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판오분전 티어 등급표 최신 기준 반영 공략, 견미호와 클레오멍트라 좋다

흔한 방치형 RPG 게임이기는 하지만 출시 직후 도지 밈을 활용하면서 캐릭터의 개성을 부여하여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중인 개판오분전을 즐기는 유저들이 여전히 많다. 지금도 인기게임 상위권을 늘 차지하고 있으며 말 그대로 방치형 방식으로 캐릭터를 키우는 비중이 높기 때문에 육성 난이도도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다.

이번 시간에는 개판오분전 티어 및 등급표에 관한 최신 정보에 대해 설명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사실 여기에 관해서는 저번 시간에도 설명드린 적이 있지만, 그때는 런칭 초창기라서 지금하고는 내용이 좀 다를 수도 있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는 최신 기준을 반영하면서 다시 얘기해보려는 것이다.

개판오분전 등급표 요약

0티어

견미호, 멍포, 슈퍼독, 클레오멍트라, 손오멍

1티어

멍길동, 배트독, 스파이독맨, 제갈공, 개사르, 아이언독, 멍테나

2티어

멍조, 크레독스, 빨간두건, 멍리, 큐피독, 포세이독

사실 0티어 캐릭터에 관해서는 이전보다 큭게 변한 점이 별로 없다. 지금도 견미호나 손오멍, 멍포와 같은 캐릭터들이 최상위권의 티어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클레오멍트라와 같은 캐릭터는 실전에서 강력한 서포터로 평가 받고 있어서 이 캐릭터가 없는 것과 있는 것의 차이가 상당히 클정도다. 나머지 1티어에 분류된 캐릭터들도 쓰임새가 엄청나게 많다.

우선 견미호는 개판오분전 티어 중에서도 명실상부 0티어 매지션에 속하고 있으며, 적에게 스턴을 걸거나 얼어버린 상태의 적들에게 추가 피해를 주기도 하는 등 변칙적인 플레이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공격이나 HP, 속도 증가 등 전투에 필요한 스탯들을 올려주기도 한다. 멍포는 HP와 공격력 증가 옵션이 있고, 추가 실드를 부여하는 등 딜탱의 조화가 상당히 잘 되어 있는 캐릭터다.

개판오분전 티어 중에서도 극상의 탱커로 평가 받고 있는 슈퍼독은 패시브 효과로 자신의 HP가 일정 이하로 줄어들게 될 경우 즉시 HP를 회복하거나 피해면역 증가 버프를 얻게 되며, 이외에도 HP 증가 버프에 관여하는 스킬들이 많아서 유지력과 생존력을 극강으로 만들어주는데 일가견이 있는 캐릭터라고 봐도 무방하다.

최상의 서포터를 논하자면 클레오멍트라라고 생각한다. 적군 전체에게 피해를 입히면서 일정 확률로 2턴간 기절을 시키거나 패시브로 HP, 관통저항, 제어면역 증가 및 HP 백분율이 가장 낮은 아군을 수호하거나 다음 턴에 부활을 시키는 등 유틸적인 측면에서 쏠쏠한 이득을 많이 볼 수 있는 서포터다. 이러한 유틸성으로 PVP에서도 클레오멍트라의 입지는 상당히 큰 편이라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가 크다.

손오멍도 여전히 취급이 좋은 0티어 캐릭터다. 체력이 낮은 적들을 화끈하게 암살하는데 특화된 어쌔신 계열 캐릭터로 치명타 및 공격력 증가와 체력이 낮아지는 적들을 대상으로 빠르게 없앨 수 있다는 점에서 스테이지를 빠르게 미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캐릭터다. 유일한 단점이라고는 2~5회동안 랜덤으로 스킬을 시전한다는 점 정도가 되겠다.

이외에도 개인적으로 개판오분전 티어 중에서 1티어로 분류한 캐릭터들도 굉장히 쓸모가 많다. 멍길동은 사실 0티어로 분류되기도 하는데, 애는 HP와 방어력을 기본적으로 올려주면서 적들에게 출혈 효과를 부여하면서 추가적인 데미지를 받게 만드는 등 생존성과 데미지의 두 마리 토끼를 제대로 잡은 셈이 되겠다. 클레오멍트라보다는 아니지만 멍테나도 서포터 중에서 제법 좋은데, 아군에게 회복을 시키거나 모든 제어 상태를 제거하는 등 유틸성이 상당히 뛰어나다.

이상으로 개판오분전 등급표와 티어에 대한 요약을 8월 중순 기준으로 간단하게 요약을 해봤는데, 필자의 경우 시작한지 얼마 안된 시점이기도 하고 그래서 상위 티어의 캐릭터들을 많이 수집하지는 못했다. 물론 그걸 떠나서 가볍게 하고 있는 입장이라 심심할 때마다 킬링타임 용도로 재미있게 하고는 있다. 다음 시간에도 티어 순위가 변동되면 이에 관해서 다시 설명해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