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캐릭터 티어 (5성편-2)
전에 포스팅 했던 글을 이어서 써보고자한다.
알하이탐(메인딜러) (S) - 명함으로도 최고의 효율을 내는 캐릭터. 주로 만개 또는 발산반응을 위주로 하는 캐릭터 조합에 들어간다. 같은 풀원소 5성 딜러인 타이나리와 비교했을때(명함) 기본적으로 한정캐릭터이기 때문에 성능이 더 좋다.
백출(힐러) (S) - 최상급 패시브는 물론이고 힐+보호막까지 갖춘 최고의 힐러겸 서포터. 다만 배꼽을 깐 남성캐릭터라는 디자인적인 측면에 있어서 유저들에게 호불호가 매우 심하게 갈린다. 성능만 볼거라면 강력추천
느비예트(메인딜러) (S+) - 원신에서 가장 성능이 좋은 메인딜러. 증발이나 만개같은 원소반응 조합과 안 어울린다는 것과 파티의 경직성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그것을 상쇄하고도 남을 딜링과 편리성을 보여주는 오버밸런스 캐릭터.
1돌을 하면 높은 경직저항과 패시브의 제약이 사라지고 실드캐릭을 조합에서 배제할 수 있기 때문에 1돌파를 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푸리나(서브딜러/서포터) (S) - 최상급의 피해증가 버프와 E스킬을 통한 서브딜링을 갖춘 캐릭터. 다만 명함기준 원소폭발을 사용하면 피해증가 버프를 주는 대신 지속적으로 파티원들의 체력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피해증가 버프를 최대치로 받기 위해서 파티 전체힐러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나비아(메인딜러/서브딜러) (S) - 바위 원소라서 원소반응을 활용할 수 없는 대신 높은 스킬 계수를 지녔으며 특유의 패시브때문에 다른 원소캐릭터 2가지를 넣어서(불/얼음/물 중 택2) 파티를 짜는것이 정석이다.
치오리(서브딜러) (B) - 신규캐릭터에 걸맞지 않게 좋지 않은 성능이다. 돌파 의존도가 심하며 특히 나비아와 같이 쓰기 위해서는 1돌파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신규 유저는 위 캐릭터를 채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명함 기준 불원소 4성 서브딜러인 향릉과 비슷한 수준이다.
아를레키노(메인딜러) (S+) - 엄청난 평타딜을 자랑하는 메인딜러. 명함기준 느비예트와 비교했을때 성능이 엇비슷하거나 약간 아래이며, 명함 기준으로 단점은 경직저항이지만 2돌파를 달성했을시에 이 문제가 사라진다. 또한 명함 기준 딜링을 하기 위해 예열시간이 존재한다.
각청(메인딜러) (B) - 사이노와 같은 포지션에 있는 촉진딜러. 딜링은 사이노와 비교했을때 약간 부족하지만 교체가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과거엔 좋지 않은 성능으로 인해 기피되곤 하였으나, 풀원소의 출시로 인해 많은 간접상향을 받았다.
진(힐러) (A) - 무난한 바람속성 힐러. 푸리나와 궁합이 잘 맞아서 쓰기에 좋은 수준까지 상향되었으며 2돌파의 경우 공격속도 증가 버프, 4돌파의 경우 바람내성 감소라는 상시치고는 돌파 효율까지 괜찮은 캐릭터.
모나(서포터) (B) - 푸리나의 출시로 인해 하위호환격 취급받으나, 법구캐릭터라는 부분에 있어서 힐러 또는 버퍼 성능을 강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자주는 아니지만 아직까지도 현역으로 쓰이고있다. 돌파효율은 좋지 않은편
타이나리(메인딜러/서브딜러) (A) - 딜링 타임이 메인딜러 치고는 극단적으로 짧고 서브딜러 치고는 긴편이라 위와 같이 분류해놨다. 번개원소 서브딜러인 야에 미코와 사용시 최고의 효율을 보여준다. 상시에서 가장 최상급으로 취급받는 캐릭터
90%는 발산조합에 쓰인다.
데히야(메인딜러/서포터) (C) - 돌파에 따라서 C에서 높게는 A까지 평가받는 돌파의 영향을 아주 강하게 받는 캐릭터. 명함의 경우에는 원소전투 스킬만 사용하는
서포터로 밖에 사용할 수 없고, 최소 2돌파~4돌파를 완료했을때 메인딜 + 경직저항 서포팅 옵션을 주는 메인딜러로서 사용이 가능하다.
4돌파 기준 명함 나비아와 비슷한 성능을 자랑한다.
방랑자(메인딜러) (A) - 평타기반 바람원소 메인딜러. 나선에서 사용할때 4성 바람서포터인 파루잔의 6돌을 필수적으로 요구하며, 체력이 매우 낮고 경직저항이 없기 때문에 파티에 실드캐릭터의 채용은 반 필수적이다. 명함 기준 공격속도가 낮아서 답답할 수 있기 때문에 공격속도 증가옵션이 있는 전용성유물 or 1돌 or 전무 or 2돌파 진 중에서 2개는 필수적으로 채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치치(힐러) (D) - 5성 캐릭터지만 4성 명함보다 못한 취급을 받고있는 캐릭터. 물론 힐량은 최고 수준인지만 애초에 치치는 온필드 힐러이며 샤를로트와 디오나라는 오프필드 힐러 캐릭터가 존재할 뿐만아니라 높은 원소폭팔의 원소요구량, 의미가 없는 돌파와 원소입자를 잘 뱉지도 않는다는 점에서 매우 좋지 않다.
다이루크(메인딜러) (D) - 초창기에는 좋았으나 거듭되는 인플레로 인해 최하급의 성능을 보유한 원신 초창기 메인딜러. 호두와 아를레키노와는 비교할 수도 없고
요이미야와도 비교해봤을때 장점이 없다. 기본적으로 스킬 계수가 낮으며 돌파효율도 좋지 않은편. 다만 파티에 한운을 채용해서 낙공딜러로 사용한다면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