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적절한 생존력을 통한 적절한 딜링! 너무나도 적절한 에픽 세트 방어구 '골리덴의 중전차 세트'에 대한 리뷰!

모닝! 2022년 9월 12일, 추석 연휴 마지막 날 아침에 인사를 드리는 엔젤릭입니다!

추석 명절이었던 10일은... 그냥 쉬었고요! 어제 11일에는... 어차피 배달에 미션이 걸려 있어서 원래 하는대로 했는데 희안하게 저녁 피크타임 때 단가가 높아서 나름 잘 끝냈습니다(몸이 안 좋아 6시 20분에 나갔는데... 이럴 줄 알았음 5시 반에 나갈걸...). 오늘은 마지막 날이니 어제처럼 패턴 유지하고... 그 전에 목감기 때문에 임시방편으로 약국에서 처방받고 어느 정도 악화되는걸 최소한으로 막고... 일하러 가기 전에 병원에 가봐야 할 것 같습니다!

https://blog.koreamobilegame.com/stylishangelic/222867866782

헬로우! 2022년 9월 5일, 정말 강력한 태풍 '힌남노'인지 뭐시기인지 하는 녀석이 들이닥치기 직...

blog.koreamobilegame.com

1주일전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 현 기준 최고의 에픽 세트 방어구인... 일명 '중력앤파이터'라 불리는 '중력 갑옷 세트'를 리뷰를 했었는데요. 마침 제 부 캐릭터에 그 정도의 위력은 아니지만... 적절한 생존성을 통한 딜링을 할 수 있는 에픽 방어구 세트를 리뷰해볼려고 합니다!

저 골리덴 세트는... 각종 지옥파티 던전(서조, 헬)과 상자깡을 통해 자연빵했습니다.

바로 '골리덴의 중전차 세트'인데요! 일단,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골리덴은... 나무 계열의 몬스터인 골리로이드 계열로부터 얻는 재질로 만들어진 방어구라 볼 수 있겠는데요. 그래서인지 방어구 능력치에서 그 특성이 제대로 드러나 있죠.

일단, 중갑이기 때문에 판금을 제외한 가장 높은 물리 방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저들이 이 에픽 방어구 세트를 잘 가지 않고 있는데요. 당연히 이보다 능력치가 좋은 에픽 방어구 세트들이 많기 때문이라 말하는데... 까놓고 말하자면... 소위 데미지 구겨넣기가 1순위라 보니 이런 현상이 생기지 않았나 싶습니다.

막상 이 골리덴 세트의 뚜껑을 열어보면 이야기가 조금은 달라지거든요(ㅇ.ㅇ)!

각 부위의 능력치는 나름 고증이 잘 되어 있는데요. 나무 계열의 몬스터를 잡아 만든 방어구인만큼 화속성에는 취약할 수 밖에 없겠고요. 그 대신 적절한 데미지 증가와 좋은 적중률, 조금이나마 생존력을 더하는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트 효과는... 당연히 고증대로 화속성에는 취약하고요. 생각보다 데미지 증가량이 큰 편입니다. 즉, 세트로 맞춰야 좋다 볼 수 있죠. 거기에 추가 물&마방 증가에 공격&피격시 일정 확률로 체력 회복까지 있기 때문에 생존성이 타 에픽 방어구에 비해 좋은 편이죠. 그렇다 보니 이를 통한 데미지 딜링이 조금 더 잘 들어가기도 하고요.

다만, 라이트고스나 제라드와 같이 속성부여 효과가 없기 때문에~ 무기에 속성카드를 부여하거나 아예 속성수저 캐릭터가 아니면 이 세트를 끼고 운영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주 캐릭터보다는 부 캐릭터로 끼는 게 조금이나마 부담이 덜할거고요. 특히, 무&소과금러의 경우엔 그냥 대놓고 가죽 방어구 이하 속성수저 캐릭터에 착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나마 제 경우엔 스핏파이어의 무기가 암 속성이 있는 '진 : 다크 스토커(아직까지 천해 제외 스핏 종결 무기)'이기 때문에 골리덴 세트를 착용해도 별 무리가 없어요.

정리를 하자면!

(1) 화속성 던전을 제외하면 생존력은 타 에픽 방어구에 비해 좋은 편이다.

(2) 상위 에픽 세트에 가려져서 그렇지 데미지 증가량이 높은 편(35% 증가).

(3) 적중률이 높은 편(174)이라 능력치 세팅 시 부담감이 적은 편임.

(4) 손가락 피지컬이 조금은 약하거나... 폰 유저인 경우 어느 정도 권장하는 편.

(5) 1순위로 쓸만한 캐릭터가... 흐음... 애매한 것은 어쩌할 수 없기는 하다.

(6) 어느 한쪽에 치우쳐 있지 않는 밸런스 잡혀있는 에픽 방어구 세트이다.

이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엔젤릭이 준비한 이야기는 여기까지! Have a good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