 높은 콘텐츠로 새롭게 거듭나며, 챌린지 티켓 제거로 향후 전투 다양성을 학습하는 컨텐츠로 육성하니 기존 유저들은 기타 6.0 변경사항을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NEW ORIGIN 에피소드 10 클리포트 게임 파트 2 업데이트도 예고되었습니다.

또한, 신규 각성 유닛 레이와 로자리아 르 프리데가 추가되는데, 이들 중 카운터패스로 획득할 수 있는 레이는 각성 디펜더로 아군을 보호하면서도 경직 디버프를 방어할 수 있는 생존에 특화된 유닛입니다.

로자리아 르 프리데는 각성 스나이퍼로 등장한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카운터사이드 6.0 및 올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도 공개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 보면 에피소드 및 신규 유닛 추가, 그리고 시스템과 컨텐츠의 개편 사항들로 요약할 수 있고, 3 ~ 6월 동안 뉴 오리진 이벤트, 부활절 이벤트, 신규 시즌 이벤트까지 거를 타선이 없습니다.

3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추가 요소들이 나오는 만큼 즐길 거리가 어마어마하다고 봅니다.

홀로라이브 콜라보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2월말 업데이트로 콜라보 한정 스킨 5종, JAZZJACK 콜라보 피규어 35종, 콜라보 가구, 이모티콘, 프레임 등이 등장할 예정인데, 랜덤 스킨 1종 미션 보상 지급과 함께 콜라보 피규어 무료 뽑기가 300회 이상 제공될 예정입니다.

여기에 복각 기념 신규 SSR 피규어도 지급될 예정이니 홀로라이브 콜라보 이벤트를 절대 놓쳐선 안될 듯하네요.

NEW ORIGIN 이벤트 보상 및 이관 이벤트 보상이 후덜덜한데요. 보상을 세기도 힘들만큼 엄청나 인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기에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은 이번 뉴 오리진 이벤트 보상과 함께 카운터사이드를 새롭게 시작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주년을 맞이한 카운터사이드 쿠폰번호가 공개되었습니다. 쿠폰 번호는 'WEAREFINALLYONE'이며, 해당 쿠폰은 2023년 2월 8일 점검 이후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모바일RPG게임에서 쿠폰은 언제나 사랑이죠~

쇼케이스 시간이 3시간을 넘길 정도로 압도적인 분량을 자랑하는 만큼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이나 커뮤니티를 활용해 보세요. 진짜 너무나 방대해서 모든 걸 소개한다면 밤을 새워 포스팅을 해도 부족할 정도입니다.

개발사 스튜디오비사이드가 자체서비스를 시작하는 만큼 3주년과 함께 카운터사이드 사전예약도 진행 중입니다. 새로운 출발에 걸맞는 역대급 보상이 지급되는데요.

사용하는 스마트폰 OS 선택과 함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사전예약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글로벌 통합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각성 SSR 유닛 선택권 + 쿼츠 1000개를 기본 보상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전예약 달성 보상으로 카운터사이드 사전예약 인원 목표 달성에 따라 별도의 추가 보상도 지급됩니다.

최소 5만명부터 최대 50만명까지 보상 구간이 존재하는데, 이미 50만명을 달성하여 해당 6가지의 보상을 모두 받을 수 있으니 사전예약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개발사 자체서비스와 함께 유저 친화적인 개편으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역대급 3주년을 앞둔 카운터사이드는 모바일RPG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자체서비스 이관 및 신규 6.0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사전예약 페이지

2023년 2월 8일 새로운 카운터사이드를 만나보세요!https://kr-pre.counterside.com/#카운터사이드 #쇼케이스 #neworigin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