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신오지방 이벤트! 여러분이 아는 4세대 전설 포켓몬 펄기아 디아루가 기라티나 다크라이 상시대기중

안녕하세요 묵묵부답입니다? 오늘은 제가 재밌게 하고 있는 포켓몬고 이벤트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려 합니다. 아마 포켓몬스터를 좋아하는 분들은 어떤 세대들 재밌게 하셨겠지만, 가장 대표적으로 하는 이야기들은 디아루가vs펄기아 그리고 아르세우스가 출현한 4세대까지가 근본 포켓몬스터라고 얘기를 하죠. 그 4세대 포켓몬들을 대거 풀어주는 포켓몬고 신오지방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러 가보시죠!

신오로의 길

이벤트 내용은 신오로의 길입니다. 신오 지방이 여러분이 잘 알고 계시는 4세대의 메인 지방이에요. 한국 시간으로 2024년 2월 19일인 월요일부터 2월 23일 금요일 22시까지 진행합니다. 사실 오늘부터 진행이기 때문에 혹여나 귀여운 팽도리나 멋진 전설 포켓몬을 잡고 싶으시다면 하루 빨리 시작하셔야 할 겁니다.

이벤트 내용

이벤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켓몬 알은 알 종류에 따라 2km, 5km, 7km, 10km, 12km 알이 나뉘어져 있는데 걸은 거리에 따라서 알이 부화하는 시스템인데요. 부화 거리를 절반까지 낮춰주는 이벤트를 합니다. 아마 소과금이나 무과금 유저들에게는 제일 핫한 이벤트 내용일 것 같네요. 과금을 하신 분들은 리모트 레이드패스의 제한이 10회로 풀어진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질 내용

다음은 현질 보너스입니다. 각각 5달러니까 약 5500원에 구매할 수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레이드쪽 현질이 훨씬 이득일 것 같네요. 전설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레이드 패스를 하루 1회에서 2회까지 늘려주니 더할나위 없는 이득이겠죠?

주인공 포켓몬

야생에서는 4세대의 주인공 포켓몬들이 등장합니다. 포켓몬고 신오지방 이벤트의 대표 마담이지만 사실 이 셋 중에서는 팽도리의 인기가 가장 많다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세 친구 모두 쓰이는 곳이 막 많지는 않습니다. 레이드 배틀에서도 잘 쓰이지 않고, 트레이너 배틀에서는 아무래도 1세대 친구들인 이상해꽃이나 리자몽이 쓰이기 때문에 소장용일 것 같아요.

이제 전설 포켓몬 레이드 배틀에 대해 알아볼 텐데 그 전에 레이드 아워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합시다.

레이드아워란? 정해진 시간 동안 특정 포켓몬이 대거 출연하는 포켓몬고 내 이벤트

레이드아워

다크라이

신오지방에서도 펄기아, 디아루가 못지않게 인기가 많은 친구인 다크라이죠. 악 타입 포켓몬이면서 레이드 배틀에서도 종종 쓰이기 때문에 잡는 편이 좋습니다. 게다가 멋있기도 하니 소장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기도 하네요. 2월 19일인 월요일에 계속 등장할 것이며, 18시~19시 사이에 잡는 다크라이는 스페셜 기술인 오물폭탄을 습득한 채로 잡히게 될 겁니다. 월요일부터 정말 멋진 친구가 등장하네요.

크레세리아

다음은 크레세리아입니다. 예쁘고 아름다워서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크레세리아예요. 누가 봐도 페어리 타입이라고 추측할 수 있죠? 크레세리아는 2월 20일 화요일에 등장하니 내일 열심히 잡아봐야 할 겁니다. 저도 아직 잡지 못해서 소장용으로 꼭 가지고 싶네요. 주로 트레이너 배틀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유크시, 엠라이트, 아그놈

세 쌍둥이 포켓몬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는 친구들이죠. 한국에서는 유크시만 등장하기 때문에 엠라이트나 아그놈을 잡으려면 현질해서 리모트 레이드패스를 얻어야 합니다. 가끔 이벤트로 리모트 레이드패스를 풀어주는 만큼 저도 몇 개 가지고 있어서 꼭 잡아야겠어요. 포스에서 느껴지겠지만 레이드 배틀이나 트레이너 배틀에서는 출몰하지 않는 귀여운 포켓몬입니다. 소장용이라고 할 수 있죠.

히드런

4세대 친구들 중 유일하게 전설 포켓몬처럼 안 생긴 포켓몬입니다. 뭔가 불 속성 포켓몬 3단계 진화하면 이렇게 생겼을 것 같지만 전설 포켓몬이라는 점 꼭 알아두셔야 해요. 2월 22일 목요일에 오픈하지만 이벤트가 끝나고도 1주(?) 정도 계속 출몰한다고 합니다.

기라티나

아르세우스가 자신의 모습을 본 따 펄기아, 디아루가, 기라티나를 만들었지만 성격이 난폭해 다른 장소로 내보내진 설정을 가지고 있는 기라티나입니다. (그래도 멋져...) 트레이너 배틀에서 아주 훌륭한 모습을 띠기도 하고, 무엇보다 멋지니까 꼭 잡아보도록 합시다.

근데 왜 4세대 대표 전설 포켓몬인 펄기아와 디아루가가 없냐고요? 그 이유는 포스팅 밑에서 계속되니까 밑으로 내려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번외

번외적으로 2km 알에서 다음과 같은 귀여운 포켓몬이 등장합니다. 2km 알이지만 이벤트 때문에 1km만 걸어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드 배틀에 참여하지 못해도 시간제한 리서치를 완료하면 전설 포켓몬을 얻을 수 있으니까 너무 큰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겁니다.

펄기아와 디아루가

포켓몬고 신오지방 이벤트인데 펄기아와 디아루가가 없다면 섭섭할 따름이겠죠? 대표 포켓몬들은 평일이 끝난 주말에 대거 출현할 예정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에 전설 레이드 배틀로 오픈될 예정이며, 펄기아와 디아루가를 오리진폼으로도 얻을 수 있을 예정이에요. 아마 오리진폼은 아시는 분들은 많이 없을 수도 있는데 오리진폼이란 펄기아와 디아루가가 아르세우스의 모습을 하고 있는 겁니다. 이번 한 주는 벌써부터 설렐 예정입니다.

이렇게 포켓몬고 신오지방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략하게 나눠서 설명해봤는데 이해가 잘 되었으려나 모르겠네요. 모든 전설 포켓몬들은 소장 가치가 있습니다만 실제 인게임에서 쓰이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마지막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장용: 모든 포켓몬

레이드 배틀용: 다크라이, 디아루가, 펄기아

트레이너 배틀용: 크레세리아, 히드런, 기라티나, 디아루가, 펄기아

그렇다고 일반 포켓몬들 보다는 대게 전설 포켓몬들이 좋으니 엄청나게 좋은 포켓몬이 없다면 잡는 대로 활용하시는 게 이득입니다. (예시: 불꽃 타입 히드런은 레이드 배틀에서 많이 쓰이지는 않지만, 불꽃 타입 1티어 딜러인 레시라무가 없다면 히드런을 쓰는 게 이득) 그럼 다들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이만 포켓몬고 신오지방 이벤트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켓몬고 #포켓몬고이벤트 #포켓몬고신오지방이벤트 #포켓몬고디아루가 #포켓몬고펄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