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MMORPG 노아의 심장 간단 플레이 리뷰!
노아의 심장은 지난 7월 21일, 국내에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입니다.
정식 출시 당일에 애플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양대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출시 전과 출시 이후로도 유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었습니다.
또한 오픈월드에 맞게 낚시, 채집, 요리, 사냥 등 다양한 콘테츠 덕에
정글의 법칙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김병만 씨가 대표 모델이 된 게 아닐까 싶네요. 광고가 재밌어서 이끌리 듯 시청 했습니다.
노아의 심장을 기사화한 내용 중
-‘노아의 심장’은 기존 MMORPG와 차별화된 스팀펑크 풍 세계관과 환상적이고 완성도 높은 그래픽으로 많은 호응을 받은 힐링 어드벤처 게임이다.
-게임은 높은 자유도를 자랑하는 오픈월드 MMORPG로, 지루할 틈이 없는 풍부한 콘텐츠와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 등으로 국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등, 호평이 자자하기에 많은 기대가 됩니다.
그럼 노아의 심장은 과연 어떤 게임일지, 지금 시작해 보겠습니다.
커스텀마이징
게임에서 중요한 또다른 요소로는 커스텀 마이징도 있죠. 자신의 캐릭터를 취향 것 꾸미며 게임의 즐거움을 더 높여주는 보탬이 되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노아의 심장은 파츠가 많을 뿐 더러 얼굴 길이, 턱의 높이 등 다양한 조절을 통해 캐릭터를 좀더 섬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남캐 여캐 모두 각기 다른 개성으로 꾸미기가 가능하니 성별도 자유롭게 선택해보세요!
직업
캐릭터 꾸미가 끝나면 직업 선택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사실상 직업이라기보단 무기를 고르는 셈인데요. 검방, 쌍검, 창, 활 4개 중 1개를 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유저들에게는 빠르고 무난한 공격력으로 쌍검이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합니다.
하지만 어느 쪽이 더 좋다, 나쁘다 별로다, 라고 할 만한 직업은 없으니 간단한 공격 모션과 성능 그래프를 보며 취향 것 선택해보세요.
그래픽과 연출
노아의 심장은 이동 중 배경은 물론, 나무에 올라가기, 열기구를 타는 등 다양한 모션으로 고 퀄리티 게임의 장점을 더욱 살려주었습니다.
게임이 아니라 마치 실제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했어요. 정말 모바일 게임이라곤 생각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물론 앵글도 마찬가지로 휙 휙 움직이는데도 어지러운 느낌 없이 그저 자연스러웠어요.
스피릿
노아의 심장에 또다른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바로 가챠 시스템입니다.
튜토리얼이 끝나고 바로 해방되며 코인10개나 다이아 3000개를 통해 10회씩 소환이 가능합니다.
* 스피릿이란?
마이캐와 함께 싸워주는 동료로서, 총 4명까지 팀에 편성할 수 있고 스피릿 별로
전설, 서사, 희귀 3가지 등급과 총 6가지 속성 (불, 물, 바람, 번개, 빛, 어둠)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전설의 스피릿이라도 각각 성능이나 스킬이 다르기에 게임을 열심히 할 예정이라면
커뮤니티에서 리세마라 등급표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프릿 가챠 화면
덱 편성 화면
스피릿 소환을 마치면 스피릿-스피릿 편대를 통해 팀을 편성이 가능합니다.
전투 전에도 변경이 가능하기에 적을 이길 수 있는 유리한 덱을 계속 생각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전투가 쉬운데다 스피릿 뽑기 할 수 있는 재화도 많이 주니 천천히 성장시켜가며 자신에게 맞는 덱을 편성해 보세요.
팀 편성을 마쳤다면 게임 시작과 동시에 스피릿과 함께 전투를 시작합니다.
스피릿은 마이캐의 움직임에 따르며 스피릿들의 지원으로 더 빠르게 전투를 끝낼 수가 있죠.
(+ 다만 스피릿 캐들은 오토 고정이라 따로 조작 불가능)
스피릿은 어려운 전투에 큰 도움이 되기에 좋은 성능을 가진 스피릿이라면 더 좋겠죠.
그래서 유저들이 따로 캐릭터 별 티어를 만들 정도로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물론 즐겜으로 즐기실 분들은 적당히 강화만 시켜도 문제없이 즐기실 수 있어요.
PC버전
노아의 심장 지원 플랫폼은 애플, 안드로이드, PC버전 총 3가지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PC버전 런처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실행에 어려움이 있다면 공식 카페에 나와있는 가이드를 참고해 보시 길 바랍니다.
https://cafe.koreamobilegame.com/noahshearts/4813
실행 해보면 PC버전 답게 그래픽도 깨끗하고 고품질이었으며 무엇보다 화면이 커서 쾌적하니 좋았습니다.
또한 방향키도 PC게임에 최적화하여 WASD로 움직이고 단축기로 공격할 수 있는 점이 섬세하다 느껴집니다.
물론 오토전투는 그대로 가능합니다. 이렇기에 모바일로도, PC로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지 않을까 싶어요.
오늘은 노아의 심장 초반과 전투와 관련하여 작성하였지만 낚시, 요리, 채집 등이 가능하며
다른 유저들과 즐길 수 있는 그야말로 힐링 요소와 아직 소개시켜드리지 못한 콘테츠가 매우 많습니다.
현재 인게임 출석으로 풍부한 보상은 물론 쿠폰도 많이 지급 중입니다. 공식 카페에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참여 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MMORPG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신작 오픈월드 모바일 게임 ‘노아의 심장’ 플레이 후기였습니다.
앞으로도 노아의 심장의 흥행과 많은 업데이트를 기대하고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