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마음과 푸른 달빛 그리움 그림과 꿈, 그리고 기계 개 공략
원신 폰타인 월드 임무
오래된 색채 제3막 마음과 푸른 달빛 그리움
부드러운 비가 올 거야 → 그림과 꿈, 그리고 기계 개(현재)
오늘은 원신 오래된 색채의 세 번째 파트인 제3막 마음과 푸른 달빛 그리움, 그림과 꿈, 그리고 기계 개 공략입니다. 사실 공략할 부분이 없어서 그냥 스토리 복기, 후일담 겸 후속 퀘스트의 공략에 가깝습니다. 주요 공략 키워드로는 수선화 십자 결사회가 있습니다.
원신 그림과 꿈, 그리고 기계 개
1. 퀘스트 시작
부드러운 비가 올 거야의 마지막 부분에서 야코브의 위치를 알게 되었는데요. 쓸쓸한 곳의 붉은색 포탈로 가보면 아주 따뜻한 곳으로 가는 포탈인데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길로 가기 위해서 좌측의 물속으로 들어가는데요.
그렇게 물살을 따라 야코브가 있는 곳에 도착하면 야코브가 심장에 뭔가를 발사해서 붉은색으로 만듭니다. 이후 대화를 하게 되는데, 야코브는 자신을 심연 교단과 비교하지 말라며 피를 얻기 위해서 심장을 뛰게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곳의 오염 지수가 엄청나다며 머지않아 더 큰 재앙이 닥칠 거라고 하는데요.
2. 야코브 처치하기
그렇게 야코브와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야코브를 처치하면 도망을 치면서 여행자를 봉인합니다.
이때 시모어가 지키려고 나서지만 야코브는 시모어를 잘 아는 인물인지 예전에 시모어가 마리안을 지켜내지 못했다며 비꼬고는 떠나버립니다.
이후 마메흐가 그림을 그리겠다며 포즈를 잡으라고 합니다. 원하는 포즈를 취하면 마메흐의 그림이 완성되고 미지의 공간으로 가게 되는데요.
3. 미지의 공간 탐색하기
미지의 공간에서 누군가가 프리즘 결정을 활성화해달라고 부탁합니다. 많이 해봤으니 여기서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데요.
의문의 목소리가 부르는 곳으로 가면 엘리나스가 등장합니다. 마메흐를 포함한 모든 멜뤼진들의 부모라고 하는데요.
엘리나스는 사람들과 원시의 물의 정령, 강철의 동물이 몸 속으로 들어와 죽어버렸지만 그때 생긴 상처에서 작은 생명 멜뤼진이 탄생했습니다. 그리고 엘리나스의 피는 접촉한 이들을 중독시키지만 여행자는 중독이 되지 않고 멜뤼진들의 정신과 연결되어 기뻤다고 하는데요.
야코브는 아주 오래 전 엘리나스의 몸에 들어와 피를 수집하던 자로 죽은 엘리나스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려고 했는데요. 엘리나스는 본인이 살아나면 내장이 움직이기 시작해 멜뤼진과 그들의 집이 다 소화되어 버릴 거라며 야코브를 막은 여행자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이후 엘리나스에게 여러 가지에 대해 물어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선택지를 고르면 마무리를 지을 수 있고요.
엘리나스는 마메흐에게 전해줄 말을 여행자에게 남기며 헤어집니다.
여행자는 나오자마자 마메흐에게 엘리나스의 말을 전해줍니다.
그리고 시모어가 드디어 기억을 되찾았는데요. 시모어의 주인은 마리안으로 마리안을 찾기 위해 가야 한다고 말합니다. 마메흐가 따라가려고 하자 안전을 위해 거절합니다.
시모어는 마리안을 찾아 수선화 십자 결사회로 가려고 하는데 위치를 모르는 상황인데요. 여행자가 도와주겠다고 하니 승낙하고 함께 가게 됩니다.
그렇게 원신 그림과 꿈, 그리고 기계 개가 끝나면서 오래된 색채가 드디어 마무리됩니다. 보상은 원석 50개와 마메흐가 그려준 그림, 업적 그림과 꿈, 그리고 기계 개입니다. 또한 평판 임무의 시모어의 이야기 프롤로그도 깨져 있습니다.
4. 후일담 퀘스트, 수선화 십자 결사회
폰타인 월드 임무 수선화의 안(평판) 제3막 그녀가 더는 당신을 꿈꾸지 않는다면 안의 이야기 → 마리안의 ...
blog.koreamobilegame.com
우선 후일담 퀘스트에 진입하기에 앞서 폰타인 월드 임무인 수선화의 안(마리안 퀘스트), 물빛 파도 자국(버질 퀘스트)을 먼저 클리어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위 글의 후반 부분에서 설명한 것처럼 수선화 십자 결사회에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이 퀘스트들의 공략은 제 블로그의 원신 폰타인 공략에 정리해뒀으니 필요하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선화 십자 결사회에 들어가면 수선화의 안의 후속 퀘스트인 끝나지 않은 이야기, 오래된 색채 후속 퀘스트 마지막 질문이 자동으로 받아지는데요. 마지막 질문은 상자 2개가 있는 곳으로 가면 됩니다.
그러면 시모어와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시모어는 주인 마리안에 대한 기억을 떠올려 말해주는데요. 마리안은 그림자 수사청의 요원으로 수선화 십자 결사회의 잔당을 체포하기 위해 엘리나스로 향했다고 합니다. 야코브가 수선화 십자 결사회 사람으로 엘리나스에서 마리안과 격렬한 전투를 벌였다고 하네요.
이후 물의 정령 안이 등장합니다. 안은 마리안의 기억을 계승한 만큼 시모어를 보자마자 알아보는데요. 안과 시모어는 함께 마리안의 행방을 찾아 잠든 땅으로 가보기로 하며 원신 마지막 질문 퀘스트가 끝나게 됩니다. 보상은 원석 20개입니다.
뒤의 상자를 열면 고갈된 소라잔과 학원 어딘가의 열쇠를 얻게 되는데요. 고갈된 소라잔은 아직 용도를 알 수 없지만 학원 어딘가의 열쇠는 물빛 파도 자국 임무에서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바로 자연철학 학원의 위 사진 위치로 가면 되는데요.
방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업적 검은 글자 연구가 깨지며 진귀한 보물상자를 열면 원석 1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변의 책장을 조사하면 신비한 페이지 다섯 번째, 여덟 번째도 얻을 수 있고요.
지금까지 원신 오래된 색채 제3막 마음과 푸른 달빛 그리움, 그림과 꿈, 그리고 기계 개 공략이었습니다. 사실 후속 퀘스트 내용이 메인이었던 것 같은데요. 4.0버전까지는 여기까지만 공개되어 있습니다. 엘리나스의 본모습은 어떨지, 야코브는 언제 다시 만날지, 안과 시모어의 이야기가 어떻게 마무리될지 궁금한 점이 참 많은데 다음 업데이트에서 나오겠죠?