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89렙 25% 달성 일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리니지를 하면 라인이나 중립이나 사냥에 목매고 경험치 획득을 중요시 하는 것은 다들 마찬가지죠.
라인은 전투에서 이기기 위해 스펙업을 목적으로 레벨업을 하는 것이고
저같은 중립은 1. 게임 내 중요 콘텐츠 참여 + 2. 목표 달성에 따른 만족감(레벨업 및 스펙업) + 3. 오랑캐 같은 막피 케릭에게까지 굴복하고 싶지 않은 마음 정도가 레벨업 및 사냥을 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겠죠.
드디어 한 3달 정도? 케릭을 육성한 결과 크리스 마스인 오늘 89렙에 미니 레벨업이라고 볼 수 있는 구간 보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다 보니 다른 볼일 본다고 외출 중에 있다가 덜컥 우편함을 받아 버렸는데 보상이 모두 인벤에 들어와 버렸더라구요
보상 목록은 크게 4가지 입니다.
영웅 변신 / 영웅 인형
영웅 변신 / 영웅 인형
뽑기에서 나오는 인형/변신도 포함되었다는 소리를 들은 적이 있던 것 같았는데 그런 것 없이 모두 합성 재료로 중복 인형 / 중복 변신이 나왔습니다.
덕분에 다음 TJ 이력도 부담 없이 무리하지 않아도 되겠어요.
2. 유그드라실의 열매
엘릭서와 같은 효과인 아이템인데 기존 스탯 제한을 극복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저의 경우 힘 스탯은 이미 스탯 배분으로 찍을 수 있는 한계로 인해 다른 스탯을 찍을 수 밖에 없었는데, 이렇게 유그드라실 열매로 힘스탯을 한번 더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근댐 1 개꿀
3. 선각자의 지침서
저도 대체 무슨 아이템인지 감이 오질 않는 아이템이었는데요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레벨업 +1에 해당하는 각종 적중률을 올려주는 효과라고 합니다.
이 버플로 인해 89레벨 0%와 89레벨 75%는 3레벨 차이의 적중률 차이가 벌어진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구간 보상을 미니 레벨업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선각자의 지침 아이템을 사용하면 이렇게 영구적인 버프창이 생기게 되는데요
막상 버프 효과는 상세 스탯에서 스탯 정보가 오라가진 않습니다..
선각자의 버프 사용 전
선각자의 버프 / 유그드라실 사용 후
4. 전설 증표
전설 증표는 88~89리세를 하지 않는 이상 컬렉션에 있는 모든 증표를 구하기가 사실상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잠가두고 부족한 스펙이 확연히 느껴지거나 필요한 스펙을 절감할 때 그때 결정하여 컬렉션에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설 증표는 89레벨업할 때 2개를 주고 구간 보상 때마다 6개를 줘서 89렙 구간에서는 총 8개를 얻을 수 있는데요
반면에 필요한 전설 증표는 어마어마합니다.
무려 총 31개가 필요합니다.
6개짜리 3개
4개짜리 2개
3개짜리 1개
2개짜리 1개
저는 이미 케릭을 중간에 구해왔기 때문에 아래 HP100짜리 컬렉에 증표 2개를 사용한 것은 어쩔 수 없을 것 같고,
앞으로 구간 보상으로 받을 6개는 향후 소진 계획을 잘 짜서 사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생존 신고 겸 구간 레벨업 보상을 받은 소식을 전달 드리고자 찾아 왔어요!
일이 바쁘다 보니 예전처럼 매일같이 일기를 쓰고 그러진 못하지만 한번씩 중장기적인 목표를 달성 할 때면 꼭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레벨업의 경우엔 정말 과거엔 경험하지 못한 보상들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나도 어떤 스펙이 올라가는 지 어떤 아이템인지 참 궁금했습니다.
이렇게 25%를 달성하고 나서 확인해보니 뿌듯함이 느껴지네요.
아직 89레벨이지만 구간 보상을 받지 못하신 분들 모두 파이팅이며 궁금하셨던 정보가 조금이나마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리니지M레벨업 #리니지M구간보상 #리니지M89렙구간 #리니지M89렙25% #리니지M25% #리니지M구간레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