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온라인 쇼케이스 예고! 와일드베인 윈드시어 개편은 성공적?
올해 3월 24일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출시된 지 1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의미 있는 순간을 유저들과 함께 보내기 위해 3월 12일(일) 17:00 던파모바일 1주년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출연진으로는 윤명진 총괄 디렉터, 옥성태 디렉터, 성승헌 캐스터가 함께 할 거라고 해요.
분명 쿠폰과 큰 보상, 기대되는 콘텐츠와 이벤트가 대거 공개될 것 같은데, 그전에 더 좋은 던파모바일, 평소 게임을 하면서 개선 및 추가되었으면 하는 사항이 있다면, 놓치지 말고 시청해 보세요. 유저들과 소통하면서 더 좋은 게임, 더 좋은 방향성 얻고자 개발진이 노력하고 있다니 분명 큰 힘이 될 거라고 봐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처음부터 지금까지 즐겨왔던 분들이라면, 앞서 설문 조사로 건의한 사항이 묵살되지 않는다는 건 알고 계실 겁니다. 여태까지 기존 캐릭터와 콘텐츠를 모바일 버전으로 잘 섭렵했고, 워리어라는 던파모바일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로 이색적인 도전까지 펼치면서 유저들이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까지도 귀담아들어 좋은 방향을 찾고자 노력을 해왔는데요.
꼭 멀리 볼 필요 없이 최근 업데이트 와일드베인과 윈드시어 개편만 봐도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두 전직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오리지널 캐릭터인 워리어의 전직으로 워리어는 다른 직업들과 다르게 스킬창에 스킬을 배치해 눌러가면 사용하는 것이 아닌 콤보 패턴을 어떻게 누르느냐에 따라 해당 스킬이 발동되는 오락실 격투 게임과 비슷한 전투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선하다는 평가도 많았지만, 입문자들이 접근하기에는 살짝 어렵다는 평가도 많았습니다만, 이번 개편으로 와일드베인과 윈드시어의 인지도가 크게 달라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와일드베인은 '대지 공명'과 '띄운다' 두 스킬에 큰 변화를 받아 연계는 쉽고 빠르게 이어갈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자세히 엿보면, 와일드베인은 대검을 사용하기에 묵직하면서도 강한 피해를 줄 수 있는데, 대지 공명으로 일반 공격을 펼친 뒤 어떤 버튼으로 연결하느냐에 따라 낮은 발동으로 지속 피해, 넓은 발동으로 자신 중심으로 범위 및 기절 피해, 높은 발동으로 전방에 대지 파편을 흩뿌리며, 슈퍼아머 상태에 돌입할 수 있어 상황에 맞춰 공격을 펼치는 재미가 있어졌습니다.
이러한 대지 공명은 띄운다 스킬과도 자유로운 연계가 가능해졌는데요. 띄운다 스킬을 사용 후 첫번째 흙먼지 스킬을 시전하면 대지 공명을 발동할 수 있게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킬 쿨타임 중 토 버튼으로 재시전 시 아루쉬의 가호가 발동되지 않았던 현상도 수정되었다니 와일드베인 유저들은 현재 묶여 있던 사슬이 풀린 그런 느낌이지 않을까 싶네요.
게다가 신규 스킬 첫번째 발걸음은 첫번째 흙먼지, 두번째 흙먼지, 돌파편, 대지를 부른다, 대지와 함께한다 시전 중 캔슬하여 백스텝 시전을 가능하게 만드는 스킬로 습득하면, 와일드베인의 움직임을 조금이나마 더 부드럽게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습득하는데 SP는 들지 않고, 언제든 감소로 스킬을 묶어 둘 수 있으니 각자의 플레이에 맞춰 배울지 말지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밖에 와일드베인 캐릭터 밸런싱 및 수정 사항은 위 표를 참고해 주세요.
워리어의 또 다른 전직인 윈드시어가 정말 많은 것들이 바뀌었는데요. 대표 스킬인 '삭풍의 기운'은 돌풍, 질풍, 선풍 발생 전 나시르가 등장해 날개짓으로 적을 밀쳐낸 후 돌풍, 질풍, 선풍을 발생하도록 효과가 변경되었고, 다단히트 간격 감소와 상대 경직 감소, 적을 띄우는 힘은 증가하여 민첩함 속에서 연계를 이어나가기 편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윈드시어도 신규 스킬인 가벼운 발걸음이 추가되었는데요. 이 또한 연풍 1식: 와류, 연풍 2식: 연참, 연풍 3식: 낙강인, 연풍 4식: 비산격, 연풍 5식: 쌍연참 등 윈드시어의 수많은 스킬들과 어우러져 시전 중 캔슬하여 백스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줘 민첩함이 더 강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각성 스킬 이펙트가 보이는 것과는 달리 공격 범위가 좁아서 실망한 유저들이 많았는데, 이번에 그 문제를 해결했다니 안정적인 콤보 속에서 위력 넘치는 윈드시어를 기대하며, 플레이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하면, 레이드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번에 레이드 개편도 되었다는 것! 1인 레이드가 최대 3인까지 입장 가능해 졌으며, 난이도는 1인보다는 하향되어 난이도에 대한 부담은 덜고, 혼자가 아닌 3인이서 같이 도전할 수 있으니 패턴을 모르더라도 약간의 캐리를 받아 클리어 하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인원수에 따라 차등적으로 난이도가 상승되니 더욱 협동하는 재미가 더해질 것 같네요.
단, 보상은 1인 모드와 동일하니 보상이 더 많아졌다는 기대, 혹여나 더 적어지지 않았을까라는 불안함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여기에 오즈마 보상은 소폭 상승해 무의 근원을 기존보다는 더 획득할 수 있다니 평소에 혼자 무서워서 도전을 미뤘던 분들이라면, 친구나 지인 혹은 길드원들의 도움을 받아 레이드에 도전해 보세요!
신규 및 복귀 유저라면, 강화에서 골드를 많이 소비해서 골드 수급에 대한 걱정이 있으실 텐데요. 다행히 3월 23일 오전 06까지 시나리오, 지옥파티, 헬바운드, 서부 지옥, 트레저 등 보스를 처치하면 100% 확률로 보물 고블린을 만날 수 있습니다. 보물 고블린 처치 시 1,000 테라 + 20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보물 고블린의 심장 소모 아이템을 매일 5개씩 획득할 수 있으니 이벤트 끝날 때까지 보물 고블린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3월 23일 오전 06시까지 오란과 미지의 이빨 할인으로 크리처 아티팩트 옵션 변경에 들어가는 미지의 이빨을 50% 할인받을 수 있고, 봄맞이 단진의 항아리 이벤트로 매일 카드 뒤집기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월 12일 오후 5시에 진행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1주년이 쇼케이스가 시작된다면, 더 큰 이벤트들이 열릴 테니 지금부터라도 복귀각 잡아보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