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곧 섭종한다고 해서 추억팔이로 찾아감

2016년에 게임 완전히 접어서 처분해버리고

2018년에 잠깐 깔짝하다가 다시 접어서

6년 만에 만난 그녀의 모습은 너무나도 달라져있었다.

기존에 코스튬 정가로 구매 가능하던거

정가로 구매 안되게 막아놨고

스킨 갸차가 따로 생겼더라? ㅋㅋㅋㅋ

기존 스킨 정가 가격 수준으로 갸차 해서 뽑아야함

뭐 이딴 정신 나간 개짓거리를 기획했나 싶다가도...

어차피 서비스 종료하잖아?

이 정도면 그냥

서비스 종료... 정상화 아님...?

기존에 있는걸 못하게 막고 BM으로 추가한건데

신창섭도 울고갈 BM팔이인듯

각성 나오고 또 각성 있을거 같더라니

신화 각성 염병 떨면서 하나 더 나왔더라

그런데 곧 서비스 종료하는 게임이 웃긴 점이... ㅋ

사황은 다 신화 각성 나왔는데

정작 게임 이름인 "세븐 나이츠"에

해당 "세븐 나이츠"는 7명 중 4명만 신화 각성 나오고

3명은 그런거 없는거 같더라? ㅋㅋㅋㅋㅋㅋ

이게 2018년에 나온거 같던데

아마 2016년에 게임 접고

2018년에 카구야 찍먹 할 때 잠깐 봤던것도 같은데 기억은 안남

잠깐하고 접었던거 생각하면 나오던 말던 별 관심 없었겠지만

그리고 리부트인지 뭔지 패치 했다던데

그 이후로 애들 패시브랑 스킬 싹다 너프 먹여서

기존 지식이 ㅈ도 의미 없어졌더라

오히려 진입 장벽이던데?

델롱이가... 피해 증가가 없어???

세상에...!

그거랑 별개로 리부트랍시고 스킬들은 싹다 너프 때린거 같던데

정작 스킬 자체 이미지나 스킬 이펙트는 바뀐거 ㅈ도 없음

글자랑 숫자 놀이하는걸 리부트라고 거창하게 칭한거임?

대규모 패치랍시고 입털고 지금 욕 바가지로 쳐먹는

헬다이버즈2랑 다를게 없네

얘는 패도멸악권 피 1로 고정되던거 ㅋㅋㅋ

개병신되버렸네 ㅋㅋㅋㅋㅋ

고정 데미지 감소시키는거 같은데

게임 데미지 인플레가 정신 나가서

의미도 없어보이더라

인플레 이야기 했으니 이어서 말하는거

캐릭터 뽑기에 조각 뽑기도 추가됨

조각 강화로 인해서 올라가는 능력치가 정신 나가서

이 조각 중요한게 조금만 해봐도 보이는데

해당 조각 얻는데 올라가야하는 지역이 13지? ㅋㅋㅋ

캐릭마다 해당 조각 나오는 지역 다르긴 하던데

후반에 나온 캐릭터들은 다 윗 지역들이더라

그런데 이 게임 대부분 신캐일수록 ㅈ사기던거 생각하면

걍 뽑으란거 아님?

거기에 조각 필요한 수치는 강화마다 올라가는 반면

수급량은 ㅈ도 없음

옛날에 장비 뽑아서 최대 능력치 올리겠다고

레이드 무한 뺑뺑이 돈걸

장비 완화하면서 조각으로 그 짓거리 하게 만들었나봄

결국 리부트랍시고 바뀐거 봐도

이름만 그럴싸한 새로운 BM팔이 패치 아님?

전체적으로 서비스 종료 왜 하는지 알 거 같더라

세나가 거의 10대 시절 태반을 함께한 게임이기도 하고

대학때도 꽤 오래 즐기던 게임이긴 하지만

"넷마블" 들어가면 거의 무조건 거르게 해준 게임이기도 함

메이플 → "넥슨" 걸러야함

만들어준거 처럼

"스마일 게이트" 거르게 해준건 에픽세븐이였고.. ㅋ

거기에 모험 지역 뚫는 과정에서 특정 보스 구간

억지 조건 영웅이랍시고 데려가게 하는데

ㅈㄴ 약해서 별 3개 못 따게 하는

졸렬한 게임이더라

전체적인 시스템은 옛날에 하던 세나랑 크게 달라졌냐 하면 그건 아닌데

걍 데미지 인플레가 너무 커져서 데미지가 높은지도 ㅈ도 구분 안가고

캐릭터가 ㅈㄴ 쌔지니까 상대도 ㅈㄴ 쌔짐

그래서 진짜 구분 안 감

옛날에 제이브 하나만 있어도 7지역까지 3별 EZ하게 깨던 게임으로 기억하는데

지금, 신화 각성 캐릭터 막 퍼주더만

정신 나간 딜 인플레 때문에 옛날보다 오히려 더 빡세진 느낌만 들고

좋아졌단 느낌은 전혀 안들었음

특히 컨텐츠 늘어나니까 게임에 UI 메뉴 엄청 많아져서

게임이 특유의 K게임 물씬나게 조잡해짐

솔직히 결국 추억팔이 원툴 게임 느낌 나는게

메이플이랑 크게 다를거 없긴 함

메이플 미래도 이 꼴 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