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정보] 3.2버전 기준 클레+나히다 발화파티 가이드

ㅊㅊ:https://arca.live/b/genshin/62591796?category=%F0%9F%92%A1%EC%A0%95%EB%B3%B4&p=1

클레를 발화 트리거로 기용 가능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 E의 범위: 이 파티는 씨앗을 모아주는 것을 전제로 함. 이 경우 클레의 E는 충분히 넓은 범위임.

- 제례빨을 잘 받음: 클레는 누구누구와 달리 돌파 안 해도 E를 2개나 줌. 게다가 제례 쓰면 사실상 3개. 심지어 이론상 통통 쿨보다 제례 쿨이 더 짧아 E가 마를 일이 없다(통통쿨 20초, 5제례 쿨 16초).

- 클레 특유의 조작감의 영향을 덜 받음: 강공을 안 침. 컨트롤이라고 해 봐야 E로 발화 터트리는 게 다라서.

- 불법구: 유사시에 일반 평타 톡 던지면 씨앗이 터짐. 연월이 아닌 필드에서는 이 점이 딸피 처리할 때 의외로 유용함.

발화 파티의 특징

1) 발화는 다수전 특화

물+풀로 만들어지는 씨앗을 활용하는 파티는 모두 다수전 특화다.

기본형인 개화는 물론, 파생형인 만개(번개 트리거)나 발화(불 트리거) 또한 마찬가지.

2) 개화 씨앗은 바람캐로 모을 수 있다.

3) 만개와 마찬가지로 발화딜 역시, 한 번의 트리거로 최대 2회까지만 히트 가능하다

한 눈에 봐도 씨앗 개수가 2개를 훌쩍 넘는 것을 볼 수 있음.

이걸 통통하면

발화딜 4개. 적이 두 마리니까 마리당 2히트까지만 허용되는 것을 알 수 있음.

추천파티

클 . 나 . 카 . 코

- 클레: 0돌, 제례5재, 도금4, 원원원. 10/10/10

- 나히다: 0돌, 저녁별1재, 풀4, 원원원. 1/6/6. 치명타 챙기고 싶은데 40/70임

- 카즈하: 0돌, 크시포스1재, 청록4, 원원원. 9/9/9. 원충 많으면 좋음

- 코코미: 0돌, 제례5재, 조개4, 체물치. 9/9/9. 제례는 필수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E 쓰기 편해서 선호함.

코코미를 기용하는 것은 생선의 자체딜 때문임. 기본적으로 클레 발화딜로 몹이 정리되면 좋은데, 그렇지 않은 경우가 제법 많음. 그럴 때 'Q킨 코코미로 정리한다'는 플랜 B를 준비해두는 것이 여러모로 좋음.

물론 발화딜을 커버하는 생선의 힐량도 중요

영상을 보면 기본적인 사이클은 금방 이해할 수 있으리라 생각함.

굳이 첨언하자면, 위 사이클로 굴릴 경우 카즈하 Q는 어지간하면 불확산을 하게 된다.

카즈하 Q의 원소전환 우선 순서는 불-물-번개-얼음이니까. 통통 폭탄의 잔해로 인해 불확산 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코코미 Q를 켜고 평타를 치면, 코코미는 자체딜을 넣으면서 동시에 나히다 풀부착과 함께 씨앗을 뱉음.

그걸 카즈하 Q가 다시 터트림. 당연하지만 카즈하는 원마 몰빵이라 카즈하 트리거 발화딜도 기대할 수 있음(위 영상에서도 29532라는 준수한 딜을 보임).

반대로 물 원소가 카즈에 Q에 묻는 경우도 드물게 있음. 몹이 통통 폭탄을 안 밟는다던가 하는 이유로

그럴 때에는 나히다 풀부착카즈하 Q 물확산과 만나 씨앗을 뱉어내므로, 클레를 필드에 올려 마저 터트리면 그만이다.

한 마디로, 카즈하의 Q 확산에 따라 유연하게 굴리는 것이 포인트.

대체 파츠

엌ㅋㅋ 클레파티인데 대체파츠가 2개 엌ㅋㅋㅋ

그럼에도 클레는 낭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