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 쿵야 아일랜드 퍼즐게임 추천 작으로 손꼽히는 이유
최근 정말 뜨거운 관심을 받는 신작 퍼즐게임이 있죠. 매일 아침저녁, 아니 조금 과장을 보태서 핸드폰을 만질 때마다 한 번씩 섬 관리를 하게 만드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가 바로 그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 정말 쉽고 간단한 플레이 방식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마어마한 중독성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저 역시 틈날 때마다 여러 자원들과 쿵야를 머지 하며 본작을 열심히 즐겨 보고 있습니다.
사실 퍼즐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정말 빠져 즐길 수 있는 신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귀여운 캐릭터들과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기반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접하기 쉬운 플레이 방식을 가지고 있어 국민게임으로 자리 잡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저 또한 주변 지인들에게 본작의 매력을 열심히 전파하며 함께 별을 나누고 섬 정화를 위해서 꾸준히 달려보는 중입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그 이름처럼 '쿵야 아일랜드'에서 '머지'를 통해 성장과 정화를 해주시면 되는 게임입니다.
머지란 같은 오브젝트를 3개 이어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방식을 의미하는데요.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같은 오브젝트 3개를 연결하면 상위 오브젝트 1개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이게 정말 간단하지만 생각 외로 중독성이 어마어마하더라고요.
조금 더 나아가 5개를 연결했을 경우, 상위 오브젝트 2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더욱 효율적으로 자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3개보다는 5개씩 연결해 주시는 게 좋겠죠. 이외에도 연결된 지점에서 연달아 상위 오브젝트들까지 합쳐지는 콤보 달성 시,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같은 오브젝트를 5개씩 그리고 콤보까지 맞춰가는 퍼즐게임의 매력을 본작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생각해 주시면 될 듯합니다.
자원도 자원이지만 한 단계씩 성장하는 캐릭터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한 편. 아시다시피 본 IP 자체가 워낙 매력적인 터라 한 단계씩 성장하며 외형이 변하는 쿵야들을 보는 재미도 상당한데요. 기본적으로 움직일 수 없는 상태인 '룽'들을 합쳐 이들을 탄생시킬 수 있으며, 이후에는 다른 오브젝트들과 동일하게 3개씩 합치며 성장시킬 수 있는 구조입니다.
체력이 있어서 어느 정도 일을 하다 보면 캐릭터들이 집에 들어가 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일을 하기 위해 체력을 올리는 방법이 바로 성장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앞서 말씀드린 '룽' 구매에 필요한 재화 역시 여러 과일들을 합쳐 만들어 내거나 은행을 건설하여 성장시키며 확보가 가능하니 꾸준히만 플레이해도 빠르게 성장하는 쿵야들을 볼 수 있으실 겁니다.
참고로 자원은 필요할 때마다 사용이 가능하지만 높은 단계로 성장시킬수록 더 많은 보상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5개씩 합치면 상위 자원을 2개씩 획득할 수 있어서 무조건 높은 단계에서 사용해 주시는 게 좋은데요. 이렇게 캐릭터와 자원 그리고 건물의 단계를 높일수록 경험치가 쌓이게 되며 추가 보상까지 확보할 수 있으니, 초반에는 필요한 자원을 최소로 활용하며 머지에 집중해 주시길 추천드립니다.
매일 일일 의뢰 클리어를 하며 유적들을 한 번씩 사용해 주고, 무료 패키지들만 꾸준히 구입해 줘도 빠르게 섬이 정화되며 여러 자원들의 단계가 높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테니까요. 섬을 정화할수록 사용 가능한 구역이 넓어지게 되며, 숨겨져 있던 자원까지 확보해 사용할 수 있으니 저처럼 정화를 목표로 플레이를 즐겨 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면서도 중독성이 어마어마하니 꼭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랄게요.
캐릭터들의 체력이 소진되면 집으로 돌아가 수면을 취한다고 말씀드렸죠. 쿵야가 없어 원하는 자원 채집이 불가능할 때엔 나무에 열린 열매나 유적 활용, 혹은 우측 하단에 있는 UI를 통해 스테이지들을 하나씩 클리어하며 추가 보상을 확보해 주시면 됩니다. 퍼즐게임이라 소개해 드렸듯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서는 스테이지에서 직접 퍼즐을 풀며 자원들도 하나씩 획득할 수 있거든요.
현재 여러 이벤트가 진행되는 중입니다. 7월 13일까지 매일 20시 젬 10개가 우편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매주 특정 룽을 구매할 때마다 별 조각 1개를 추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픈 기념 가족사진 완성하기와 레벨 달성을 통해서도 1,000개의 젬을, 친구 초대로도 다양한 보상들을 확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주말에는 하늘에서 동전도 쏟아지고 있으니 열심히 재화를 확보해 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유튜브 채널에서 서울 이곳저곳을 정화하고 다니는 귀여운 쿵야들의 모습도 공개되고 있으니 시청해 보시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지난번 홍대에 이어 이제는 여의도까지 점령, 아니 정화를 하러 온 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더라고요. 다음에는 어디에 쿵야들이 등장하게 될지 기대하며 저도 열심히 섬을 정화하며 퍼즐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