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2 설맞이 이벤트, RPG게임추천 안 할 수 없네?!
어느덧 임인년(壬寅年)의 시작을 알리는 첫 명절을 맞게 됐습니다. 아직 온전히 해결되지 않은 공중보건 이슈로 예전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없다는 점은 다소 아쉬운데요. 가상의 공간이지만 그래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블레이드&소울2'의 설맞이 이벤트가 있다는 점은 그나마 약간의 위안이 됩니다. 특히 한정 소울과 의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RPG게임추천의 이유가 되기 충분하죠.
현실에서 느낄 아쉬움을 달래줄 이번 이벤트는 크게 네 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관련 내용을 살펴보면 '만두에 진심인 2개 브랜드의 만남'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블소2'와 '풀무원'의 콜라보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실제로 얇은피 만두 6종 세트를 제공하는 스페셜 이벤트와 설맞이 영웅 소울 소환용 쿠폰 코드, 다양한 보상이 담긴 설맞이 봉마함을 지급하는 보스 레이드, 경험치와 골드, 던전 시간 2배 버프와 푸시 보상도 제공됩니다.
이벤트 던전 '설날의 반달호수'
PC로 즐기던 원작의 재미를 스마트폰으로 즐긴다는 점만으로도 '블소2'는 MMORPG게임추천의 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조금 더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으면서 전용 플레이어 '퍼플'을 활용한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도 가능한데요. 덕분에 조금만 관심을 두게 되면 본격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30레벨을 금세 달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번 이벤트의 중요한 장소인 설날 반달 호수로 진입할 수 있죠.
제작 재료 아이템과 레시피
30레벨 이상부터 입장 가능한 '블레이드&소울2'의 설맞이 이벤트 던전 '설날의 반달호수'는 몬스터 사냥을 통해 제작 재료 아이템 '얇은 만두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확보한 재료는 '설날의 만두 제작 레시피'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는데요. 전체 8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보상 내용을 살펴보면 자연스럽게 관심을 두게 됩니다. 우선 최대한 많은 재료를 확보해두는 게 좋겠죠?
게임 속에서 만두 먹고 실제로도?!
만두에 진심인 2개 브랜드 '블소2'와 '풀무원'의 콜라보로 완성된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던전이 개방된 시간 동안 열심히 사냥을 통해 확보한 '얇은 만두피'를 모아 제작 메뉴에서 '풀무원 얄피만두'를 만들어 먹으면 응모가 완료되는데요.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실제 '풀무원 얇은 피 만두' 6봉 세트가 지급될 예정이기 때문에 게임 속에서 만들어 먹은 만두를 실제로 먹게 되는 기회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설맞이 영웅 소울 소환 이벤트
모바일MMORPG '블레이드&소울2'의 설맞이 이벤트로 영웅 소울 소환의 기회도 가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실패 확률이 0%라는 점에서 RPG게임추천의 매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2022년 01월 28일(금) 18시에 공개된 쿠폰 코드 입력을 통해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동충, 수호병 대장, 초령목, 우두머리 두억시니, 폭주 수호병 대장 등의 영웅 등급 소울 획득의 기회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루 2번 펼쳐지는 보스 레이드
이벤트 던전 '설날의 반달호수' 보스 층에서 하루 2번 매일 출몰하는 '복을 불러오는 곤야차'를 처치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설맞이 봉마함'을 획득하는 보스 레이드도 진행 중입니다. 우선 13시와 20시가 출몰 시간이라는 점을 잘 기억해둘 필요가 있는데요. 확정 보상으로 도화전과 얇은 만투피가 지급되고 확률 보상으로 영웅 무기, 방어구, 장신구 제작 비법서를 비롯해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등을 챙길 수 있습니다.
2배 버프와 특별한 푸시 보상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 그리고 던전 이용 시간까지 기존의 2배로 이용 가능한 혜택이 제공되고 이벤트 기간 내내 12시를 기준으로 특별한 푸시 보상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혜택은 성장이 중요한 모바일MMORPG '블레이드&소울2'가 가진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양한 충전석을 활용해 필요한 재료 수급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설맞이 떡만둣국은 경험치와 금화 획득량을 높여줍니다.
퍼플을 활용한 크로스 플레이
PC로만 즐겼던 원작에 비해 '블소2'는 언제 어디서든 선택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퍼플이라는 전용 플레이어를 통해 크로스 플레이를 비롯한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활용할 수 있는데요. 외부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즐기고 집에서는 모니터를 대화면 플레이를 하거나 자동 기능을 열어둔 상태에서 방치해두고 다른 활동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전반적인 활용성을 높여주는 부분이라 할 수 있죠.
이번 '블레이드&소울2'의 설맞이 이벤트는 은근히 챙길 것들이 많다는 점에서 왠지 놓치기 아까운 부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패 확률 없이 영웅 등급 소울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RPG게임추천의 매력이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원작에 대한 추억이나 관심을 두고 있었지만 제대로 플레이를 할 여유가 없으셨던 분들은 이렇게 모바일로 즐기는 방식을 선택해 보는 것도 나름 괜찮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설맞이 이벤트 내용 상세 보기 / 퍼플 전용 플레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